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플레이일지
리텐션 확보 방법: 일일퀘 4개 하면 뽑기 재화줌(원석 60개인데 원석 160개로 뒤얽힌 1개 교환가능. 뒤얽힌 1개 = 1뽑) + 전설임무(없는 캐릭터 초대해서 같이 뭐 하는 건가봄 아직 안해봐서모름)로 최소 24일 리텐션 확보 가능. 근데 전설임무 38명 + 초대이벤트 18명(캐릭터마다 열쇠 개수 다를듯) 니까 더 오래 접속할 동기부여
무기 강화할 때 '합성'으로만 만들 수 있는 재료 있는데 하위 재료 하루에 3번만 판매함. 총 9개 필요하니까 3일 접속해야함(물론 비경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 비경도 열리는 요일이 정해져있음)
전투: 스킬 구성이 단조롭다. 대신 캐릭터 풀 늘려서 원소시스템 이용하라는 건데 난 육성하는 캐릭터 4명밖에 없고 한명은 힐러라서 안키움. 그래서 3명가지고 돌려 써서 그런지 스킬 쿨이 안 차서 평타 비율이 80%인듯.
레벨가이드: 메인퀘 밀다가 레벨링 안 되서 전투 중 전멸. 육성 가이드 ui 활성화 되면서 캐릭터, 무기, 성유물 등 파츠별로 안내해줌 + 어디서 뭐 해야하는지 + 위치까지
가챠: '방랑자'픽업 하고싶단 생각 강하게 들었다. 공중전 가능 + 기동성 좋아서 필드 돌때 없으면 꼬수운 인권캐. 근데 내 파티는 풀불얼음번개로 하고싶은데 바람속성 공명이면 이속 있으니까 메인딜러팟 + 필드팟 이렇게 하고싶기도함. 와 그럼 육성 재료가 얼마나 필요한거야
레진: 토벌 후 레진 20개 모자라서 나중에 수령하려고 재접속하니 보스 리젠되고 지맥 사라짐
<원신>에서 다인모드 효과
최고의 캐릭터 홍보 마케팅 : 다른 유저 존재 자체가 걸어다니는 홈쇼핑임. 보고 있으면 가챠 돌리고 싶다는 생각 든다.
최고의 캐릭터 홍보 마케팅 : 다른 유저 존재 자체가 걸어다니는 홈쇼핑임. 보고 있으면 가챠 돌리고 싶다는 생각 든다.
육성 동기부여 제공 : 가끔 똑같은 캐릭터인데 성능 차이 나서 '나도 강해지고 싶다'는 생각 + '내 캐릭터 구린 줄 알았는데 육성 레벨 낮아서 그런거구나. 나도 저렇게 될 수 있구나' 싶어서 육성 동기부여 됨
육성 동기부여 제공 : 가끔 똑같은 캐릭터인데 성능 차이 나서 '나도 강해지고 싶다'는 생각 + '내 캐릭터 구린 줄 알았는데 육성 레벨 낮아서 그런거구나. 나도 저렇게 될 수 있구나' 싶어서 육성 동기부여 됨
1:1 멘토링: 진입장벽 높은 게임이 벽을 낮추기 위해 가질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 어려운 거&모르는 거 나왔을 때 다른 유저들이 도와줌 + 질문하면 다 알려줌. 다인 모드 없었으면 극악의 난이도였을 게임. (너무 할 게 많아서 + 육성 난이도 높아서) 롤도 진입장벽 매우 높은 게임인데 1:1로 과외받아서 정착할 수 있었음. 인게임에서 스펠 제한, 챔피언 제한, 경쟁전 레벨 제한 등 나름 시스템이 있지만 친구한테 배우는 게 제일 효과적인듯.
1:1 멘토링: 진입장벽 높은 게임이 벽을 낮추기 위해 가질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 어려운 거&모르는 거 나왔을 때 다른 유저들이 도와줌 + 질문하면 다 알려줌. 다인 모드 없었으면 극악의 난이도였을 게임. (너무 할 게 많아서 + 육성 난이도 높아서) 롤도 진입장벽 매우 높은 게임인데 1:1로 과외받아서 정착할 수 있었음. 인게임에서 스펠 제한, 챔피언 제한, 경쟁전 레벨 제한 등 나름 시스템이 있지만 친구한테 배우는 게 제일 효과적인듯.
변수창출을 통한 PLC 연장 : 사람 한명한명과의 조우가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 &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플레이타임 늘릴 수 있다.
변수창출을 통한 PLC 연장 : 사람 한명한명과의 조우가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 &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플레이타임 늘릴 수 있다.
고인물의 후반 컨텐츠 담당으로 이탈 방지 : 왜 도와주시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할 거 없어서'라고 답. 고인물 입장에서 뉴비 도와주면 성취감 느낄 수 있음 + 새로운 플레이 경험 가능
고인물의 후반 컨텐츠 담당으로 이탈 방지 : 왜 도와주시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할 거 없어서'라고 답. 고인물 입장에서 뉴비 도와주면 성취감 느낄 수 있음 + 새로운 플레이 경험 가능
May 18, 2024
뽑고 싶은 거 많은데 복각이 이렇게 없다니
일단은 행자(풀) + 물(픽업) + 번개(픽업) 이렇게 구성하고 싶음
그리고 필드팟으로는 바람 + 바람 + 바람 + 바위
왜냐면 바람 속성 많으면 이속 빨라진다함 그리고 필드 돌 때 바위깰 일 많으니까 좋을 거 같음
하지만 뽑고 싶다고 뽑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런 의미에서 방랑자를 뽑아야할까 고민중
진단장, 케이아, 리사, 노엘, 엠버, 연비 있는데 다 마음에 들지 않아!!
불 = 베넷, 다이루크
물 = 아야토, 푸리나
번개 = 라이덴 쇼군, 행자
바람 = 소, 카즈하, 방랑자
바위 = 종려, 이토, 나비아
풀 = 알하이탐
그러면 여행자를 번개로하고
행자 + 다이루크, 아야토, 알하이탐
얼마나 재밌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