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스퀴크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롤스타즈에나오는 스퀴크라는브롤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출처는아래있음)
1스퀴크란
일단 스퀴크란 슬라임처럼 말랑말랑한
몸을가졌습니다그리고제가제일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외냐하면 너무귀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등급은 신화입니다
스퀴크
SQUEAK
등급
신화
역할군
대미지 딜러(DAMAGE DEALER)
HP
3600
이동 속도
보통 (720 = 2.4 타일/초)
코드 네임
STICKYBOMB
출시일
2021년 5월 20일
성우
불명
스탯
2개요
스타 포스 트리오의 두 번째 멤버로 러프스 대령의 장난감에서 쌓인 침 덩어리가 진화한 외계 생명체라고 한다. 대사는 끽끽거리는 소리밖에 없다.[1] 또 브롤러 중 목소리 톤이 높은 편이다.
@
승리 모션
패배 모션
승리 시 공을 던진 후 머리로 흡수하지만[2] 공이 다시 빠져나온다. 패배 시 짜증 났는지 공을 바닥에 내팽겨치듯이 던지는데, 자신의 이마에 공이 튕겨져 맞는데 이때 스퀴크가 아파하고 그대로 바닥에 앉아 버린다. 그리고 이마에 있는 공이 떨어진다.
4공격
Squeak's sticky blobs of goo are unstable, and blow up with a big splash and an ouch! They attach to any opponent they hit outright, as well as any opponent that strays too near to a blob on the ground.
스퀴크의 끈적끈적한 덩어리는 크게 터지고 적에게 붙을 수 있으며 적에게 붙지 않아도 땅에서 일정시간 후 터져서 근처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
1080
사정거리
장거리(7.67타일)
재장전 속도
느림(2.1초)
특수 공격 충전량: 25%
투사체 폭: 0.33타일
투사체 속도: 4000(13.3타일/초)
범위(반지름): 2.33타일
트리거 딜레이: 1.15초
적과 지형 지물에 붙는 침이 묻은 장난감 공을 던진다. 사거리 끝까지 이동할 경우 바닥에 남아 있는다. 부착된 탄환은 보의 특수 공격처럼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터진다.
공격 트리거 딜레이가 있다는 점은 다이너마이크와 동일하지만 적중만 시키면 확정적으로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기에 근접한 적을 적중시키는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3] 이런 특성 때문에 상대방이 스퀴크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피격을 당하더라도 피가 즉각적으로 감소하지 않아 별 다른 대응[4]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연사 속도로 여러 개의 공격을 부착시켜 순간적인 폭딜을 넣거나 킬을 따내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또한 벽을 끼고 싸울 경우 상대의 추적을 예측해서 벽에 공격을 부착하면 폭발 범위로 인해 대미지를 주거나 최소한 포기하고 돌아가게 하는 것도 가능. 폭발 범위의 존재로 실질 사거리는 꽤 길다는 것도 장점이다. 틱처럼 적이 이동할 거리에 잔뜩 깔아놔서 접근을 못하게 할수 있다. 다만 원거리 교전의 경우 부착 판정 범위 및 투사체의 폭이 작다는 단점으로 인해 난이도가 상승한다.[5] 틱과 비슷하게 지역 장악 능력에 대한 대가로 재장전 속도도 느려서 탄창 관리를 계속 해줘야 한다.
덤불 안에 있는 적을 맞출 경우 딜레이 시간 동안 적에게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적의 대략적인 위치를 알 수 있다.
무적 보호막이 있는 브롤러도 부착은 가능하다. 따라서 무적이 풀릴 타이밍과 일반 공격의 타이밍을 계산해서 무적이 풀리자마자 폭딜을 주는 전략이나 벽 뒤에 있는 적들도 일반공격 범위(벽에 일반 공격을 부착 시켰을시 범위)안에 있으면 대미지를 주는것을 이용한 전략도 있다. 텔레포트가 있는 맵에서 적이 들어오길 기다리고 있다가 신호가 켜지면 일시에 공격을 쏟아부어 딜레이를 이용해 적이 들어오자마자 폭딜을 넣는 전략도 유효.
적이 체공 중일 때 죽일 수 있는 몇 안되는 공격이다.
여담으로 적 스퀴크의 일반 공격은 '뿌잉'하는 소리[6][7]가 들려 적 팀에 스퀴크가 여럿이라면 매우 시끄럽다.
2021년 8월 패치로 일반 공격이 이미 착탄된 상태에서 일반 공격을 즉시 폭발시키도록 변경되었다. 이로 인해 탄창이 충분하다면 더 빨리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되었다.
4.1 특수 공격 - 빅 젤 폭탄(BIG BLOB)[편집]
Squeak lobs a blob that, after a short delay, blows up with aplomb! The explosion of goo sends six smaller Sticky Blombs in all directions.
일정 시간 이후 폭발하는 젤 덩어리를 던집니다! 폭발 시 작은 끈끈이 젤 폭탄 여섯개가 사방으로 날아갑니다.
