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레압(레어 아바타) 한방에 로또 맞는법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활기의 본링
요즘 던파 모바일 때문에 큰일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게임에 빠져있으니 엄마의 등짝 스파이크 무섭도록 날라온다. 하지만 재미있는 걸 어떻게 하겠는가? 많은 유저들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푹 빠져있는 이유는 게임이 재미있는 이유도 있겠지만 운이 좋다면 수백만 원을 지른 과금러 부럽지 않은 로또를 맞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무과금 유저라면 좋은 아이템을 먹어서 경매장에 팔고, 벌어들인 테라로 레압(레어 아바타) 합성을 통해서 풀세트를 노리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40레벨 유니크 등급의 반지 '활기의 본링'이다. 무려 67만 5천 테라에 거래된 기록이 있어서 많은 던파 유저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활기의 본링이 이토록 비싼 이유는 "카운터 물리 공격 시 데미지 50% 증가"라는 옵션 때문이다. 사실 이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차이로 인한 재미있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부분 PC 클라이언트로 게임을 즐기고 있겠지만 그래도 태생이 모바일 게임이라서 과거의 PC 온라인 버전과는 다르게 카운터 공격 판정이 매우 후한 편이다. 현재 물리 계열 직업들은 대부분 카운터 물리 공격을 무리 없이 할 수 있어서 활기의 본링은 스탯이 좋은 유니크 반지에 추가 데미지 50%까지 붙어있는 최고의 절대반지가 되었다.
그래서 활기의 본링은 어디서 얻을 수 있는가? 경매장으로 이동해서 활기의 본링을 클릭해 보면 경매장 or 의뢰 or 시나리오를 통해서 입수할 수 있다고 나온다. 의로는 40레벨 이후부터 갈 수 있는 지역들이 많이 있으니 레벨업을 하면서 노려보면 좋을 것 같고, 따로 시간을 투자해서 반지를 파밍 하고 싶다면 의뢰의 비명굴을 노려보자.
비명굴은 40레벨 이후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시나리오 던전으로 난이도는 좀 있지만 왕의 유적에서 충분히 파밍을 했다면 추방당할 일은 없을 것이다. 현재 유저들의 평균 레벨이 40 전후이므로, 힐을 할 수 있는 크루세이더를 반드시 데려가도록 하자. 활기의 본링을 비명굴에서 노리게 되면 추가로 억눌린 비명의 목걸이도 노릴 수 있어서 일거양득이다.
던전앤파티어 모바일이 은근 운빨 게임인 게, 시나리오 or 의뢰 등을 통해서 활기의 본링을 얻는다면 진짜 대박 나는 거다. 활기의 본링은 본인이 직접 사용해도 좋지만 PvP를 열심히 할 게 아니라면 또는 부과금 유저라면 차라리 경매장에 60만 테라 정도에 판매한 후 레알(레어 아바타) 합성을 통한 풀세트 도전을 하는 게 낫다고 본다. 레어 아바타 합성이 한 번에 3만 테라 정도이니 약 22번 정도는 시도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어려운 게임이 아니다. 요령만 알고 있으면 재미있게 할 수 있는데, 40레벨쯤 왔다면 이제 슬슬 몹들이 강해지므로, 걸맞은 스펙을 갖춰야 한다. 가장 처음에는 30레벨, 35레벨, 40레벨 이런 식으로 레벨별 장비를 제작할 수 있으니 제작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가장 우선적으로 무기를 제작하고, 방어구는 살짝 뒤로 미루도록 하자.
방어구 파밍은 왕의 유적을 추천한다. 던파 모바일의 첫 번째 파티 던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입장 시 피로도 1이 소모되고, 클리어하면 피로도 5가 소모된다. 하루에 제한 없이 무한 도전할 수 있는데 30레벨제 유니크 갑옷을 얻을 수 있어서 30 -> 40레벨로 성장하는데 방어구 제작은 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지키는 자의 강철 갑옷을 얻어서 경매장에 팔 수 있고, 지옥파티 초대장을 입수할 수 있다.
지옥파티에서는 해당 레벨에서 가장 좋은 에픽 등급의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 수 있다. 모험을 돌 때는 큰 상관은 없는데 PvP 랭킹에 욕심난다면 지옥파티를 열심히 돌아야 한다. 참고로 지옥파티는 48레벨에 해금된다.
그래서 왕의유적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유저라면 매일 꾸준히 돌아주는게 중요한데, 이미 많은 분들이 공략을 해주셨기 때문에 간단히 언급하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크루세이더 데려가거나 판금을 입고 있다면 그냥 딜찍누해도 클리어 가능한 쉬운 던전인데, 그래도 보스들의 특징을 알아보면 수호의 밀라아는 물리공격 흡수와 마법공격 흡수 버프를 번갈아 사용하는데, 이때는 해당 계열의 공격을 가진 직업은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수호 해제 상태가 되었을 때는 모든 직업이 공격해도 괜찮다.
얼음의 아이스톰은 혹한의 냉기를 사용하는데 홀딩기를 사용해서 끊을 수 있고, 만약 끊지 못한다면 보스 주변에 얼음조각이 돌아다니는 걸 잘 피하면 된다. 보스를 다른 곳으로 데리고 다니는 일명 드리블을 해주면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최종 보스 해머왕 보로딘은 "내 앞에 무릎을 꿇어라"를 외치면서 여친없다고 신경질 내면서 땅을 내리치는데 타이밍에 맞춰서 점프를 하거나 또는 홀딩기를 사용해서 기술을 끊을 수 있다. 근데 프리스트가 파티에 있거나 판금 계열이면 그냥 맞아도 크게 아프지 않다(...)
던파 모바일에서 왕의 유적은 평소에도 조금씩 해줘야 에픽 퀘스트가 끊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41레벨 이후부터는 앞서 언급한 활기의 본링이 나오는 시나리오 던전을 집중 플레이하면서 경험치를 쌓는 걸 추천한다. 하지만 각성이나 지옥파티 해금을 위해서는 에픽 퀘스트를 다 밀어야 하니 피로도를 잘 분배해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즐겨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