포켓몬고 원시 그란돈 레이드 약점 공략, 졸업스킬 단애의 칼 배웠을까?

지난주에 출현했던 가이오가와 마찬가지로 반대되는 전설인 포켓몬고 원시 그란돈이 레이드 배틀에 등장한다. 역시나 전용기인 '단애의 칼'은 배우지 않고 나오기 때문에 무리할 필요는 없다. 다만 본인이 뉴비거나 복귀 유저라서 한 마리도 없다 할 경우에는 개체값이 높은 녀석만 챙기시면 되겠다.

전체적인 난이도는 지난주보다는 살짝 나은 편이다. 더군다나 가이오가를 미리 잡아둔 트레이너라면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편하게 즐기시면 된다. 대략적인 약점과 졸업 스킬은 본문에서 알아보도록 하고, 신비로운 전설의 세계로 떠나보도록 하자.

원시 그란돈의 약점은 이것, 물 타입만 준비해

기본적인 타입만 보면 어떤 걸 가져갈지 답이 나온다. 우선 이중적으로 땅, 불꽃이라는 속성을 지니고 있어 상식적이라면 '물'을 챙겨가면 되겠구나 대번에 떠오를 거다. 그럼 대략적인 길은 보였으니 어떤 걸 챙겨가면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자.

베스트는 역시 푸른 고래다

첫 번째는 라이벌인 원시 가이오가. 지난주에 많이 잡았거나 이미 좋은 녀석을 갖고 있는 트레이너라면 일반 폼 6마리 풀로 채워서 데려가도 좋다. 오히려 그게 제일 베스트다. 애매하게 강화된 몬스터 챙겨 가봤자 크게 도움 안 된다. 차라리 강화가 안되더라도 연속적으로 채워 넣는 게 어찌 보면 가장 빠른 클리어의 해답이 아닐까 한다.

두 번째는 메가대짱이. 레거시 기술인 하이드로 캐논을 배워야 효율적이다. 없더라도 상성으로 밀어붙일 수 있긴 하지만 원시 가이오가가 있다면 굳이 데려갈 이유는 없어 보인다. 만약 그마저도 없다 하신다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물 속성 개체를 가져가면 된다.

내가 사랑하는 킹크랩

거북왕, 장크로다일, 개굴닌자 등 엄청나게 많이 있으니 본인이 챙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덱으로 데려가면 되겠다. 그렇다고 꼬부기라든지 1단계 몬스터를 데려가는 건 좀 아니라고 본다. 성의는 맞춰서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게끔 최소한의 준비는 해두도록 하자.

전용기는 이번에 없어, 쓰려면 대기머 필수야

아쉽게도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전용기는 없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상당히 대미지 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고인 물이라면 아마 리모트 자체도 안 돌릴 가능성도 크다. 괜히 지갑을 열 이유가 없기도 하고, 이미 좋은 개체가 있으면 귀찮기만 하다.

대기머를 쓸까 고민이다

옆의 무언가가 보였다면 그것은 착각

그래도 하나라도 없는 유저라면 간절할 거다. 그렇다면 일단 지진이라도 배워두시면 된다. 땅 타입 중에서는 꽤나 쓸만하기도 하고, 여러 배틀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도 나는 단애의 칼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은 대단한 기술 머신을 쓰는 방법이 있다.

빠르게 구하는 법은 아시다시피 지갑을 여는 게 제일 빠르고 확실하다. 하지만 이번 상점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 다음 기회를 노리시는 게 좋겠다. 또한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긴 하지만 현재로서는 공개된 루트가 없다. 있더라도 기간 제한이 있어서 빠르게 클리어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있는 편이다.

시원하게 샤워나 하렴

어쨌든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언제 또 원시 형태가 나올지도 모르고, 더 강한 멤버들로 즐기고 싶다 하시면 투자를 하시는 거고, 천천히 기다리면서 가성비 있게 플레이하겠다 하시면 기다리셔도 무방하다. 물론 CP가 높거나 괜찮은 개체라면 지르는 것도 괜찮다고 본다.

이로치 색깔이 대박, 알록달록 보는 재미 쏠쏠해

일반 폼을 보면 붉은색과 금색의 조화가 어우러진 색상을 뽐내고 있다. 덕분에 인기가 꽤 있는 편인데, 성능을 떠나서 보는 재미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로치를 보면 마음이 달라지실거다. 고급스러운 검은색 바탕의 외형으로 바뀌기 때문인데 무척이나 강해 보인다.

멋지다

물론 레이드 종료 후에 포획할 때는 원본인 일반 그란돈의 모습으로 나오기 때문에 왜 안 나오냐고 묻지 마라. 에너지를 모은 후에 진행을 해야 바뀌기 때문에 그 점에 관해서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다. 그리고 색이 다른 녀석은 아무렇게나 볼을 던져도 잡을 수 있어 편의성도 좋다.

또한 지난번과 똑같이 보너스가 존재한다. 혜택은 가이오가 이벤트와 동일하게 이뤄진다. 패스 5장과 이로치 확률 상승이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진행하도록 하자. 특히 이번에 시작한 플레이어라면 무조건 참여하는 게 이득이니 잊지 말도록 하자.

할까 말까 고민된다

포켓몬고 원시 그란돈 레이드 약점 공략에 대해 알아봤다. 크게 어려울 건 없다. 딱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물' 하나만 잔뜩 구해서 가면 된다는 것. 그 외에는 들고 가면 숟가락으로 맞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아직 안 늦었으니 포스팅 봤다면 바로 준비하시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