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야카 간략한 세팅과 전투 방법

쵸코소보루입니다. 원신 아야카의 복각 기원이 시작되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선 아야카 세팅과 공격 방법, 피해량등을 실제 사용하는 캐릭터를 통해 간략하게 살펴볼께요.

이번 백로의 정원 기원은 4월 19일~5월 10일 15시 59분까지 약 3주간입니다.

아야카의 전용무기라고도 할 수 있는 한손검 안개를 가르는 회광도 픽업이 개방.

90렙에 공격력 676, 치명타 피해 44.1%입니다.

무기의 피해증가 보너스는 최대 3스택으로 28%피해 증가이고, 일반 공격 시 5초, 원소 폭발을 사용 시 10초, 원소 에너지가 100%미만 시 스택을 획득합니다. 각각의 스택은 쿨타임이 개별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면, 평타로 한번 공격 후 5초 이내에 원소 폭발을 사용하면 3스택을 획득합니다.

부족한 치명타 확률은 성유물로 채우자

아야카를 돌파하면 치명타 피해가 오릅니다. 90레벨까지 돌파하면 기본 치명타 피해가 88.4%

치명타 피해는 치명타 확률이 높지 않으면 터지지않는 피해입니다.

얼음 원소를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성유물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가 제일 사용하기 좋아요.

허나 세팅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제대로 된 옵션을 구하고 사용하기까지 가장 오랜 시간이 소비된 성유물이기도 합니다.

원소 전투 스킬 이외에 특성을 10을 찍었다

투구 치명타 피해, 성배 얼음 속성 피해, 시계 공격력으로 주옵을 구성한 최종 세팅.

치명타 확률은 성배의 옵션과 파티의 얼음 공명으로 최대한 맞춰줍니다.

예를 들어 현재 37%로 시작. 파티에 얼음 원소 캐릭터를 하나 더 넣어서 얼음 공명(치명타 확률 10%)를 증가시키고, 얼음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을 공격하면 성유물 효과(치명타 확률 20% )를 받아 최소 67%까지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빙결된 적을 공격 시 성유물 효과로 치명타 확률이 20% 더 상승하긴 하지만 빙결이 안되는 보스급에겐 사용이 불가합니다.

전투 방법과 특징

강공격

넓은 범위를 공격

아야카의 강공격은 오른쪽 화면과 같이 일정 범위의 적을 모두 공격이 가능해서, 공중에 낮게 떠 다니는 적을 처치하기도 좋아요.

한손검 치고는 느린 속도의 공격이지만, 넓은 범위의 강력한 3연타를 날리고, 스테미나 소모도 적당해서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카미사토류 싸락눈 걸음

아야카의 가장 큰 특이점은 화면의 <카미사토류 싸락눈 걸음>입니다.

사실 많은 유저들이 이 부분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할정도로 적응하기에 시간이 좀 걸리기도 해요.

하지만 이 스킬은 아야카의 굉장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수면 위를 대시를 이용해 이동 할 수 있으며, 대시가 끝날 땐 오른쪽 화면과 같이 얼음 원소가 발생하고, 5초동안 아야카의 모든 공격이 얼음 원소 피해로 전환됩니다.

싸락눈 걸음을 실전에서 사용 화면 입니다. 화면과 같이 걸음 종료 시, 아야카의 공격에 5초간 얼음 원소를 부여하고, 적에겐 얼음 원소를 걸어요.

이때 아야카는 고유 특성 효과로 스태미나를 회복하고, 10초동안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 18%를 획득합니다.

원소 부여와 피해 보너스를 획득하기 위해서 적에게 틈틈히 써야합니다.

카미사토류 얼음꽃

카미사토류 얼음꽃은 원소 전투 스킬로써, 아야카 주변 일정 범위에 얼음 원소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무게가 가벼운 적들은 공중으로 뜨기도 해요.

피해량도 상당하고, 고유 특성 효과로 인해 얼음꽃 사용 후 6초 동안 일반 공격과 강공격 피해가 30%증가합니다.

