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라란티스 가이드

라란티스는 7세대 알로라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굉장히 특이하게 생겼네요. 벌레포켓몬인척 한다고 하는데 잘 모르면 속을것 같아요.

타입 : 풀

약점 : 벌레, 독, 불꽃, 얼음, 비행

내성 : 풀, 전기, 물, 땅

최대 CP : 2711

공격력 : 192

방어력 : 169

체력 : 172

별로 특출날것이 없는 상성과 능력치입니다. 단일 풀타입이라 약점이 5개나 되고 대부분 자주 보이는 타입들이죠. 능력치도 공격력이 제일 높은데 애매하게 높아서 뛰어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풀타입 전체 순위에서 중하위권에 있어요.

하지만 라란티스는 위의 단점들을 다 덮을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기술입니다.

라란티스의 기술들

안좋은 기술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강력한 기술들로 단단히 무장하고 있습니다.

먼저 노말 어택부터 살펴보면 잎날가르기는 풀타입인데다가 강한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대신 에너지 수급량이 많이 적죠. 괜찮은 기술이지만 안타깝게도 라란티스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훌륭한 스페셜 어택들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니까요.

그래서 주로 연속자르기가 추천됩니다. 데미지와 상성은 별로 안좋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매우 좋습니다. 초당 8로 잎날가르기의 두배입니다.

그리고 라란티스의 진짜 가치는 스페셜 어택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저크로스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기술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미 노말 어택에 벌레타입 기술이 있는데다가 다른 기술들이 정말로 좋거든요.

리프스톰도 마찬가지입니다. 배틀리그에서 풀타입 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이 기술은 사용후 공격력 2단계 하락이라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방어력이 하락했다면 사용을 고려해봤을텐데 공격력 하락이라 메리트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도 다음에 언급할 기술이 없었다면 어쩌면 사용했을지도 모르죠.

리프블레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풀타입 기술 중 최고라고 생각하며 최대한 양보해도 하드플랜트에 이은 2등입니다. 포켓몬고에서 가장 에너지가 적게 들어가는 기술이지만 중간 이상의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환상의 포켓몬 테오키스의 전용기술 ‘사이코부스트’와 같은 성능이지만 사이코부스트와는 달리 아무런 패널티도 없습니다.

그리고 리프블레이드를 보완해줄 기술로 엄청난힘이 있습니다. 비록 사용즉시 공격력과 방어력이 1단계씩 하락하는 패널티가 있지만 격투타입의 넓은 견제폭으로 리프블레이드의 약점을 훌륭히 가려줄수 있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꽤 필요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연속자르기와 리프블레이드는 기술 자체만 놓고 보면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리프블레이드는 모든 기술을 통틀어 최상위권에 있죠.

그러나 심각한 단점이 있는데 타입입니다. 특히 효과가 별로인 상대가 너무 많습니다. 풀타입의 경우 7개나 됩니다.

그럴때 엄청난힘이 큰 힘이 되어줍니다. 그 7개 중 4개를 타격 가능합니다. 심지어 강철타입은 효과가 굉장하고요.

거기다 리프블레이드의 에너지 소모량이 엄청난힘보다 적기 때문에 엄청난힘의 패널티 역시 많이 상쇄됩니다. 리프블레이드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키기 용이한 것입니다.

비록 저렇게 강력한 기술들을 갖고 있지만 능력치와 타입의 태생적 한계때문에 리그 최고의 포켓몬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10위~20위 안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음이 증명되고 있죠.

기회가 된다면 한마리씩 만들어 두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레이드

사용되지 않습니다. 풀타입과 벌레타입 양쪽으로 기술 타입 통일이 가능하지만 어느쪽도 경쟁력이 없습니다.

더 좋은 포켓몬이 많이 있으니 레이드용으로 라란티스에게 별의모래를 투자하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진화

짜랑랑은 포켓몬고 게임 화면상에서 해가 떠 있는 낮 시간에만 라란티스로 진화시킬수 있습니다.

파트너 상태일 필요는 없습니다.

사탕은 50개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