피해량
1000(x6)
사정거리
장거리(8.33타일)
투사체 속도: 1600(5.33타일/초)
2차 공격
사정거리: 6.67타일
특수 공격 충전량: 12.5% * 6
범위(반지름): 1.33타일
투사체 폭: 0.67타일
투사체 속도: 3000(10타일/초)
스퀴크 뒤에 달려 있는 장난감 공 가방을 던지며, 던진 후 6방향으로 작은 젤 폭탄이 날아간다. 던진 자리에서 범위가 작은 일반 공격이 6방향으로 날아간다고 생각하면 쉽다. 날아간 젤 폭탄은 벽이나 브롤러에 붙어 일정 시간 후에 피해를 준다. 비록 자체 피해량은 한 개만 맞추면 1000으로 낮지만 가만히 있는 대상에게 자동 조준으로 발사하면 탄환 6개가 모두 중첩되어 1렙 기준으로 6000, 만렙이면 9000의 피해량을 줄 수 있다.[8]
과거엔 특수기를 떨어트리면 분열되기 전에 1.3초 간의 착탄 시 딜레이가 있었기 때문에 맞추기 매우 어려운 편이었지만, 8월 패치 이후로 착탄 시 딜레이가 삭제되고 땅에 떨어지는 즉시 분열되도록 변경되면서 움직이는 브롤러도 쉽게 맞출 수 있다. 대신 그에 대한 대가로 특수 공격의 착탄 속도가 사정거리에 관계 없이 일정하게 땅에 떨어지도록 바뀌게 되었다.
스퀴크의 특수 공격이 퍼질 때 나는 소리는 틱의 일반 공격이 퍼지는 소리다.
5.1. 연쇄 반응(CHAIN REACTION)[편집]
Each opponent within area of a Sticky Blomb's increases the Blomb's damage by 10%.
폭발 범위 안에 있는 적의 수만큼 끈끈이 젤 폭탄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의 범위 내에 존재하는 브롤러에 수에 따라 브롤러의 수 * 1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
브롤러에게 적중 시, 최소 1명의 브롤러가 범위 내에 존재해 상향된 피해를 입히므로 일반 공격이 강화된다고 볼 수 있다.[9] 다수와 싸울수록 더 강화된다.
다만 특유의 딜레이 때문에 효과를 자주 활용하는 경우는 거의 드문 편. 뭉쳐있다고 해도 폭발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부착된 적에게서 멀리 떨어져서 피하면 그만이며, 상위권으로 올라갈수록 라인을 나눠서 가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증가하는 데미지는 10%~20%가 된다.[10]
일반 공격의 폭탄이 터질 때 스퀴크 본인이 살아있으면 정상적으로 피해량 증가가 적용되지만, 스퀴크 본인이 처치되고 폭탄이 터지면 피해량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존재한다.[11] 이런 현상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게 일반 공격의 딜레이 때문에 스퀴크가 죽고 나서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일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본인이 살아있으면 강화된 피해량 때문에 적이 죽지만 본인이 죽으면 피해량이 강화 되지 않아서 적을 잡지 못하는 심각한 참사가 일어난다.[12]
특수 공격이 착탄 후 폭발까지의 딜레이가 존재하던 시절엔 2번째 스타파워의 능력을 이용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이 스타파워의 픽률이 조금 앞섰으나, 특수 공격이 착탄 직후 폭발하도록 변경된 지금은 후술할 2번째 스타파워보다 픽률이 크게 밀리고 있다. 아예 패시브화되면 독특한 특징일 수 있겠으나 2스파를 포기하면서까지 채용할 여지는 제로.
5.2. 초강력 끈끈이(SUPER STICKY)[편집]
Secondary Sticky Blomb explosions from Squeak's Super also slow down opponent for 4 seconds.
빅 젤 폭탄에서 분리된 두 번째 끈끈이 젤 폭탄에 맞은 적이 4초 동안 느려집니다.
특수 공격의 2차 공격에 적중당한 적들에게 4초간 슬로우를 건다.
일단 적중시키면 적의 이속이 감소하기 때문에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적을 처치하거나, 근접 대응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장점은 킬 결정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이 스타파워가 없는 경우 자신보다 파워 큐브가 적거나 체력이 얼마 남자 않은 적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스타 파워가 있는 경우 슬로우로 적의 발목을 잡아 안정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과거에는 특수공격의 공격 주기 딜레이 때문에 맞추기도 어렵고 설사 적에게 특수 공격을 맞춘다고 해도 효과가 나오는 상황이 별로 안나와서 매우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으나 8월 패치로 특수 공격의 착탄 시 딜레이가 삭제되고 땅에 떨어질 시 즉시 분열되도록 변경되면서 상당히 쓸만한 스타파워가 되었다. 현재는 상술한 스타파워보다 선호도가 높다.
6. 가젯[편집]
Squeak's next Sticky Blomb has its range increased by 100%.
다음 끈끈이 젤 폭탄이 50% 더 큰 피해를 주며 사정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다음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가 2배인 15.33타일[13]이 되며, 피해량이 50% 증가한다.[14]
사정거리가 굉장히 길어지는 덕분에 브롤 볼이나 중앙이 뚫려 있는 맵 등에서 초반 라인 주도권을 가져가기 위하거나 도망가는 적을 확실하게 처치하기 위해 사용된다. 다만 초장거리일 경우 상대방이 조금만 무빙을 쳐도 쉽게 피할 수 있기에 늘어난 사거리와 비슷한 위치의 적보다는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조금 부족한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
전반적인 평가는 좋지 않다. 스퀴크 일반 공격의 단점 중 하나가 사거리이긴 하지만 더욱 치명적인 단점은 빈약한 화력 및 느린 재장전 속도 등등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저성능이다. 게다가 단 1발이므로 변수 창출력도 떨어진다는 것 또한 단점.
그렇게 쓰레기 취급을 받다가 5월 밸런스 패치로 50%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예전에 비하면 성능이 훨씬 나아진 편이지만 그래도 후술할 2가젯이 워낙 넘사벽 수준으로 입지가 상승한데다 스퀴크의 고질적인 단점 중 하나인 투사체 자체를 적에게 부착시키기 어렵다는 단점 때문에 현재까지도 별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운티나 녹아웃, 클린 아웃같은 킬이 중요한 모드에서는 이 가젯의 선호도가 더 높다는 것은 위안거리.
