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1주년 신캐 레온 받고 시작하자! 억대급 경품, 다이아 쏟아진다

2021년 1월 26일 서비스를 시작한 그랑사가가 어느덧 첫 돌을 맞이했다. 일전 포스팅을 통해 1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소식과 함께 하정우가 함께한 CF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필자 역시 상당한 보상 소식을 듣고 열심히 26일을 기다리고 있던 터이다. 바로 합류하여 열심히 본 작에서의 모험에 다시 한번 도전해보는 중이다.

접속만 해도 정말 엄청난 혜택들이 제공되고 있다. 일단 출석만 해도 총 100회 그랑웨폰 소환에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지급된다. 7일간 출석으로 성목의 열매 100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 5일차까지는 10개씩 그리고 6일차에는 20개와 7일차에는 30개를 얻을 수 있다. 꾸준히 출석을 하며 100회 소환을 통해 SSR 그랑웨폰 획득을 노려보도록 하자.

첫 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쿠폰도 하나 공개되었다. GRAN1BIRTHDAY 코드를 입력하면 조잡한 세공 도구, 정교한 세공 도구 그리고 유나 블랙하트 캣츠 코스튬 등 상당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힙한 느낌이 묻어나는 유나의 코스튬 퀄리티가 꽤 괜찮은 편이니 꼭 입력하여 챙겨주는 걸 추천한다. 한복을 입었을 때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뿜어내는 유나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필자의 캐릭터를 보면 머리 위에 케이크가 얹힌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케이크 역시 첫 돌 맞이로 제작된 모자 코스튬이다. 현재 모든 캐릭터들에게 케이크 모자를 씌워줄 수 있도록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주목 해보길 바란다. 이벤트 업적을 통해 쉽게 캐릭터들마다 귀여운 케이크 모자를 하나씩 씌워줄 수 있다.

라스는 출석 1회로 바로 획득 가능하며, 나머지 캐릭터들은 미션 달성에 따라 하나씩 모자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친구와 선물 100회 교환, 지령서 상자 10개 사용, 큐이 퍼즐 열쇠 50개 사용, 길드에 50만 기부 등 간단한 미션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꾸준히 이벤트 업적을 확인하며 이번 기회에 모든 캐릭터들의 모자를 획득해 두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필자의 캐릭터를 보고 처음 보는 모습에 누구인지 궁금해하는 유저들이 적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바로 이번 26일 업데이트로 합류하게 된 전 그랑로드이자 현재는 흑기사단의 단장인 그랑나이츠 레온을 획득해 그랑사가에 도전해보는 중이다. 획득 방법도 어렵지 않으며, 성능 또한 상당하기에 꼭 획득을 추천하고 싶다. 간단히 레온에 대해 살펴보며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다.

사전등록 때부터, 아니 그 이전부터 카르시온의 뒤를 이어 레온이 등장하리라는 예상을 하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던 상황. 1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드디어 영웅이 본 작에 합류를 마쳤다. 이벤트 스토리 던전도 함께 등장하며 그의 이야기까지 하나씩 확인해볼 수 있게 되었는데, 직접 레온을 체험할 수 있는 건 물론 어렵지 않게 직접 기사단으로 모셔올 수 있게 되었다.

물리 대미지를 주는 빛 속성 탱커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본 공격에 낮은 확률이지만 적의 공격을 10초간 무시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패시브가 붙어있으며, 변이 저항이나 여러 디버프까지 가지고 있어 향후 PvP 콘텐츠들에서도 상당한 능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순간적인 돌진 스킬도 가지고 있으며 스킬들의 딜 또한 나쁘지 않은 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무조건 열심히 스테이지를 밀며 획득 해두는 게 이득인 캐릭터다.

스토리 이벤트 던전의 스테이지들만 어느 정도 밀어도 바로 기사단으로 합류 시킬 수 있다. 스테이지에서 여러 보상들을 받게 되는데, 그중 스테이지마다 얻을 수 있는 흑룡의 비늘을 10개만 모아도 바로 회관에서 레온 합류가 가능하다. 스토리의 마지막 보스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고 나면 누구나 바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프롤로그 에피소드 11 수상과의 만남 이후에 개방되니, 빠르게 메인 스토리를 밀며 그랑나이츠 레온 합류를 위한 도전을 시작하길 바란다.

신규 캐릭터가 나왔으니 이번에도 그에 따라 성장 지원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레벨 달성에 따라서도 여러 보상이 지급되고 있으며, 잠재능력 달성도에 따라서도 추가 보상이 지급 중이다. 덕분에 쉽게 성장까지 시킬 수 있으니, 꼭 에피소드 11 수상과의 만남까지 클리어하여 이번 기회에 레온 육성에 도전해보는 걸 추천한다.

플레이하며 도움이 될 만한 여러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 중이기에, 아마 편안하게 모험을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SSR 마도구와 SR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벨 교수의 연구 자료를 찾아라! 그리고 이번에 새로 등장한 가디언 엘리사의 아티팩트부터 최근 업데이트된 가디언을 육성할 수 있는 여러 재료 획득이 가능한 큐이의 퍼즐 이벤트도 새로 시작되었기 때문. 즐기기만 해도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이 정말 엄청나게 많다.

또 하나, 그랑사가를 플레이하기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바로 ‘모로가 1억 쏜다’라는 이벤트. 50만 골드, 심연 열쇠 5개, 토벌 인장 5개, 섬멸 인장 5개 사용 그리고 결투장 10회 참여로 매일 ‘모로 티켓’이라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하루에 최대 60개까지 획득 가능하니 매일 꾸준히 60개씩 모아주도록 하자.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경품 라인업이 정말 장난 아니다.

바디프렌드 안마의자부터 요새 가장 핫한 아이템인 RTX 3080Ti 그래픽 카드 그리고 최신 스마트폰 등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경품 수량도 총 1,208개로 넉넉한 편. 꾸준히 모로 티켓을 모아 원하는 경품에 도전 해보길 바란다. 필자도 열심히 참여해 이엠텍 RTX 3080Ti에 한번 도전해볼 생각이다. 꼭 당첨의 행운을 거머쥘 수 있길 바란다.

지난 하정우 CF에 이어 1주년을 맞이하여 여러 영상들도 공개되는 중이다. 유저들이 지난 1년간 세운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부터 성우 분들의 축전 영상 등 다양한 영상들이 공개되고 있으니 시청해보도록 하자. 첫 돌을 맞이하여 화려한 대축제가 시작된 지금, 그랑사가에 합류해 풍성한 모험을 즐겨 보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다.

그랑사가

공식포럼

게임 소개를 대가로 엔픽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