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단조 무기인 백영검의 성능과 스토리 및 돌파 재료, 추천 사용 캐릭터까지!

#원신 #원신무기 #원신양손검 #백영검 #원신백영검

백영검에 대한 성능

양손검 : 백영검 / 白影剑 / Whiteblind

한쪽의 날이 세워져 있지 않은 이국적인 대검. 상로를 거쳐 리월로 전해져왔다.

이 검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사람의 손에 들어가면 파괴력이 한층 더 강력해진다.

최대 공격력 : 510 (90렙)

방어력 : 51.7% (90렙)

에너지 주입 칼날 (무기스킬)

일반 공격과 강공격 명중 시 공격력과 방어력이 6/7.5/9/10.5/12%증가한다.

( 지속 시간: 6초. 최대 중첩수: 4회. 해당 효과는 0.5초마다 1번 발동한다. )

백영검은 준수한 공격력과 어느 정도 높은 방어력%를 제공해 주고, 무기 스킬이 일반 공격이나 강공격을 사용할 때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 덕분에 방어력 계수 양손검 캐릭터들이 사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단조 무기이기 때문에 입수하기도 쉽고, 고재련을 하기에도 쉽기 때문에 방어력 계수 양손검 캐릭터를 키운다면 만들어둬도 좋은 무기입니다. 하지만 워낙 방어력에 치중되어 있어서 다른 옵션을 챙길 때 성유물에서 챙겨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는 이토와 노엘, 신염이 있으며, 이들에게 있어서 기행 무기인 이무기 검과 함께 4성 종결 무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무기 검과의 성능을 비교하자면 고재련 기준 이무기 검이 좀 앞서지만 입수 방법의 차이 때문에 먼저 입수 가능한 백영검을 사용하거나 재련이 더 높은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상세 정보 및 돌파 재료, 백영검에 대한 스토리

백영검의 스토리

천하는 리월항으로 모인다. 이 표현은 무역항으로서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다.

이국의 금은보화도 사람을 따라 리월항으로 모인다.

좋은 재료와 뛰어난 기술로 만든 대검이지만 특이하게 날밑쪽은 칼날이 세워져 있지 않다.

칼날을 세우지 않은 검신은 칼자루로 쓰고, 손의 위치를 언제든지 바꿔가며 싸울 수 있다고 한다.

이 대검이 이국의 대장장이가 자랑스러워 하는 작품이란 걸 말하는 이는 극소수였다.

자신의 솜씨가 모지라다고 여기는 장인은 심혈을 기울여 칼끝을 연마하고 섬세하게 칼날의 균형을 조절했다.

불똥이 튀는 가운데 잠 못 이루며,

거듭 거듭 모양을 다듬고 다시 담금질했다.

그의 마음엔 연인이 돌아올 거라는 기대와 알 수 없는 걱정이 가득했다.

「전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면」

땀방울이 떨어지는 순간, 대장장이는 이렇게 생각했다.

「그녀가 이 검을 사용할 수 있을까」

「...그녀가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까」

그러나 잠시 후 그는 사심과 잡념을 떨쳐버리고 검에 더욱 집중했다.

의미 없는 걱정보다는 마음을 가다듬고 진심어린 선물을 만드는 게 나았다.

언젠가 마물을 정벌한 원정군이 개선하여 입성했는데,

대장장이는 미처 검에 그녀의 이름을 새기지 못했다.

장검을 들고 귀향하는 연인 앞으로 급히 갔는데,

경솔한 대장장이는 황당한 결과와 마주치게 되었다...

무장을 푼 전사는 부드러운 긴 머리를 풀었다. 이제 더 이상 전쟁은 없었다.

그녀는 고향에 두고 간 연인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가지고 왔다. 빛이 반짝거리는 사냥 활이었다.

「헛수고했구나! 여태까지의 세월을 날렸어. 당신을 위해 이 검을 만드는데 모든 걸 바쳤는데」

고집스러운 대장장이는 불만이 가득했다. 그래도 행복한 결말이었고, 검도 일류였다.

단계별 능력치

돌파 단계

레벨

기초 공격력

방어력

0

1

42

11.3%

20

109

19.9%

1

135

40

205

29.0%

2

231

50

266

33.5%

3

292

60

327

38.1%

4

353

70

388

42.6%

5

414

80

449

47.2%

6

475

90

510

51.7%

돌파 재료

백영검 얻는 법

백영검은 단조로 얻을 수 있는 4성 무기로 재료만 있다면 무과금으로 충분히 얻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

첫 번째 추천 캐릭터는 '노엘'입니다. 노엘은 방어력 계수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증가하고, 방어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노엘의 보호막이 딴딴해지기 때문에 백영검과의 효율이 아주 좋은 캐릭터입니다. 무기 스킬이나 부 옵션 효과가 워낙 잘 맞고, 단조 무기라서 고재련이 쉽기 때문에 노엘의 4성 종결 무기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평타를 4번 쳐야 하는 예열이 필요하다는 점과 다른 부 옵션을 성유물에서 가져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추천 캐릭터는 '이토'입니다. 이토 역시 노엘과 마찬가지로 방어력 계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캐릭이기 때문에 백영검과의 효율이 아주 좋은 캐릭터입니다. 이토 운영 자체가 일반 공격과 강공격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무기 스킬을 최대로 발동하기도 쉬워서 다른 4성 무기인 이무기 검과 함께 이토의 4성 종결 무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추천 캐릭터는 '신염'입니다. 신염의 보호막은 방어력 계수에 따라 더욱 튼튼해지기 때문에 신염을 보호막 서포터로 키운다고 한다면 백영검과 효율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서포터 및 서브 딜러이기 때문에 무기 스킬을 발동하기가 애매해지긴 하지만 백영검의 방어력을 기용한 보호막 운영과 접근성 및 입수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서포터 신염의 4성 종결 무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