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신규무기 비수 업데이트 및 사전예약
4월 20일부터 블레이드&소울2 신규 무기 `비수`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일정 예고와 더불어 블레이드&소울2의 신규 무기 비수의 트레일러 영상 두 개의 칼날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비수는 제7의 신규 무기로, 전작의 소태도 및 암살자 클래스를 계승하는 성격의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수는 무공이나 딜 사이클 등이 블레이드&소울2에 적합하게 리뉴얼되어 전작과 완전히 동일하지 않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사전예약은 26일까지 진행되며 보상으로는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 증가 +10%와 명중 +1인 칼날의 증표, 공격력 +5, 명중 +3, 생명력 +100을 얻을 수 있는 칼날의 인장, 영웅 소울 소환서(3회) X 1, 희생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X5,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X 5, 영웅 의상 주머니 X5를 얻을 수 있는 칼날의 상자를 사전예약 보상 이벤트로 주고 있습니다.
비수는 단일 대상을 암살할 수 있는 무기 컨셉으로 은신 및 암습 등 다양한 침투 능력을 활용하여 후방을 조심하게 만드는 무기입니다. 기습과 그림자 베기는 일반 무공이며, 암흑살은 상급 무공, 암습과 폭혈은 희귀 무공, 그림자 봉인, 은신, 맹독은 영웅 무공입니다. 특히 은신을 통하여 타깃에서 벗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난전에서도 기동력을 유지할 수 있고, 전투 상황에서도 다양한 변수를 창출할 수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야루: 시간의 축복 보상도 있습니다. 지급 방식은 우편 지급(계정 우편)이며, 지급 일정은 22년 4월 27일(수)에 지급되며 지급 시간은 별도 공지입니다. 보상 수령 기간은 4월 27일(수) 별도 공지 시 ~ 5월 1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수령하셔야 되며 기간 내 수령하지 않으시면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고 합니다.
시간의 축복 1: 소울은 영웅 등급 이상 소울의 합성 이력 유/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결과값과 관계없이 시도 이력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계정 내 다수의 캐릭터가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보상은 가장 높은 단계의 보상 1종만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의 축복 2: 수호령 또한 영웅 등급 이상 수호령의 합성 이력 유/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시간의 축복 1: 소울과 동일하게 결과값과 관계없이 시도 이력을 기준으로 하고 보상은 가장 높은 단계의 보상 1종만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레이드&소울2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서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유저들과 소통을 하면서 블소2 유저들의 게임 내 문제와 다양한 의견들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을 해줄 건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건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또, 개발PD가 직접 스탯의 상세한 정보를 알려준다거나 대협의 소리 컨텐츠 진행 결과에 즉각적으로 피드백과 소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한 번쯤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5월, 6월에도 있습니다. 5월에는 먼저 전설을 마주할 최초의 월드 필드 붉은 달의 사막이 열린다고 합니다. 붉은 달의 사막은 시공간이 교차하는 월드 필드이며, 다양한 레벨을 아우르는 블소2의 최초의 정규 월드입니다. 전 서버의 유저들이 다양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 중이라고 하니 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6월에는 무늬를 보니 포화란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포화란은 두 컬러의 트윈 테일, 안대와 리본 그리고 작은 몸집과 상반되는 거대한 개틀링 건을 무기로 사용하고 바다뱀 보급기지의 관리를 맡고 있는 인물인데 전작에서도 인기가 많은 컨텐츠라 블소2에서도 굉장히 많은 기대를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블레이드&소울2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 및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규무기가 등장하면 많은 분들이 복귀하시거나 신규 유저들도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암살자 스타일의 캐릭터는 누구나 한 번쯤은 플레이해 보고 싶은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저도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리뷰로 다시한번 찾아 뵙겠습니다.
블레이드&소울2 홈페이지
두 개의 칼날 사전예약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