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드라카니아 신규 클래스 출시와 하이델 연회 소식까지

개인적으로 모바일 RPG 게임을 굉장히 즐기는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꽤 오랜 시간 플레이를 했었고 길드원들과 오프라인으로 종종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만큼 너무나 푹 빠져서 했던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당시에 엄청난 퀄리티의 그래픽과 시원시원한 전투 액션, 수많은 즐길 거리와 PVE, PVP 요소를 잘 준비해서 역대급 게임으로 평가되었으며 각종 게임상 수상도 많았다.

물론 지금도 아직 이 검은사막 모바일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액션의 호쾌함을 따라올 수 있는 게임이 없다고 생각될 정도로 인상적이고 여전히 많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꾸준히 신규 클래스를 출시하고 이벤트로 재화들을 푸짐하게 제공하면서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까지도 흥미를 잃지 않게 서비스되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새로운 직업인 드라카니아의 출시 준비와 함께 다양한 보상들을 지급하고 오프라인 이벤트인 하이델 연회까지 개최하면서 펄어비스에서 얼마나 유저들을 케어하고, 이 게임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기에 소개해 보고자 한다.

지난 주말인 7월 2일에 개최된 이번 하이델 연회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이기에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는 없었지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해 주었기에 누구나 온라인상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그 아쉬움을 달래주었다. 정말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것은 공식 포럼의 참석 인증글들만 보아도 너무 잘 느껴질 정도였다.

서울 아트 웨이트센터에서 개최되어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준비가 되었으며, 웰컴드링크부터 유명 쉐프인 레이먼 킴의 쿠킹쇼, 밴드의 검사모 OST의 재즈 연주까지 마치 초대된 모험가들이 VIP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까지 있어 온라인 참관을 하면서 굉장히 부럽기도 했는데 그만큼 펄어비스에서 굉장히 공을 들여 마련한 자리라는 것이 와닿았달까?

지금까지 검은사막 모바일이 걸어온 길을 리뷰하고 앞으로의 전체적인 업데이트 방향과 내용을 이야기하는 시간과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보는 재미와 정보가 가득했던 시간이었는데, 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로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까지 제공되어 쿠폰에 대한 정보도 공유한다.

7월 5일을 기점으로 매주 새로운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받는 방법은 공식 포럼의 링크를 통해서 모.여.밤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한 뒤 알림 신청만 하면 끝. 8월 2일까지 총 5주간 각종 의상과 재화를 포함한 수많은 보상들이 제공된다. 7월 5일 보상이 지났어도 8월 2일 점검까지 알람 신청을 완료하면 이전 보상까지 모두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않길 바란다.

알림 신청을 하면 해당 일정마다 LMS로 쿠폰이 발송되며 7/5부터 알림 신청으로 지급되는 보상으로는 드라카니아 기능복 선택 상자, 7세대 반려동물 어린 바피트이다. 이후 7/12, 7/19, 7/26, 8/2까지 총 5차례에 걸쳐 다양한 알림 신청 보상이 지급된다.

하이델 연회에서 공개 된 쿠폰 3종은 역대급 보상으로 꼭 등록 하는 것이 좋다. 해당 쿠폰 3종은 8월 15일 23:59분까지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홈페이지, 인게임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IOS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등록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 하도록 하자.

7월 2일 이후로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종결급 혼돈 장비를 각 클래스에 맞게 지급해 주고 신규, 복귀 유저 특별 출석 보상, 각종 임무 보상 등 인벤이 터져나갈 정도로 엄청나게 지급되기 때문에 시작하기에 적기라고 할 수 있다. 성장이 막혀서 잠시 떠나있던 유저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딱 좋은 타이밍일 듯.

사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클래스인 드라카니아의 추가라고 할 수 있다. 대검을 사용하는 용의 전사라는 배경을 가진 여성 캐릭터이며 근거리와 중거리의 전투를 펼치게 된다. 대검 슬레이어를 사용하는 드라카니아의 매력을 트레일러와 전투 영상을 통해 직접 학인이 가능하다.

한 계정 내에 여러 캐릭터를 육성할수록 전체적인 가문의 전투력을 모두 올릴 수 있는 모바일RPG게임이니만큼 새로운 신규 직업이 나오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키워두는 것이 좋은데 이번 드라카니아의 출시 시점에도 역시 레벨 달성 혜택이 진행되기에 꼭 70레벨 달성까지는 키워서 아이템 보상을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10레벨까지만 키워도 전설 의상 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심연 유물과 7세대 반려동물 슈다드의 전령, 블랙펄 1,000개를 비롯해 돌파 복구권, 광원석 파편, 교본 등 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수많은 것들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더욱 빠르고 원활한 육성이 가능할 예정이다. 필자 역시 새로 키워보지 않을 수 없어 사전 생성 후 업데이트 되자마자 드라카니아 캐릭터에 접속했다.

모든 클래스들이 그래왔듯 드라카니아 역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전투 방식과 스킬 이펙트를 보여주고 있는데 마치 번개가 치는 듯한 색다른 효과가 이번 신규 직업의 특징인듯 한데, 우선 급하게 아무 장비나 착용해준 상태이지만 가문 전투력 효과도 어느 정도 있기에 40렙까지는 1시간도 채 걸리지 않고 육성이 가능하다.

클래스의 특징을 조금 더 살펴본 이후에 이벤트 보상인 종결급 혼돈 장비를 드라카니아의 것으로 받아줄 지 결정하려고 하며 지금까지는 굉장히 시원시원하면서도 강렬한 전투 방식을 느낄 수 있었기에 만족하며 육성중이다.

역시 신규 직업 출시와 함께 각종 이벤트 보상이 인벤토리에 다 넣지 못할 정도로 쏟아지는 지금이야말로 검은사막 모바일을 시작하기에 딱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되며 모바일 MMORPG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을테니 꼭 한 번은 플레이 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