6.2. 불순물(RESIDUE)[편집]
Squeak's next exploding goo blobs give allies sight into bushes for 10 seconds.
다음에 폭발하는 끈끈이 젤 폭탄이 아군에게 10초 동안 덤불 속을 볼 수 있게 해주며, 불순물 범위 안의 적은 느려집니다.
범위(반지름): 2타일
다음 일반 공격의 폭발 범위 내에 10초간 지속되는 장판이 생성된다. 해당 장판 내에 진입할 경우 슬로우 효과를 받으며, 덤불 내에서 폭발할 경우 폭발 범위에 포함된 덤불의 시야를 밝혀준다. 덤불이 아닌 곳에 사용할 경우 폭발 범위만 표시되며, 적에게 부착될 경우 폭발될 때 적이 있던 위치에서 효과가 발동된다.
적이 자주 다니는 길목에 던져놓아서 적의 동선을 파악하는 용도로 쓰인다. 혹은 적이 들어가려는 작은 부쉬에 던져놓아서 상시 위치를 파악하거나 어그로를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장판 범위 내에서는 슬로우 효과가 장기간 적용되는 덕분에 굳이 덤불이 아니여도 적 진영의 주요 길목에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지속시간이 10초로 상당히 길기 때문에 초장시간 슬로우라는 상당히 위협적인 cc기로 사용할 수 있다.[15]
다만 본래 용도였던 부쉬 밝히기 능력으로 쓰기에는 애매하다. 폭발 범위에 포함된 부쉬를 밝힌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폭발 범위보다 살짝 더 좁다. 이 조그마한 범위를 밝혀봤자, 덤불이 많이 분포한 맵의 경우 적들의 동선을 파악하기엔 부족하다.[16] 또 시야를 밝혀주는 판정이 애매해서, 정확한 위치에 던지지 않을 경우 일부 덤불이 보이지 않거나, 이상한 곳을 밝힐 수도 있다.[17] 그냥 덤불을 밝혀주는 부가 효과가 있는 슬로우 가젯이라고 생각하자.
초기에는 지속 시간이 5초 길었지만 덤불을 밝혀주는 능력만 지녀 1가젯에 필적하는 성능을 지닌 가젯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22년 4월 패치로 발동 시간이 5초 증가하고, 발동 지역에 슬로우 효과를 주도록 변경되면서[18] 매우 강력한 가젯이 되었다. 특히 구조물이 많은 지역에선 잘만 활용하면 게일의 토네이도 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확실한 저지 효과를 줄 수 있어 입지가 크게 개선된 편.[19] 메타에 오랫동안 밀렸던 스퀴크를 단숨에 떡상시켜줬다. 이후 5월 3일 긴급 패치로 지속 시간이 반토막나는 너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20]
7. 레벨 별 스탯[편집]
파워
레벨
1
3600
1080
1000 x 6
2
3780
1134
1050 x 6
3
3960
1188
1100 x 6
4
4140
1242
1150 x 6
5
4320
1296
1200 x 6
6
4500
1350
1250 x 6
7
4680
1404
1300 x 6
8
4860
1458
1350 x 6
9
5040
1512
1400 x 6
10
5220
1566
1450 x 6
11
5400
1620
1500 x 6
7 ~ 11
(가젯)
-
-
9 ~ 11
(스타 파워)
-
전체적으로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페니, 게일, 보, 엠즈와 체력이 같다.
8. 성능[편집]
일반 공격이 부착 후 대미지를 주기까지 시간 차가 있어서 원거리에서 적의 접근을 방해하고 라인을 밀어내는 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공격 매커니즘 특성상 딜교환을 하기에는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스퀴크 본인이 게임을 주도해 나가는 것은 어려우며 적들의 접근이나 이동을 제한하는 사이 팀원들의 호응이 없다면 굉장히 무력하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틱과 비슷하게 장점인 지역 장악력과 단점인 아군의 의존도가 극대화된 브롤러.
플레이 방식은 발리나 틱같은 장판형 투척 브롤러와 유사한데, 스퀴크는 이들에 비해 벽을 넘겨 공격하지 못하는 단점과 더불어 공격을 적 브롤러에 부착시키는데 성공했다면 적이 회피 할 수 없는 확정 대미지를 준다는 차별화 된 장점이 있다. 지역 장악과 더불어 벽 너머를 공격해야 하는 투척 브롤러에 비해 주요 경로 및 요점 접근 차단에 집중할 수밖에 없어, 이게 일반 공격 딜레이와 시너지를 일으켜 요점 보호 성능은 더 강력하다는 것도 차이점.
평타를 적들의 예상 경로에 공격을 깔아 주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원거리에서 맞추는 것보다 이득을 볼 수도 있고, 이게 스타 파워와 겹쳐지면 공격력 또한 무시하기 어렵기 때문에 팀원들이 리스폰 되는 동안 혼자서 라인을 유지하는 모습도 보여줄 수 있다.
일반 공격의 사거리 및 폭발 범위가 꽤 길고, 특수 공격이 정확히 들어간다면 6발 모두 공격하여 엄청난 대미지를 주며, 가젯과 스타 파워 또한 적을 방해하는데 특화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를 잘 이용한다면 무시무시한 지역 장악력을 보여줄 수 있으나, 특수 공격 사용 시 정확한 에임이 필수적이고 일반 공격의 자체 딜레이와 낮은 피해량 때문에 적 제압 능력이 매우 떨어지기에 이를 보완해줄 팀원의 의존도가 투척 브롤러만큼이나 높다.
종합적으로 보면 팀과의 합이 잘 맞을 경우 적의 이동 경로를 극도로 제한시켜 승기를 확실하게 굳혀갈 수 있지만, 합이 잘 맞지 않고 개인 플레이 위주로 하게 되면 본전조차 찾기 힘든 전형적인 팀파이트형 브롤러.
