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2 리딤 코드 공개 및 나히다 등 핵심적인 업데이트 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원신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흥미로운 소식으로 찾아왔는데 바로 원신 3.2 버전 관련 특별 방송이 10월 23일 21시에 본격적으로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11월 2일에 3.2로 업뎃이 완료될 예정이며 핵심적인 사항으로는 신규 캐릭터인 나히다와 레일라 추가와 신규 무기와 수메르 마신 임무 3장 5막 개막, 수많은 이벤트가 나온다는 것인데 정확히 어떠한 정보가 있는지 리딤코드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딤 코드 정보 (22년 10월 24일 월요일 13시까지 입력해야함)

이번 3.2버전 기념 원신 리딤코드의 경우 3개까지 지급됐으며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빠르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드에 관해서는 하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6SP942Z3XVWH - 원석 100개, 정제용 마법 광물 10개

KS6QL3YJFCWM - 원석 100개, 영웅의 경험 5개

GS6RLKGKWUER - 원석 100개, 모라 5만

원신 리딤코드 보상은 역시 지난 번하고 일치합니다. 총 원석 300개에다가 영웅의 경험, 모라, 정제용 마법 광물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해주니 반드시 입력해서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마신 임무 제3장 5막 공개 및 신규 강적 스카라무슈 등장

드디어 원신 3.2으로 넘어가면서 마신 임무 제3장 제5막 '허공의 선동, 타오르는 겁화'가 오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신규 강적인 스카라무슈가 탑승한 상태의 기계 인형과 싸우게 되는데요. 거대한 규모를 지닌 보스라서 어떻게 싸울지가 관건이네요. 참고로 클리어 후에 주간 보스에서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신규 전설 임무 '나히다' 등장

해당 수메르 마신 임무가 끝나게 되면 나히다 신규 전설 임무인 '지혜의 주인의 장' 제1막이 오픈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나히다에 관한 스토리가 주를 이룰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5성 신규 캐릭터 나히다 추가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정화의 하얀 풀' 나히다(ناهدة)가 신규 5성 풀 원소 영웅으로 등판하게 됩니다. 주무기는 법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히다의 원소전투 스킬 '너른 헤아림'은 마치 사진을 찍는 듯이 시전을 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고 표식을 부여합니다. 홀드해서 사용하게 되면 적을 조준하는 듯한 UI가 표시되며 화면 중앙 내에 있는 적에게 홀드를 푸는 순간 풀 원소 피해와 표식을 부여하는 식으로 시전을 합니다.

원소 폭발 스킬 '마음이 그리는 환상' 발동 시 꿈의 전당을 구현하여 마야의 전당 영역을 생성해 여러가지 원소 타입을 가진 아군들에게 특수적인 버프를 제공합니다. 불 원소는 표식의 피해량 증가, 번개 원소는 표식의 발동 빈도 증가, 물 원소는 버프의 지속시간 증가의 효과가 있는데요. 일종의 서포터의 역할을 잘 나타내는 궁극기인것 같습니다. 다양한 원소의 파티원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조합의 범위도 늘어나서 괜찮을 것 같네요.

4성 신규 캐릭터 레일라 추가

그리고 신규 4성 캐릭터로는 얼음 원소에 한손검 무기를 들고 있는 레일라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애는 주변에 피해를 주고 보호막을 펼치는 원소 전투 스킬과 유도탄을 쏘는 설치기 방식의 원소 폭발 스킬까지 보유하고 있는데요. 딜링 위주의 서포터 느낌으로 쓰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규 무기 공개

신규 5성 법구 무기로 등장할 예정인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은 나히다의 전용 무기로 사용될것 같습니다. 과연 해당 무기가 무조건적으로 써야하는 무기인지 출시가 되어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픽업 이벤트 기원 등장

원신 3.2버전 전반부에는 신규 캐릭터인 나히다와 복각 캐릭터인 요이미야가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이미야는 지난 번에도 복각을 한 바가 있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왜 또 복각을 진행하는지 모르겠네요. 특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유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은 나히다를 뽑는 유저들이 압도적으로 많을것 같습니다.

반면에 3.2 후반부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는 야에 미코와 타르탈리아 등 복각 캐릭터로만 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신규 4성 캐릭터인 레일라가 함께 딸려올 예정입니다. 특히 야에의 경우 최근에 풀 원소와의 시너지가 좋아졌기 때문에 이전보다 취급이 더 좋아졌는데 관심이 있다면 뽑아두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타 사항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개선된 시스템 등이 언급됐는데 메인 이벤트 '영리한 버섯몬 대전'의 경우 지식의 왕관까지 주기 때문에 반드시 클리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서브 이벤트로는 모험가 시련과 무상의 풀 등장과 함께 무상의 교향시- 으뜸음화의 악장이 추가될 에정이며 사진 찍기 시스템이 편해진 그림 너머의 여행사진- 푸른식물편과 속세의 주전자 복제 시스템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원신 3.2 특별 방송에 대한 정보와 리딤 코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큰 관심사가 나히다라고 생각하는데 나히다가 풀의 신 캐릭터이기 때문에 당연히 상당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어 필자 역시 출시가 되면 모아둔 원석을 바탕으로 뽑기 및 육성이나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전무는 필수인지 혹은 몇돌까지 가야하는지에 관해서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으니 추후 출시되고나서 판단을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