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 인나드릴 업데이트 & 1000일 감사제 소식!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
2019년 11월 27일 혜성같이 등장하여 현재까지도 매끄러운 운영을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이 지난 8월 22일 1000일을 맞이하여 1000일 감사제 이벤트와 더불어 8월 24일 신규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크로니클VIII 에피소드II 에바의 축복 인나드릴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과 보스, 신규 아이템, 콘텐츠 등이 추가되었으며 관련해서 풍요로운 이벤트도 진행중인데요. 어떤 것들이 바뀌었는지 지금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규 영지 "인나드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에바의 가호가 깃든 호수의 나라 인나드릴은 인간과 엘프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며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물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업데이트 직후 실제로 방문해보니 그동안 리니지2M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자연친화적 이면서도 힐링 되는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굉장히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ㅎㅎ
리니지2M 인나드릴은 크게 인나드릴 성[랜드마크], 수상도시 하이네스 마을[마을], 하이네스 항구[마을], 고요함의 갈대밭, 속삭임의 갈대밭, 여신의 해변, 광기의 섬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랜드마크인 인나드릴 성은 호수의 작은 섬 위에 세워진 성으로 하얗고 아름다운 모습에 순백의 성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광활한 오픈 필드에 중세 시대 느낌의 건축물은 계속해서 둘러봐도 압도적인 느낌을 주더군요.
하이네스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웅장하게 흘러내리는 폭포도 발견할 수 있고 주변에 만개해있는 야자수 잎은 산뜻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는데요. 전체적으로 전설의 대륙 아틀란티스를 닮은 듯 했습니다. 평소에 사냥과 PVP에 지친 분들이라면 수상도시 하이네스 마을을 돌아다니면 충분히 힐링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하이네스 항구 역시 전체적으로 수상도시 하이네스 마을과 비슷한 분위기를 자아냈지만 항구답게 큰 배들이 놓여있었으며, 뻥 뚫린 시원한 느낌과 잔잔하게 흐르는 에메랄드 빛 바닷물을 보고 있으니 리니지2M이 모바일MMORPG게임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그래픽이 좋다고 느껴졌는데요. 여러분들도 포스팅이 아닌 직접 접속하셔서 꼭 한번 직접 보셨으면 합니다.
신규 사냥터인 고요함의 갈대밭은 물의 정령 길도르가 다스리는 곳으로, 그녀가 소리를 죽이고 은거하게 된 후부터 갈대들의 속삭임마저 들리지 않는 조용한 곳인데요. 지역 보스인 나이아스를 사냥하면 전설급 장비인 베스페르 핀서, 타락 천사의 흉갑, 나이아로프의 망토는 물론 세검 지도서(익스트림 무브) 까지 획득할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이 몰려든 모습입니다.
속삭임의 갈대밭 역시 전설급 아이템을 드랍하기도 하지만 영웅급 장비 효율이 좋기 때문에 영웅급 장비를 득템하기 위해 많은 유저분들이 몰리는 지역인데요. 선공/비선공 몬스터가 섞여있으며, 획득할 수 있는 침묵의 망토는 방어력 +5 / 스킬 저항 +15 / 스킬 대미지 내성 +5%의 효과를 지니고 있어 현재 고가의 다이아로 판매고 되고 있더라고요. 아펠라의 목걸이 역시 방어력 +1 / 쿨타임 감소 +20% / 스턴 내성 +10% 라는 어마무시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당장 매물이 올라오더라도 빠르게 팔리는 상황입니다.
신규 아가시온이 등장했습니다. 신화 등급 파푸리온, 전설 등급 사무엘, 셀리호든 올크스를 비롯하여 영웅, 희귀등급 신규 아가시온까지 총 9종이 추가되었는데요. 신화 아가시온의 2개의 서포트 스킬 및 스탯 효과는 PVP 방어적 부분의 능력을 크게 상승시켜주기에 PVP 시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파푸리온 오라 스킬은 절대 회피율 및 대미지 증폭 감쇄 증가 / 스턴 상태 대미지 내성 및 스턴 대상 추가 대미지 증폭 증가의 효과이고, 블레싱 오브 파푸리온은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물의 영역 생성 및 HP 즉시 회복 / 영역 내 아군 HP 지속 회복 / 영역 내 아군 스턴/홀드/상태이상 내성 및 모든 회피가 증가하게 됩니다.
중점적으로 보셔야 할 것은 "블레싱 오브 파푸리온"스킬에서 피격 시 일정 확률로 HP 즉시 회복인데, 아직 구체적인 연구결과는 없지만 신화 아가시온인 만큼 자주 체력이 회복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유지력이 필요한 클래스들에겐 필수가 될 거라 생각되기에 그 값어치가 엄청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설등급 아가시온 사무엘, 셀리호든, 올크스 역시 전설등급에 걸맞는 스탯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사무엘은 인듀어라는 스킬을 사용하면 스턴 상태 리덕션 / 방어력 증가 / 스턴 시간 감소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셀리호든은 디미니시 파워라는 스킬을 활용하여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대미지 증폭 감소 효과를 지니며, 올크스는 리듀스 포커스 스킬을 사용해 공격 적중 시 대상의 스턴 적중 및 홀드 적중 감소 효과를 발휘합니다.
