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돌아온 로켓단 이벤트 쓸만한 포켓몬

일정 : 2023. 6. 21 (수) 00:00 ~ 2023. 6. 25 (일) 23:59

[그림자]

그림자 딥상어동

원본도 밸런스 잘 잡힌 고성능 포켓몬이였는데 그림자 개체 추가 이후 말이 필요없는 드래곤, 땅타입 GOAT 레이드 딜러가 되었다.

[12km알]

애버라스

7월달에 메가마기라스 메가레이드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사실 12km알에서 고개체를 노리는 것 보다 메가레이드 때 고개체를 노리는 쪽이 훨씬 쉽긴 하다.

곤율랭

12km알에서 쓸만한 몇 안되는 포켓몬 중 하나, 단 알에서 부화한 개체는 최소 개체값이 10 / 10 / 10 이라 슈퍼리그용으론 부적합하다.

교환작을 노려보던가 곤율랭은 가끔씩 이벤트로 필드에 풀어주기 때문에 슈퍼리그용 개체를 노린다면 그쪽을 기다리는 편이 좋다.

벌차이

12km알에서 쓸만한 몇 안되는 포켓몬 중 하나, 이쪽은 곤율랭과 달리 이벤트를 통해서 필드에 등장한 전적도 없고 간혹 산책향로에서 등장하긴 하지만 이걸로 슈퍼 리그 개체 얻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열심히 교환작을 해보자.

모노두

12km알에서 쓸만한 몇 안되는 포켓몬 중 하나, 최근 마기라스가 세차게휘두르기를 통상기로 배우면서 커뮤기로만 세차게휘두르기를 습득하는 삼삼드래의 입지에 다소 위협이 가고 있다.

물론 일반 마기와 비교했을때 삼삼드래 쪽이 근소하게 위력이 높지만 그림자 마기라스 앞에선 이야기가 다르다.

판짱

성능과는 별개로 이번에 새로 이로치가 풀리는 포켓몬, 12km알에서만 등장하는 만큼 입수난이도가 높을꺼라 예상된다.

이로치 적용 여부가 이벤트 시작 이전에 받은 알에도 적용될지는 모르겠는데 혹시나 신경쓰인다면 6월 21일 이후부터 12km알을 모아서 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