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2년 12월 17일: 아임빅의 덱카피후 사용후기 및 기록1 - 실버서퍼덱
사용하는 분이 bbm ? 인가 한국분이었던거로 기억한다. 컬렙이 나랑 비슷해갖고 덱을 카피해서 굴려봤다. 막 몇백판 굴려본건 아니긴한데, 일단 체감상 이 덱리스트 생각보다 괜찮다. 랭커라서 그런가? 센스있는 커스텀이 돋보인다.
일단 나는 '저거넛' 이 없어가지고 울며겨자먹기로 그냥 '그루트' 넣었는데, 저거넛을 넣는게 더 좋아보인다. 스톰 이후 확정적으로 적을 구역에서 몰아낼 수 있기 때문. 안젤라, 오코예는 그냥 초반 템포잡는 용도이지 꼭 사용할 필요는 없더라.
이 덱리의 주요 커스텀은 '리치' 와 '인피넛' 이다. 일단 뭐 상대방이 웨이브를 쓰던가, 혹은 쿨감구역이 나와갖고 리치를 빨리 던질수 있는 상황이라면 빨리 던져도 되고, 이미 필드가 굳건해서 안정적으로 리치를 낼 수 있을때 던지면 매우 이득을 볼 수 있다. '인피넛' 의 경우 상대방이 선으로 리치를 갈겼을때 보통의 실버서퍼덱은 그냥 ㅈㅈ 수준인데, 여기서는 깡으로 20-21뎀 스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막턴 실버서퍼의 스윙력, 혹은 리치 맞은 인피넛의 스윙력이 장난아니고 예측이 안되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덱리라고 생각이 든다. 이게 같은 실버서퍼덱이어도 카드가 다 커스텀이 조금씩 달라가지고 자기한테 맞는걸 골라야 하는데, 일단 내 체감상 이 덱리는 나랑 잘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