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모바일게임 환불 꿀팁!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은 아르케랜드에 대해서 적어보려고요.

원래부터 게임을 취미로 갖는 편이라서 여러가지 발매 소식도 샅샅이 듣고 찾아보곤 한답니다.

사실 요즘엔 모두들 컴퓨터나 콘솔 말고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을 하는 게 대세입니다.

저도 아르케랜드 라는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제가 원래 키우는 RPG를 좋아

하다 보니 하게 되었고 시간 여유가 적거나 집중할 짬이 없어서 세밀한 조작이 잘 안되어도 즐길 수 있다고 들어서 하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스킬에다가 궁극기 시전에 맞춰 보여지는 연출씬이 특히 좋더라고요.

전투의 경우 방치형인지라 단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전략적인 측면에서 생각해야 할 것도 많더라고요.

아르케랜드는 출시 후 구글 매출 10위 안에 드는 게임이기 때문에 시작 전부터 신뢰할만한 부분도 있었답니다.

요새는 방치형 종류의 게임이라는 표현을 하는데 딱 그런 종류의 게임이었습니다.

아르케랜드는 그래픽도 나름 귀엽게 만들어졌고 게임 사양도 많이 높지 않아서 제 스마트폰으로도 문제없이 돌아갔었습니다.

튜토리얼 또한 금방 마무리되는데 사실상 RPG가 기본적인 설정은 유사하니 영웅을 뽑아서 키우는 재미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재화 혹은 이벤트를 거쳐 주는 경우도 많은지라 뽑는 재미가 있긴 하지만 모든 부분이 다 좋았던 건 아니더라고요.

역시 PC게임이랑은 다르게 가챠 결과에 기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과금은 그래도 나쁘지 않았는데 계속 하다보니 막힐 때마다 곧장 과금으로 반복되는 게 슬슬 부담스러웠습니다.

처음에는 초보자 대우를 해주면서 흥미롭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니 속성도 큰 중요치 않았고 어렵게 괜찮은 조합을 발견해도 가챠로 영웅을 받으면 할 수 있는 작업이 너무 많이 줄었어요.

게임이 중반 정도 지나면 주된 컨텐츠가 가챠에 영향을 받는 게 커서 점점 출석만 하고 나오고 남들 하는 것만 구경하게 되는데 밸런스 문제인지 다른 이용자들도 같은 메타로만 하고 있답니다.

깊게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면서도 그만큼 싶게 할 컨텐츠가 부족하다보니 하다보니 점점 집중도가 떨어졌습니다.

물론 운이 좋은 사람이거나 게임에 과금을 많이 한 경우라면 불만없이 진행하겠지만 게임을 한다면 누구든지 다 경험하는 갈림길 앞에 서서 저도 어쩔 수 없이 아르케랜드를 포기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저희 모바일게임 환불대행사 '환불바다' 에 문의하는 고객님들이 갈수록 많아졌습니다.

게임 안의 컨텐츠 부족문제 뿐만 아니라 운영진의 충분하지 않은 대응, 자주 발생하는 버그, 과금 유도를 지나치게 하는 것까지 게임사의 자체적인 부족함 탓에 환불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환불바다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유달리 대응도 빠르게 잘 해줘서 비교적 더 편하게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져요.

개발사는 일반적으로 이미 쓴 아이템은 환불을 안 해주지만 해당 게임의 플랫폼 제공자에 속하는 구글은 보통 개발사 연결 없이 예외적인 환불을 쉽게 지원해줘요.

그러나 개발사의 정책 상으로는 어긋나는 환불이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중 재제(게임정지, 아이템 회수) 등의 재제는 간혹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라요.

간혹 가다 환불을 악용한 분들 가운데 게임사로부터 고소를 당한 케이스가 있어서 고민이 많은 분들이 있을 듯 해요.

그렇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끼고 정당하게 환불을 받는 것이니 조금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들에게 처음 의뢰하는 고객님들도 미리 후기를 꽤 알아보고 나서 환불바다를 선택해주셨는데 일처리가 확실하다는 표현을 해주셨습니다.

최근에는 방치형 게임이 많아지고 인기를 끌다 보니까 종류가 여러가지로 많은데, 이런 류의 플레이가 본래 잘 맞는 타입이 아닐 경우 게임 중반부터는 한계에 부딪힌다는 걸 느끼게 될 거예요.

과금은 충분히 했지만 재미는 없고 운영 방면에서도 매력이 감소한 게임을 진행 중이라면 환불바다에서 모바일게임 환불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