아야카의 기본 공격은 화면과 같이 싸락눈 걸음으로 접근해서 얼음 원소를 묻혀 피해증가 18%를 획득하고,

얼음꽃을 사용해 피해증가 30%을 얻은 후 일반 공격 or 강공격으로 공격을 합니다.

카미사토류 멸망의 서리

아야카는 상시 원소 공격이 가능한 장점도 있지만, 매우 강력한 원소 폭발을 가지고 있어요.

재사용 대기 시간도 길고, 원소 에너지도 무려 80이나 사용합니다. 원충을 130%정도로 다들 추천하고 있어요.

실제 180% 맞췄을 땐 쿨타임이 끝나기 전에 원소 에너지가 차는 경우도 많았고, 150%정도도 괜찮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긴해요.

전진형 스킬이다.

멸망의 서리는 정면에 방해물이 없으면 화면과 같이 진행하는 스킬입니다. 피해량이 강력해서 적이 튕겨나가는 경우도 많아 물 원소 반응으로 적을 빙결시켜서 사용하면 훨씬 안정적이기도 합니다.

화면과 같이 스킬이 적에게 닿으면 지속적으로 매우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스킬을 봤을 때는 적들이 다 갈려나가는 믹서기를 생각나게 했어요.

한손검 안개를 가르는 회광으로 원소 폭발을 사용 할 때는 화면과 같이 싸락눈 걸음으로 얼음 원소를 묻혀 피해증가를 시키고, 일반 공격 1타를 넣어 무기의 스택을 쌓고, 원소 폭발 스킬을 사용하면 무기 스택과 고유 특성의 피해증가를 획득!! 강력한 공격을 날릴 수 있어요.

적의 HP가 녹는다

화면은 이번 나선 비경 12층 1번방 후반부. 충분한 버프가 주어진다면 한턴에 적을 몰살할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얼음 공명 파티

감우의 원소 폭발과 특성

신확의 원소 폭발과 특성

아야카의 낮은 치명타 확률을 보정하기 위해 얼음 원소 캐릭터 한명을 파티에 넣고 있어요.

힐러로 공명을 구성할 땐 치치와 디오나 중에서 원하는 캐릭터로 선택.

이외 캐릭터로 구성할 땐 감우와 신학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허나 둘 중에서 선택하라고 한다면 필자의 경우는 감우를 선택합니다.

위 화면들의 왼쪽은 각 캐릭터가 가진 원소 폭발 스킬과 얼음 피해 증가 특성입니다.

감우는 원소 폭발 사용 후 영역내 캐릭터에게 얼음 원소 피해량 20%증가

신학은 원소 폭발 사용 후 영역내 캐릭터에게 얼음 원소 피해량 15%증가와 적의 내성을 최대 15%감소, 원소 전투 스킬을 짧게 터치하면 10초동안 원소 폭발 피해량을 15%증가 시킬 수도 있어요. 하지만!!

원소 폭발 스킬의 범위

감우를 사용하는 이유는 안정적이고 손이 덜가기 때문입니다.

우선 원소 폭발 범위만 비교해봐도 감우가 훨씬 넓고,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15초로써 원소 충전을 잘 챙겼다면 15초마다 끊김없이 원소 폭발이 유지. 거기에 더해 피해량도 상당히 좋아서 전투 시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신학을 넣는 경우는 얼음 원소 캐릭터 3명 이상을 파티에 구성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신학 명함은 원소 폭발 지속시간이 12초지만, 운명의 별자리를 2돌파하면 18초까지 사용가능하고, 원소 전투 스킬 2회등 충분히 기용할 가치가 생긴다고 봐요. 허나 2돌 비용이...^^;;

이외 파티도 설정하고 세팅하기 나름이라 나머지는 플레이어 편의대로 ㄱㄱ~

첫 픽업 때부터 지금까지 써본 경험으로 장점과 단점을 적는다면,

장점은, 상시 얼음 원소 공격 가능, 넓은 범위의 강공격 판정, 강력한 원소 폭발

단점은, 적당히 적응했지만 불편한 대시,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이상으로 원신 아야카 간략한 세팅과 전투 방법 포스팅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