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매도 후 팔란티어 2X(PTIR 매수) 후기
미국주식 팔란티어테크놀로지(PLTR)
처음에 팔란티어를 매수했을때는 국장의 "이름권법"을 사용했다.
국장에 투자할때 종목명만보고 멋진 이름이면 매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경제 유튜브를 자주 보기도 하는데 AI관련해서 많이 올라오길래
30달러대부터 소수점투자로 꾸준히 매수해서 약 70~80만원 정도를 매수했었다.
최초 매수 시점으로부터 거의 30~40%는 오른 것 같은데, 분할매수를 했기때문에 합산 수익률은 20%를 살짝 넘긴 것 같다.
그러던 며칠 전 미국 주식이 갑자기 ASML 주식인가 실적발표 후 반도체 주식이 전체적으로 대규모 하락이 있던 날 팔란티어도 엄청나게 떨어졌었다.
그래서 수익률이 20만원이 넘어갔었는데, 계좌에는 8만원 정도만 찍혀있었다.
나는 이걸 기회로 생각했다.
팔란티어 2X 레버리지 상품 PTIR 매수
팔란티어는 데이터 분석 및 스프트웨어 회사로, 정부 및 민간 부분에 맞춤형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국방부에서 지원을 받아 사업을 펼치고 있다.
AI시대는 이제 시작이라고 보는데, 앞으로는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가 더 많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팔란티어를 매수했다.
너무 고점인 것 같아서 매수를 좀 망설이고 있었는데, 무슨 주식이 떨어지지도 않고 이렇게 계속 오르는지 모르겠다. 매일매일 오르니까 물량을 채우기는 커녕 떨어질까봐 불안해서 못사겠음ㅠㅠ
개별종목이니 200~300만원 정도 매집해서 2~3년 정도 들고가면 좋을 것 같다.
중기 종목으로 보고 그쪽에 넣어놨는데, 장기 계좌로 얼른 옮겨서 보관해놔야겠다.
중기 계좌에 있으면 팔고싶어서 미침ㅋㅋㅋㅋㅋㅋ
NH투자증권 나무에서는 소수점투자가 안되고 있어서 고객센터에 소수점투자에 추가해달라고 문의글을 올려 놓았다.
편하게 자동매수를 하고 싶다. 소액씩 매수하다가 크게 하락할때마다 줍는다고 생각해야겠다.
기회가 오겠지...?
이 글은 특정 주식이나 금융 상품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정확성과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식 투자에는 리스크가 따르며,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충분한 연구와 전문가 상담을 통해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