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게임] 원신 기만과 전투의 영역 최악의 적 플레티넘 공략 - 노을 활 얻어보자!

원신 2.7에서 개방된 중간장 2막 층암거연 위험한 길, 숨겨진 발자취에 대한 퀘스트 공략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만과 전투의 영역은 이벤트로 개방된 심층 내부에 있는 표지판에서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 하나씩 이동하는 로그라이크 방식입니다. 다음 필드로 도달할 때마다 몬스터들과 대결하게 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원신의 롤플레잉게임 특성을 더 살린 모드입니다. 한 바퀴씩 돌고 나서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캐릭터가 줄어듭니다. 4가지 이벤트 모두 어떻게 캐릭터를 제외하는지 메커니즘이 다릅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얼마나 캐릭터를 육성했는지가 중요한 것은 동일해요.

파티를 정하고 나면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광범위하게 쓸 수 있는 것은 원소 전투 스킬, 원소 폭발 스킬이며 그 외에는 메인딜러 특성에 맞게 일반 공격, 강공격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여러 캐릭터를 육성한 고인물들이 유리한 미션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체험 캐릭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힐러만 대동한 상태로 클리어를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높고 가파른 정원

완주한 파티: 감우, 종려, 향릉, 베넷

1라운드마다 기존 파티에서 한 가지 캐릭을 선택하고 나머지 캐릭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끝없이 선회하는 우리

기존 파티에서 랜덤으로 2명의 캐릭터가 출전 불가입니다.

어둠과 반란의 땅

난이도가 가장 쉽다고 느낀 곳입니다. 나선비경처럼 전반부 후반부로 라운드를 나누어 2개의 파티를 운용하면 플레티넘 달성이 가능합니다.

오묘하고 괴이한 영역

무려 6라운드로 총 18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플레이 타임이 길다보니 피로도가 심한 구간.

4명의 캐릭터 중 하나만 선택하고 나머지는 2턴 동안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최소한 10개 이상의 캐릭터 정도는 육성이 되어있어야 풀 파티로 순환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묘하고 괴이한 영역, 높고 가파른 정원 같은 경우 베넷처럼 힐 및 DPS에 기여하는 캐릭터를 계속 데리고 가는 것이 점수 획득에 유리합니다.

공략 요약

최악의 적 난이도를 진행하고 나면 강력한 적, 평범한 적 난이도의 보상까지 모두 획득이 가능합니다.

완주를 해야 클리어로 인정되기 때문에 캐릭터가 잘 육성되지 않았다면 서브딜러나 메인딜러는 체험 캐릭터로 가져가세요. 힐러에 성유물만 잘 챙겨서 버프 주면서 밀어봅시다.

몬스터들이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그 때마다 조합을 잘 보면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되도록 여러 속성을 한 파티에 우겨넣는 것은 비추입니다. 나중에 해당 캐릭터들을 못 쓰는 상황에서 심연사도나 우인단, 메이지들이 걸리게 되면 시간이 대폭 지연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카운터 속성 위주로 파티를 짜고 나머지는 최대한 아낍니다.

보스 중 꼭두각시 검귀 3개체는 컨트롤에 자신 있으실 경우에는 원소폭발로 사이클 돌려서 잡으시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종려나 디오나, 토마 육성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써본 바로는 원소 게이지가 적은 캐릭터들이나 원소 충전 효율이 좋은 파티 (라사카베, 감향베종, 미코 등)를 꾸려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원소 폭발을 이용해서 검귀들 공격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보상

대표적인 보상으로는 지식의 왕관, 활 무기 돌파재료인 노을빛 보주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무기 돌파재료와 모라, 경험치 책, 제련석이 있습니다.

노을은 부옵에 원충이 있고 석양, 유하, 조휘 상태로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대기 상태일 때도 전환이 가능하게 해놓아 야란에게 잘 맞는 4성 무기로 세팅을 해놓았어요. 전용 5성 무기인 약수가 원충에 대한 부담이 어느 정도 있는 반면, 노을은 절연4세트 외에 선택지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추천 조합: 감향베종-라사카베-클행베알 (4성 풀돌, 종려, 클레 제외하고 1돌 미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