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등급표 크로노스, 아펩, 파프닐 초반 높은 티어 캐릭터 조합 공략
모바일게임 공략
디스라이트 등급표
안녕하세요. 꿈의왈츠입니다.
출시 당시, 수집형 모바일게임이지만 다른 게임들과는 꽤나 차별성을 두고 색다른 재미를 보여준 디스라이트는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이탈이 꽤나 빠른 다른 모바일 방치형 게임과는 다르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함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즐기고 있는데요.
저 역시도 메인 게임으로 플레이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분재 게임으로 하루에 1~2번 정도 꾸준히 접속해서 일일 숙제는 돌려주고 있는 편입니다.
이전에 AFK 아레나 플레이할 때에도 그랬었는데요. 다른 유저들과의 경쟁 컨텐츠인 아레나를 신경쓰지 않는다면, 천천히 여유롭게 플레이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저처럼 플레이를 하다보면, 5성 캐릭터를 빠르게 수집할 수는 없을 거에요. 하드하게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과 비교했을 때 말이죠.
그러면 자연스럽게 효율 좋은 4성 캐릭터 육성으로 눈길이 돌아갈텐데요.
디스라이트의 여러 컨텐츠 중에서 장비를 파밍하는 던전 아펩, 크로노스, 파프닐 초반 등반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캐릭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라이트 등급표 크로노스 기준
디스라이트 등급표 아펩 기준
디스라이트 등급표 파프닐 기준
먼저 해외서버 기준 3개의 던전 등급표를 보면, 사실 접근하기 힘든 캐릭터들이 꽤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라는 서포터 중에서 계속 상위권에 위치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경험상 클라라는 정말 중요합니다.
진짜 클라라는 리츄얼 미라클 외에도 모든 컨텐츠에서 0순위로 필요한 만큼, 무조건 최우선으로 소원에서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10단계 미만에서 등반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가성비 좋은 캐릭터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로노스 : 에이라, 우다이, 쇼운, 엽소화, 창포
크로노스는 무엇보다 힐러가 중요하며, 감속으로 크로노스의 턴을 늦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역시나 클라라 또는 샐리는 무조건 포함시키는 것이 좋으며, 여기에 에이라, 쇼운, 우다이를 넣어서 감속을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성비로 3성 캐릭터 창포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쇼운, 에이라, 클라라, 우다이는 필수로 넣어주시고, 여기에 추가로 창포, 엽소화 또는 딜러를 추가로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펩 : 샌더, 알리샤, 금옥요, 창포, 큐비, 엠블라, 조세르
아펩은 중독효과를 가지고 있어 정화를 해줄 수 있는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또한 자체 체력회복도하기 때문에 치료불가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샌더를 메인으로 가져가시고, 클라라, 향월, 조세르를 가져가면 좋습니다.
3성 알리샤도 적극적으로 활용 가능하니 극 초반이신 분들은 알리샤 편성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프닐 : 메리디스, 일레인, 이광, 향월, 베르니스
마지막으로 파프닐은 보호막을 빠르게 깰 수 있는 캐릭터들이 필요합니다.
메리디스가 가장 메인이 되며, 저번 이벤트를 통해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었던 일레인을 같이 사용해주세요.
그 외에 이광을 같이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3성 중에서는 베르니스가 효율이 좋으니 6공명 하셨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스라이트 등급표 크로노스, 아펩, 파프닐 초반 높은 티어 캐릭터 조합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