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나의 드래곤MMORPG 아카디아M 런칭 마법사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겜스토리입니다. 지난 2023년 7월 13일(목) 드래곤 MMORPG 아카디아M이 정식 출시됐습니다. 아카디아M은 판타지 대륙인 아카디아 대륙에서 다양한 드래곤을 만나 모험의 여정을 담고 있는 게임인데요.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이 알려지면서 출시 이틀 만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좋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아카디아M 전속 모델로 유인나가 선정되면서 유인나 게임으로 각인이 되기도 했는데요. 얼마 전 올라온 촬영 메이킹 영상을 통해 광고 촬영장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줘서 팬의 입장에서 선물 같은 영상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광고의 컨셉은 아카디아M을 하다가 용꿈을 꾸고 행운을 얻는다는 시나리오입니다. 원래 동양에서 용은 특별한 존재로 꼽는데요. 그래서 용꿈을 꾼다는 것은 굉장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예고하기도 합니다. 아카디아M은 드래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MMORPG 게임인데, 드래곤을 수집하고 육성함과 동시에 드래곤을 타고 전투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특별히 다른 유저들과 함께 파티 플레이를 즐기는 요소들이 재미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유인나 님의 서프라이즈 선물도 준비했다고 하니 차마 안 해볼 수가 없군요..ㅎㅎ 그래서 저도 아카디아M을 플레이해 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일단 게임에 들어가면 네 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각 직업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이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마법사의 경우에는 원소의 힘을 능숙하게 다루어 전투 시 광범위한 적들에게 폭발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직업입니다.

궁수는 민첩한 움직임을 기반으로 적에게 활을 쏘아 원거리에서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동일한 원거리 직업인 마법사와는 비슷한 면도 있지만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거리 유지를 통해 멀리서 적을 공격하여 피해를 덜 받으면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무용가의 경우 음악의 힘으로 아군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전투 중 자신과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버퍼 겸 힐러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쉬운 조작으로 플레이 난이도도 낮고 무엇보다 파티 플레이를 할 때는 필수적인 캐릭터라서 희소성이 있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전사의 경우 공격과 방어 모두 가능한 근거리 전사입니다. 성장에 따라 탱딜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이면서 동시에 역할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번에 마법사로 시작을 했습니다.

아카디아M은 아카디아 왕국에서 연달아 발생한 드래곤 쿼츠 도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동료와 함께 세계 각지로 모험을 떠나는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지만 레벨이 오르면서 점차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확장되는 방식입니다. 스토리는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짜임새 있게 진행이 되는데요. 스토리 중간에 컷신이 등장하며 몰입감이 높고, 풀 보이스 더빙은 스토리의 재미를 살려줍니다.

그리고 아기자기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그래픽은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잘 구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유저들이 마치 동화 속 판타지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인데요. 정식 출시 전 제가 예상했던 그래픽 퀄리티보다 훨씬 좋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여담이지만 아카디아M은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가 됐는데요.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조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드래곤들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 드래곤들은 저마다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무조건 자동 사냥으로 전투를 하기 보다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서 효과적으로 회피하며 전투를 진행하면 드래곤 공략이 더 쉬워집니다.

레벨이 오르면서 게임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점점 확장이 되는데요. 콘텐츠에 따라 진행 방식에 차별화를 둬서 유저들이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 업이나 성장 등과 관련된 보상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플레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드래곤 MMORPG 아카디아M은 드래콘 쿼츠라고 하는 독특한 성장 시스템을 지니고 있습니다. 드래곤 쿼츠는 강력한 드래곤의 원력이 담긴 신비한 크리스탈을 의미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드래곤 쿼츠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드래곤 쿼츠를 수집하고 육성하여 총 5단계의 등급과 100여 종의 스킬 속성을 가지고 나만의 방식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드래곤 쿼츠는 각각의 기본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속성 조합을 통해 공명을 활성화하고 전투력을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죠. 기본 속성으로 스테이터스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유대 레벨을 통해 추가 속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재미와 조합하는 재미 두 가지를 재미를 한 번에 경험하실 수 있어요.

드래곤 쿼츠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레벨 업, 장비 착용, 장비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장 요소들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다양한 방식으로 내 캐릭터를 키우면서 유저들은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쉽고 편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편의성을 살린 부분들도 눈에 띄는데요. 특히 드래곤 워리어 시스템은 유저 친화적인 시스템으로 유저들 사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드래곤 워리어는 내 캐릭터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 해야 하는 활동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바로 가기 클릭 한 번이면 진급에 필요한 행동을 즉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그래서 처음 MMORPG 장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드래곤MMORPG 아카디아M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벤트 참여만 잘하셔도 상당한 보상을 받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유인나 LUCKY 출석 이벤트인데요. 게임 첫 시작 후 7일 동안 출석만 잘해도 초심자 패키지, 비행형 탈것, 드래곤 쿼츠 소환 상자, 포코리: 나이팅게일, 유니크 장비 선택 상자 그리고 코스튬 럭키 셰프 "꼬마 셰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출석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 시간에 따라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보상 수령과 미션을 달성하면 100연속 뽑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행운 수집, 등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첫 시작 후 3일간 진행할 수 있으니, 꼭 혜택 누릴 수 있도록 합시다. 이렇게 받은 보상들이 다 성장과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 진행하시면서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은 최대한 획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식 카페를 통해서 진행 중인 이벤트들도 있는데요. 드래곤 쿼츠와 관련된 공략 게시글을 이벤트 게시판에 작성을 하면 되는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2023년 8월 13일(일) 23시 59분까지 작성을 하면 되는데요. 좋아요 수 1위를 차지한 공략글 작성자에게는 사파이어 100개, 드래곤 쿼츠 소환 티켓 10개를 지급하고, 공략 게시글 작성자 중 20명을 추첨해서 사파이어 50개, 드래곤 쿼츠 소환 티켓 5개를 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참고해 주세요.

[공식사이트] / [공식카페]

오늘은 유인나의 드래곤MMORPG 아카디아M 런칭 마법사 플레이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스토리와 그래픽 그리고 독특한 게임성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게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다양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아직까지 플레이를 해보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플레이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끝으로 아카디아M OST 너라는 세계 함께 감상하면서 이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