5장단점[편집]
장점
- [jd
- [jd
넓은 공격 범위와 벽 너머 견제
- [jd
넓은 공격 범위와 벽 너머 견제
넓은 공격 범위와 벽 너머 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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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의 범위와 특수 공격의 범위 모두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의 넓은 범위 공격을 가졌다. 여기에 가젯까지 사용하면 엄청난 크기의 지역을 자신의 영향 범위로 장악할 수도 있다. 이는 쇼다운 부쉬 체크와 적의 진입 저지 같은 면에서 특히 두드러지며, 벽 너머까지 폭발 범위가 닿기 때문에 벽 뒤에 숨어 있는 적에게도 견제가 가능하다.
일반 공격의 범위와 특수 공격의 범위 모두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의 넓은 범위 공격을 가졌다. 여기에 가젯까지 사용하면 엄청난 크기의 지역을 자신의 영향 범위로 장악할 수도 있다. 이는 쇼다운 부쉬 체크와 적의 진입 저지 같은 면에서 특히 두드러지며, 벽 너머까지 폭발 범위가 닿기 때문에 벽 뒤에 숨어 있는 적에게도 견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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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경로 제한
이동 경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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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 딜레이가 장점으로 작용하는 사용처. 딜레이를 통해 적이 해당 지역에 1.5초 동안 진입하기 까다롭게 만들어 준다. 폭탄을 여러 개 설치하면 적 입장에서는 진격/퇴각 루트가 막혀버리기에 정신없이 아군의 포화를 피해다녀야 한다. 여기에 2번째 가젯까지 있을 경우 지역 자체에 슬로우 장판을 생성하기 때문에 적의 진입/후퇴가 거의 불가능하진다.
트리거 딜레이가 장점으로 작용하는 사용처. 딜레이를 통해 적이 해당 지역에 1.5초 동안 진입하기 까다롭게 만들어 준다. 폭탄을 여러 개 설치하면 적 입장에서는 진격/퇴각 루트가 막혀버리기에 정신없이 아군의 포화를 피해다녀야 한다. 여기에 2번째 가젯까지 있을 경우 지역 자체에 슬로우 장판을 생성하기 때문에 적의 진입/후퇴가 거의 불가능하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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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라인 유지력
높은 라인 유지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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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의 긴 딜레이와 넓은 폭발 범위로 인한 장점. 틱과 같이 상대방의 라인에 공격을 던져놓기만 해도 상대의 입장에선 이동에 큰 제약이 걸린다.
일반 공격의 긴 딜레이와 넓은 폭발 범위로 인한 장점. 틱과 같이 상대방의 라인에 공격을 던져놓기만 해도 상대의 입장에선 이동에 큰 제약이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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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된 장점들로 인한 매우 높은 수비력 및 지역 장악력
상기된 장점들로 인한 매우 높은 수비력 및 지역 장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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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스퀴크는 대인 능력을 거의 포기한 대가로 본체는 물론 특수 공격과, 스타 파워와 가젯까지 적의 진입/후퇴를 원천봉쇄하는 능력을 가졌기에, 팀합이 잘 맞아준다면 적이 진입 자체를 꺼리게 할 정도로 극도의 장악력과 수비력을 보여준다. 본체의 여러 단점이 부각됨에도 불구하고 스퀴크가 전략적 픽으로 기용되는 결정적인 이유.
이처럼 스퀴크는 대인 능력을 거의 포기한 대가로 본체는 물론 특수 공격과, 스타 파워와 가젯까지 적의 진입/후퇴를 원천봉쇄하는 능력을 가졌기에, 팀합이 잘 맞아준다면 적이 진입 자체를 꺼리게 할 정도로 극도의 장악력과 수비력을 보여준다. 본체의 여러 단점이 부각됨에도 불구하고 스퀴크가 전략적 픽으로 기용되는 결정적인 이유.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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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의 여러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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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의 여러 단점
일반 공격의 여러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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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일반 공격의 여러 특성들로 인해 나타나는 단점들이다.
아래는 일반 공격의 여러 특성들로 인해 나타나는 단점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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펼치기/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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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에게 강요되는 숙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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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에게 강요되는 숙련도
플레이어에게 강요되는 숙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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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의 공격은 일반, 특수 공격 할 것 없이 전부 상당한 딜레이가 있어 근접 브롤러의 접근을 허용하면 곤란하며, 그러면서도 사거리도 애매해 원거리 저격전에 합세하기도 힘들고, 화력 또한 약해서 탱커 브롤러를 밀어내기 힘들다. 심지어 가젯이나 스타 파워들조차 스퀴크의 장점을 극대화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지, 스퀴크의 생존력이나 단점을 보완해주지는 않기에[26] 장점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져버린다. 이런 특징들 때문에 스쿼크는 매우 효율적으로 탄창을 사용해야만 하며, 너무 멀지도 가까우지 않은 적절한 거리에서 교전을 이어나가야 한다. 때문에 직사 투사체를 가진 파이터 브롤러 답지 않게 매우 높은 숙련도가 요구된다.
