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켈리몬 3세대 미출시,졸업스킬,날씨,라스베이거스 2023

현재 9세대까지 본가에서 나온 마당에서 포켓몬고에서는 한 마리 등장하지 않은 포켓몬이 3세대에 있습니다. 항간에서는 이러다가 켈리몬은 잊혀지는 거 아니냐 하는 우려에 목소리가 매우 많습니다.

켈리몬은 이번 pokemon GO Tour 2023 호연에 출시될 확률이 매우 큽니다. 과거서부터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켈리몬을 잡을 수 있게 만들것입니다라고 인터뷰를 한 나이언틱의 개발자들의 말을 인용하면 말입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존재했지만, 현재 이벤트에서는 켈리몬의 자취를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해당 포켓몬이 없다면 호연 지방 도감을 다 채울수 없다는 것도 있지만 사실 가장 구현이 안된 큰 이유라고 불리고 있는 부분은 켈리몬의 특성이 변색 혹은 카멜레온과 같이 색이 바뀌는 부분이 존재하는데, 이를 포켓몬고 시스템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시스템적으로 해당 포켓몬을 구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아직까지 출시되지 못 한 이유가 가장 클 것입니다.

켈리몬 이야기(파충류)

파충류 포켓몬들

모티브는 디자인만 봐도 떠오르는 카멜레온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파충류인 카멜레온과 동일하게 색을 계속 바꾸는 것이 특징이며, 루비 & 사파이어 버전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입니다. 켈리몬의 특징은 속성이 지속적으로 환경에 따라 바뀐다는 점으로 사용하는 부분에서 고난이도의 컨트롤이 요구되는 변칙적인 포켓몬입니다.

예를 들면 비가 오면 물 속성으로 변하다가 맑아지면 다시 풀 속성으로 변하는 주변 환경이 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있어서 이러한 부분이 켈리몬이 아직까지 포켓몬고에 나오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포켓몬고 날씨 정리

(켈리몬 다루는 김에)

날씨

타입

맑음

풀,불꽃,땅

흐림

페어리,격투,독

물,전기,벌레

강철,얼음

강풍

비행,드래곤,에스퍼

안개

(거의 보기 힘듬)

고스트,악

약간 구름

노말,바위

2023년 2월 라스베이거스 투어 행사

https://gotour.pokemongolive.com/?hl=ko

현재 유일한 가능성으로 제기되고 있는 부분은 2023년 라스베이거스 호연 행사에 "호연의 포켓몬"이 공원에 올 것이라는 이야기와 루비 & 사파이어의 포켓몬을 대부분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소개한 이 문구에서 "혹시?"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포켓몬고 관련 채널은 운영하고 있는 serebii.net의 Joe Merrick은 "켈리몬을 우리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트윗을 남겨 과연 이번 2023년도 호연에서 등장 여부가 저도 매우 궁금한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성능

사실 켈리몬이 성능적으로나 레이드 티어가 변동할 정도에 포켓몬은 아닙니다. 노말 속성으로 그냥 공방체가 매우 낮은 편이고,최대CP가 2314로 계산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나오더라도 사용도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단 도감적인 부분으로 호연 지방의 마지막 한 조각 퍼즐인점, 그리고 나이언틱이 누누히 말했던 특별한 기능을 발휘하는 켈리몬으로 출시 될 것입니다. 라는 부분에서 AR로 켈리몬을 보게 되면 색이 배경의 색으로 맞춰서 변한다거나 이러한 부분이 구현되어 신기한 포켓몬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수집욕구를 부르는 트레이더들에게는 가지고 싶은 포켓몬일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총평(버그 해결 바랍니다..)

배틀에서 등장하여 만나게 되면 내가 배틀하고 있는 환경이 존재해야 하는데, 원격 배틀이라 서로의 날씨가 통일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켈리몬의 속성을 그냥 일정 시간마다 속성을 변환시키는다는게 이 부분을 시스템으로 구현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나오게 되면 정말 재밌는 상황이 생기거나 각종 버그로 배틀이 도배되는 상황이 생기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꼭 나오길 바랍니다. 정말 재밌는 상황이 생기거나 각종 버그로 배틀이 도배되는 상황이 생기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꼭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