전체적으로 이번에 추가된 아가시온의 경우 PVP에 특화됐다고 불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PVP를 중요시 여기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뽑고 가셔야할 듯 합니다.
리니지2M 8월 24일 업데이트 이후 1000일 감사제 마일리지 아크스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마일리지 아크스톤 이벤트는 지난번에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많은 리니지2M 유저분들이 기다렸던 이벤트라 할 수 있는데요.
2022년 8월 10일 04시 39분 이전에 생성된 계정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27일 런칭 후 ~ 2022년 8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접속일 인정 기간 내 접속한 일에 따라 감사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누적 아크스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800일 이상 접속 시 2,000개, 600일은 1,750개, 400일은 1,500개, 200일 이상은 1,250개 100일 이상 접속은 1,000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요 보상을 보면 전설 5%, 영웅 95%라고 적혀있는데요. 혈맹원들 얘기를 들어보면 생각보다 전설 등급을 획득했다는 얘기가 많아서 한 번쯤 노려볼만하지 않나 싶더군요.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얻지 못하셨더라도 웰컴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활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웰컴 마일리지는 앞서 소개해 드린 감사 마일리지와는 다르게 미접속일수 인정 기간 내 미접속한 일자에 따라 아크스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즉, 복귀 유저이든 기존 유저이든 간에 모두 다 받아볼 수 있고, 감사/웰컴 중복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더라도 잠깐 들러서 마일리지 아크스톤은 꼭 수령해 주도록 합시다!
다음은 1000일 감사제 이벤트 & TJ 쿠폰 소식입니다. 리니지2M 유저라면 모두가 반가워할 금번 TJ쿠폰은 TJ's 마스터 쿠폰 - 클래스로 지급되는데요. 2022년 8월 22일 0시부터 2022년 9월 7일 수요일 정기 점검 전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TJ쿠폰은 65레벨 이상 유저들을 대상으로 상점 > 교환소 탭을 통해 1000아데나로 구매 가능한데요.
과거 클래스 합성한 최대 이력 (영웅/전설/신화)에 해당되는 합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합성 실패 횟수에 따라 상위 등급 획득 확률도 증가하며, 최대 100% 영웅/전설/신화 등급을 확정 지을 수 있으며, 확정된 등급에서 확률적으로 확정된 등급의 클래스를 얻을 수 있기에 이번 기회를 잘 살린다면 실패를 오히려 좋은 기회로 살릴 수 있겠군요.
그 외에도 현재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은 풍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하시거나 복귀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먼저 소개해 드릴 운디네의 사원 이벤트는 8월 24일부터 8월 31일 수요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던전 내 몬스터들을 사냥하고 숨겨진 액세서리 상자와 운디네의 달빛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입장 레벨은 30 / 50 / 55 / 60 / 70 / 78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일일 1시간 동안 10,000아데나를 지불하고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숨겨진 상자에는 화룡/지룡 귀걸이 상자와 위세/가호의 팔찌 상자, 파아그리오의 인장/에바의 인장 상자,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선택 상자, 신념의 브로치 상자가 들어 있고 확률에 따라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운디네의 달빛 꾸러미에는 결정체와 고급 결정체, 차원의 마력 파편, 퓨어 엘릭서가 들어 있는데요.. 퓨어 엘릭서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들은 100%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결정체와 차원의 마력 파편을 필요로 하시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8월 31일 수요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오르펜, 올크스 100% 등장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오르펜과 올크스가 리스폰 시간마다 100% 확률로 출현하는 이벤트입니다. 보스 몬스터 사망 후 리스폰 시간이 지나면 100% 확률로 출현하고 오르펜은 오르펜의 둥지에서 올크스는 올크스의 신탁소에 등장합니다.
인나드릴 패스는 9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패스 레벨 달성 시마다 각 레벨에 해당되는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레벨 달성을 위한 경험치는 인나드릴 패스의 데일리 미션과 시즌 미션 수행을 통해 충족할 수 있는데요. 패스 보상은 기본 보상과 프리미엄 보상으로 나누어지고 프리미엄 보상을 활성화하는 데는 1,000아데나 밖에 소모되지 않기에 꼭 활성화 해주도록 합시다.
미션들은 혈맹 출석, 기부, 아인하사드의 은총 소모, 클래스 합성, 아가시온 합성과 같이 비교적 간단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 유저들도 쉽게 진행할 수 있고 쉬운 난이도에 비해 보상들은 굉장히 혜자스러워서 호평을 받는 이벤트라 꼭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M 신규지역 인나드릴 업데이트 소식과 1000일 기념 풍성한 이벤트 소식에 대해 공략해 봤는데요. 저도 요즘 일 때문에 쉬고 있다가 오랜만에 접속해 봤는데 사냥에 도움 되는 소모품들도 많이 지원해 주고 시즌패스와 운디네의 사원과 같은 이벤트들 때문에 경험치도 평소보다 잘 오르는 느낌이더군요. 앞으로는 더 많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기에 복귀나 새롭게 시작하실 분들은 지금이 적기이니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시고 접속해 보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구글)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