스퀴크의 공격은 일반, 특수 공격 할 것 없이 전부 상당한 딜레이가 있어 근접 브롤러의 접근을 허용하면 곤란하며, 그러면서도 사거리도 애매해 원거리 저격전에 합세하기도 힘들고, 화력 또한 약해서 탱커 브롤러를 밀어내기 힘들다. 심지어 가젯이나 스타 파워들조차 스퀴크의 장점을 극대화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지, 스퀴크의 생존력이나 단점을 보완해주지는 않기에[26] 장점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져버린다. 이런 특징들 때문에 스쿼크는 매우 효율적으로 탄창을 사용해야만 하며, 너무 멀지도 가까우지 않은 적절한 거리에서 교전을 이어나가야 한다. 때문에 직사 투사체를 가진 파이터 브롤러 답지 않게 매우 높은 숙련도가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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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좁은 1vs1 상성관계
매우 좁은 1vs1 상성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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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한 사거리와 착탄 후 폭발까지의 딜레이, 그리고 느린 재장전 속도로 인한 낮은 DPS 탓에 점수대가 조금만 높아져도 대부분의 브롤러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바람에 현존하는 브롤러 중 유리한 상성폭이 가장 좁다.[27] 기습형 브롤러들에게 몸이 터지는 일은 일상 다반사고 다른 1대1에 취약한 브롤러인 니타나 포코 상대로도 버겁다.[28][29]
애매한 사거리와 착탄 후 폭발까지의 딜레이, 그리고 느린 재장전 속도로 인한 낮은 DPS 탓에 점수대가 조금만 높아져도 대부분의 브롤러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바람에 현존하는 브롤러 중 유리한 상성폭이 가장 좁다.[27] 기습형 브롤러들에게 몸이 터지는 일은 일상 다반사고 다른 1대1에 취약한 브롤러인 니타나 포코 상대로도 버겁다.[2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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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팀 의존도
높은 팀 의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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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사거리, 낮은 정확도, 긴 딜레이, 느린 재장전 속도, 낮은 DPS, 취약한 근접전, 상성에 유리한 브롤러가 없다는 점 등 수 많은 단점을 지녀서 자연스럽게 킬 결정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애매한 유지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팀원의 도움이 적어도 반드시 필요하고, DPS가 낮기 때문에 근접 브롤러를 잡기 위해서는 무조건 팀원이 필요하다. 그러다보니 상대가 근접 브롤러가 있는데 스퀴크가 나오는 판은 승률이 급격하게 줄어든다. 팀파이트형 브롤러이다보니 쇼다운에서는 좋은 파밍력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매우 어렵다.
짧은 사거리, 낮은 정확도, 긴 딜레이, 느린 재장전 속도, 낮은 DPS, 취약한 근접전, 상성에 유리한 브롤러가 없다는 점 등 수 많은 단점을 지녀서 자연스럽게 킬 결정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애매한 유지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팀원의 도움이 적어도 반드시 필요하고, DPS가 낮기 때문에 근접 브롤러를 잡기 위해서는 무조건 팀원이 필요하다. 그러다보니 상대가 근접 브롤러가 있는데 스퀴크가 나오는 판은 승률이 급격하게 줄어든다. 팀파이트형 브롤러이다보니 쇼다운에서는 좋은 파밍력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매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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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스타 파워, 가젯 의존도
높은 스타 파워, 가젯 의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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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의 성능이 빈약하고 그를 메꾸는 가젯, 스타 파워의 존재로 인한 단점. 킬 결정력이 떨어지는 스퀴크 특성상 슬로우를 거는 2가젯, 2스타 파워 의존도가 매우 높다.
본체의 성능이 빈약하고 그를 메꾸는 가젯, 스타 파워의 존재로 인한 단점. 킬 결정력이 떨어지는 스퀴크 특성상 슬로우를 거는 2가젯, 2스타 파워 의존도가 매우 높다.
6모드별 평가[편집]
모드에 따라 사용하기 매우 적합, 적합, 약간 적합, 약간 부적합, 부적합, 매우 부적합, 편차 심함[42][43]으로 분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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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는 설계 특성상 단독으로 굴리기에는 낮은 솔로 캐리력을 가지고 있어서 1vs1 구도에서 유리한 상성이 전무한데다, 스퀴크의 장점인 거점 장악, 적의 도주 봉쇄, 분산 유도 등은 팀원이 없으면 무쓸모라 아군의 의존도가 매우 높아 팀원과의 합이 잘 안 맞으면 스퀴크의 장점을 전혀 발휘할 수 없으며, 지역 장악력이라는 장점을 극대화시켜 단점을 상쇄시켜주는 불순물 가젯 또한 스퀴크를 전체적으로 운용하는데 필수적이므로 스퀴크는 팀원과 2가젯의 의존도가 전체적으로 매우 높다. 때문에 아래의 평가들은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파티 플레이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스퀴크는 설계 특성상 단독으로 굴리기에는 낮은 솔로 캐리력을 가지고 있어서 1vs1 구도에서 유리한 상성이 전무한데다, 스퀴크의 장점인 거점 장악, 적의 도주 봉쇄, 분산 유도 등은 팀원이 없으면 무쓸모라 아군의 의존도가 매우 높아 팀원과의 합이 잘 안 맞으면 스퀴크의 장점을 전혀 발휘할 수 없으며, 지역 장악력이라는 장점을 극대화시켜 단점을 상쇄시켜주는 불순물 가젯 또한 스퀴크를 전체적으로 운용하는데 필수적이므로 스퀴크는 팀원과 2가젯의 의존도가 전체적으로 매우 높다. 때문에 아래의 평가들은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파티 플레이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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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인 지역 장악으로 상대가 젬을 먹는 것을 껄끄럽게 만들 수 있다. 적들이 이리저리 흩어지게 만들어 화력을 집중시키는 것이나 젬 캐리어 보호를 어렵게 만들 수도 있다. 다만 역시나 탱커 브롤러가 밀고 들어오면 거점을 내줘야 하며 아군의 보조가 없다면 라인이 밀릴 수 있다. 거점이 개활지에 있다면 저격수 브롤러들의 화망을 뚫기 어렵다. 다만 보석 요새 같이 일부 중앙에 거점을 두고 사방에 벽과 기타 엄폐물들이 많이 있는 맵들과 광기의 광산 열차 맵에서는 의외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데, 지속적으로 열차가 지나가기 때문에 일반 공격의 특성을 이용하여 벽 뒤에 있는 적의 도주를 유도할 수 있고, 거점이 상당히 좁은데다 적들이 한 곳에 정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효타를 맞추기가 타 젬 그랩 맵들에 비해 쉽다. 심지어 광산 열차에서는 더 좋은데, 일반 공격을 던져서 옆에 떨어져있는 브롤러에게 기차 테러를 일으킬 수 있는 전법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44] 또한 보석 요새 맵의 경우에는 중앙에 4개의 입구가 자리잡고 그 사이 ㄱ자형 벽과 부쉬들이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스퀴크의 탄환을 부착시키기에 좋은데다 2가젯의 메리트도 확실히 볼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장점인 지역 장악으로 상대가 젬을 먹는 것을 껄끄럽게 만들 수 있다. 적들이 이리저리 흩어지게 만들어 화력을 집중시키는 것이나 젬 캐리어 보호를 어렵게 만들 수도 있다. 다만 역시나 탱커 브롤러가 밀고 들어오면 거점을 내줘야 하며 아군의 보조가 없다면 라인이 밀릴 수 있다. 거점이 개활지에 있다면 저격수 브롤러들의 화망을 뚫기 어렵다. 다만 보석 요새 같이 일부 중앙에 거점을 두고 사방에 벽과 기타 엄폐물들이 많이 있는 맵들과 광기의 광산 열차 맵에서는 의외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데, 지속적으로 열차가 지나가기 때문에 일반 공격의 특성을 이용하여 벽 뒤에 있는 적의 도주를 유도할 수 있고, 거점이 상당히 좁은데다 적들이 한 곳에 정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효타를 맞추기가 타 젬 그랩 맵들에 비해 쉽다. 심지어 광산 열차에서는 더 좋은데, 일반 공격을 던져서 옆에 떨어져있는 브롤러에게 기차 테러를 일으킬 수 있는 전법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44] 또한 보석 요새 맵의 경우에는 중앙에 4개의 입구가 자리잡고 그 사이 ㄱ자형 벽과 부쉬들이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스퀴크의 탄환을 부착시키기에 좋은데다 2가젯의 메리트도 확실히 볼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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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적과 대면해도 대부분 궁극기가 차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에게 공격을 하면서 유리하게 이끌수 있고 중반 쯤에도 딱히 문제가 될 부분은 없어 유리하다. 다만, 후반에는 다들 궁극기가 차기 때문에 습격을 당하기 십상이다. 쇼다운 특성상 암살자 브롤러들과 저격수 브롤러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들의 눈에 띄이기만 하면 바로 사망 확정이다. 이렇듯 파밍력은 우수하지만 중상위권에서는 근접 브롤러나 기동성이 좋은 브롤러들이 밥 먹듯이 나오기 때문에 적합하지 못하다.
초반에 적과 대면해도 대부분 궁극기가 차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에게 공격을 하면서 유리하게 이끌수 있고 중반 쯤에도 딱히 문제가 될 부분은 없어 유리하다. 다만, 후반에는 다들 궁극기가 차기 때문에 습격을 당하기 십상이다. 쇼다운 특성상 암살자 브롤러들과 저격수 브롤러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들의 눈에 띄이기만 하면 바로 사망 확정이다. 이렇듯 파밍력은 우수하지만 중상위권에서는 근접 브롤러나 기동성이 좋은 브롤러들이 밥 먹듯이 나오기 때문에 적합하지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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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의 단점인 낮은 피해량을 파워 큐브로 보완할 수 있고, 기타 단점들도 아군이 커버해줄 수 있다. 듀오 쇼다운 특성상 2명씩 뭉치는 것이 일반적인데, 스퀴크는 적들이 뭉치기 껄끄럽게 만들 수 있어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심지어 파워큐브 상자가 뭉쳐져 있는 맵들에서는 특유의 파밍 능력도 살릴 수 있다. 틱 처럼 1vs1구도로 이루어지는데다 브롤러 개인의 중요성이 매우 큰 솔로 쇼다운에서는 상당히 약하지만 전체적으로 2vs2 구도로 이루어지고 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팀을 보조하는 것이 중요한 듀오 쇼다운에서는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팀원이 죽었을 경우 무력해진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스퀴크의 단점인 낮은 피해량을 파워 큐브로 보완할 수 있고, 기타 단점들도 아군이 커버해줄 수 있다. 듀오 쇼다운 특성상 2명씩 뭉치는 것이 일반적인데, 스퀴크는 적들이 뭉치기 껄끄럽게 만들 수 있어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심지어 파워큐브 상자가 뭉쳐져 있는 맵들에서는 특유의 파밍 능력도 살릴 수 있다. 틱 처럼 1vs1구도로 이루어지는데다 브롤러 개인의 중요성이 매우 큰 솔로 쇼다운에서는 상당히 약하지만 전체적으로 2vs2 구도로 이루어지고 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팀을 보조하는 것이 중요한 듀오 쇼다운에서는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팀원이 죽었을 경우 무력해진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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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공을 잡는 것을 방해할 수 있고, 이동 경로를 제한시킬 수 있다. 초강력 끈끈이 스타파워와 불순물을 보유했다면 특수공격에 맞은 적을 느리게 만들어 공수비 능력을 약화시키면서 아군을 서포트 해줄 수 있지만, 밀고 들어오는 브롤러들에게 취약하고, 재장전이 느려 조금의 실수로도 라인이 확 밀려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스퀴크의 카운터인 탱커, 암살자 브롤러들이 자주 나오는 모드이니 더더욱.
상대가 공을 잡는 것을 방해할 수 있고, 이동 경로를 제한시킬 수 있다. 초강력 끈끈이 스타파워와 불순물을 보유했다면 특수공격에 맞은 적을 느리게 만들어 공수비 능력을 약화시키면서 아군을 서포트 해줄 수 있지만, 밀고 들어오는 브롤러들에게 취약하고, 재장전이 느려 조금의 실수로도 라인이 확 밀려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스퀴크의 카운터인 탱커, 암살자 브롤러들이 자주 나오는 모드이니 더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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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에 따라 스퀴크의 성능이 크게 갈리는 모드. 일반 공격의 딜레이를 이용하여 적의 진입을 막을 수 있고, 상대 금고에 특수 공격을 정확히 맞출 경우 폭딜이 가능하다. 사정거리도 폭발 범위까지 더하면 10타일로 맵에 따라 포킹도 가능하며 적이 금고 수비하느라 금고 주변에 있다면 스타 파워의 효과도 쏠쏠하게 볼 수 있다. 물론 단점이 없는 건 아닌데, 일단 폭발 딜레이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진입하는 적들을 수비하기 굉장히 어렵다. 또한 특수 공격을 못 채울 경우에도 금고의 딜 누적률이 크게 떨어진다.
실력에 따라 스퀴크의 성능이 크게 갈리는 모드. 일반 공격의 딜레이를 이용하여 적의 진입을 막을 수 있고, 상대 금고에 특수 공격을 정확히 맞출 경우 폭딜이 가능하다. 사정거리도 폭발 범위까지 더하면 10타일로 맵에 따라 포킹도 가능하며 적이 금고 수비하느라 금고 주변에 있다면 스타 파워의 효과도 쏠쏠하게 볼 수 있다. 물론 단점이 없는 건 아닌데, 일단 폭발 딜레이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진입하는 적들을 수비하기 굉장히 어렵다. 또한 특수 공격을 못 채울 경우에도 금고의 딜 누적률이 크게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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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가 긴 저격수들이 주로 나오는 바운티에서 사거리가 짧고 킬 결정력이 낮은 스퀴크는 저격수들에게 얻어맞고 별 셔틀이 된다. 벽이 많은 맵이여도 틱, 발리 등의 투척수와 에드거, 모티스와 같은 암살자 브롤러를 당해낼 수 없다.
사거리가 긴 저격수들이 주로 나오는 바운티에서 사거리가 짧고 킬 결정력이 낮은 스퀴크는 저격수들에게 얻어맞고 별 셔틀이 된다. 벽이 많은 맵이여도 틱, 발리 등의 투척수와 에드거, 모티스와 같은 암살자 브롤러를 당해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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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볼트를 먹는 것을 상당히 지연시킬 수 있고 수비 시에는 로보 뒤에 오는 적들을 효과적으로 견제할 수 있다. 공격 시에는 특수 공격으로 포탑에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적들을 흩어지게 만들어 수비를 어렵게 한다. 다만 탱커 브롤러가 작정하고 밀고 들어오면 대응이 어렵고 로보 수비 자체는 일반공격의 낮은 대미지 때문에 우수한 편은 아니다.[45]
상대가 볼트를 먹는 것을 상당히 지연시킬 수 있고 수비 시에는 로보 뒤에 오는 적들을 효과적으로 견제할 수 있다. 공격 시에는 특수 공격으로 포탑에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적들을 흩어지게 만들어 수비를 어렵게 한다. 다만 탱커 브롤러가 작정하고 밀고 들어오면 대응이 어렵고 로보 수비 자체는 일반공격의 낮은 대미지 때문에 우수한 편은 아니다.[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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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스퀴크가 가장 힘을 쓸 수 있는 모드. 물론 DPS도 별로 강하지 않고 근접 대응력 또한 떨어지나 라인 장악력은 가히 최고 수준이다. 거점을 가지고 지키는 입장에서는 적들의 이동경로를 틀어막아 진입을 방해할 수 있으며 폭파 범위 때문에 벽을 끼고 농성하는 적도 공격할 수 있다. 거점을 밀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뛰어난 라인 푸쉬력으로 압박을 주어 핫 존에서 큰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최근에는 2가젯이 큰 버프를 받으면서 거점에만 정확히 던져도 상대편에게 큰 압박을 선사할 수 있다.
사실상 스퀴크가 가장 힘을 쓸 수 있는 모드. 물론 DPS도 별로 강하지 않고 근접 대응력 또한 떨어지나 라인 장악력은 가히 최고 수준이다. 거점을 가지고 지키는 입장에서는 적들의 이동경로를 틀어막아 진입을 방해할 수 있으며 폭파 범위 때문에 벽을 끼고 농성하는 적도 공격할 수 있다. 거점을 밀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뛰어난 라인 푸쉬력으로 압박을 주어 핫 존에서 큰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최근에는 2가젯이 큰 버프를 받으면서 거점에만 정확히 던져도 상대편에게 큰 압박을 선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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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의 진입을 차단할 수는 있지만 중거리 브롤러여서 짧은 사정거리가 발목을 잡고, 스퀴크 고유의 단점들으로 인해 암살자 브롤러나 저격수 브롤러들을 상대로 상성이 절망적이어서 좋지 못하다. 그나마 최근에는 지속적인 버프와 가젯이 상당히 개선되면서 나쁘지만은 않은 편.
적의 진입을 차단할 수는 있지만 중거리 브롤러여서 짧은 사정거리가 발목을 잡고, 스퀴크 고유의 단점들으로 인해 암살자 브롤러나 저격수 브롤러들을 상대로 상성이 절망적이어서 좋지 못하다. 그나마 최근에는 지속적인 버프와 가젯이 상당히 개선되면서 나쁘지만은 않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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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는 전체적으로 뭉쳐있는 적들에게 강해서 사냥꾼들이 서로 흩어지게 다니는 것을 강요할 수 있고, 라인 장악력도 좋아 사냥꾼의 진입을 방해할 수 있다. 그리고 스퀴크의 낮은 기본 피해량이 빅 브롤러가 되면서 상쇄되며, 근접 브롤러도 적당히 거리를 벌리며 싸우면 쉽다. 특수 공격으로 제한적으로나마 폭딜을 넣는 것이 가능한 것은 덤.
스퀴크는 전체적으로 뭉쳐있는 적들에게 강해서 사냥꾼들이 서로 흩어지게 다니는 것을 강요할 수 있고, 라인 장악력도 좋아 사냥꾼의 진입을 방해할 수 있다. 그리고 스퀴크의 낮은 기본 피해량이 빅 브롤러가 되면서 상쇄되며, 근접 브롤러도 적당히 거리를 벌리며 싸우면 쉽다. 특수 공격으로 제한적으로나마 폭딜을 넣는 것이 가능한 것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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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는 지뢰식 일반 공격을 사용하기에 즉시 피해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몇초후 데미지가 들어가는 일반 공격의 특성 때문에 빅 브롤러의 경로를 바꾸거나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빅 브롤러가 이동하기 매우 힘들게 할 수 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서포터 역할을 한다.
스퀴크는 지뢰식 일반 공격을 사용하기에 즉시 피해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몇초후 데미지가 들어가는 일반 공격의 특성 때문에 빅 브롤러의 경로를 바꾸거나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빅 브롤러가 이동하기 매우 힘들게 할 수 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서포터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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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량이 낮아 기본 상태의 복서 로봇에게도 1레벨 기준 탄을 5발씩이나 소비해야 하는 스퀴크는 로보 럼블에서 좋지 못하다. 재장전 속도도 느린 것은 덤.
피해량이 낮아 기본 상태의 복서 로봇에게도 1레벨 기준 탄을 5발씩이나 소비해야 하는 스퀴크는 로보 럼블에서 좋지 못하다. 재장전 속도도 느린 것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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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의 이유로 보스전에서도 좋지 못하다. 지속 딜링이 낮기 때문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보스전에서도 좋지 못하다. 지속 딜링이 낮기 때문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7상성모든 상성은 1대1 기준이며, 가장 일반적인 전투 상황을 기준으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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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가 상대하기 힘든 브롤러[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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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가 상대하기 힘든 브롤러[46]
스퀴크가 상대하기 힘든 브롤러[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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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의 사정거리를 상회하는 브롤러: 스퀴크의 사정거리는 7.33타일로, 중거리 브롤러 중에서는 긴 편이지만 그보다 더 긴 브롤러들은 스퀴크의 사거리 밖에서 견제할 수 있어 상대하기 어렵다.
스퀴크의 사정거리를 상회하는 브롤러: 스퀴크의 사정거리는 7.33타일로, 중거리 브롤러 중에서는 긴 편이지만 그보다 더 긴 브롤러들은 스퀴크의 사거리 밖에서 견제할 수 있어 상대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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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트, 제시, 브록, 보, 8비트, 리코, 페니, 파이퍼, 팸, 비, 나니, 그리프, 진, 미스터P, 바이런, 앰버, 콜레트, 루, 러프스 대령, 벨, 메그, 롤라[47], 이브, 맨디[48]
콜트, 제시, 브록, 보, 8비트, 리코, 페니, 파이퍼, 팸, 비, 나니, 그리프, 진, 미스터P, 바이런, 앰버, 콜레트, 루, 러프스 대령, 벨, 메그, 롤라[47], 이브, 맨디[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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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 높은 탱커 브롤러: 스퀴크는 낮은 DPS를 가졌으며 탱커를 저지할 하드CC기도, 탱커로부터 도망칠 마땅한 생존기도 없어 근접전에 취약하다. 따라서 이들이 스퀴크에게 돌진할 경우 높은 확률로 스퀴크가 죽는다.
체력이 높은 탱커 브롤러: 스퀴크는 낮은 DPS를 가졌으며 탱커를 저지할 하드CC기도, 탱커로부터 도망칠 마땅한 생존기도 없어 근접전에 취약하다. 따라서 이들이 스퀴크에게 돌진할 경우 높은 확률로 스퀴크가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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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에게 순식간에 접근할 수 있는 브롤러: 스퀴크는 이동기도 없고 순간폭딜도 약해 이들이 접근하면 죽을 가능성이 높다.
스퀴크에게 순식간에 접근할 수 있는 브롤러: 스퀴크는 이동기도 없고 순간폭딜도 약해 이들이 접근하면 죽을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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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이 높은 브롤러: 스퀴크의 공격은 터질 때까지 딜레이가 존재하는데, 기동성이 높은 브롤러들은 이러한 공격을 쉽게 회피한다.
기동성이 높은 브롤러: 스퀴크의 공격은 터질 때까지 딜레이가 존재하는데, 기동성이 높은 브롤러들은 이러한 공격을 쉽게 회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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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척 브롤러: 투척 브롤러 특성상, 벽 뒤에서 공격하는 플레이 방식이 주를 이룬다. 스퀴크의 공격도 벽을 넘을 수 있지만 투척 브롤러 입장에서는 뒤로 빠지면 그만이다. 비슷하게 조건부로 벽 뒤를 견제할 수 있지만 기본 체력과 이속이 우수하고 접근기가 2가지나 되어 스로어들을 조건부로 잡아낼 수 있는 재키와는 대조적이다.
투척 브롤러: 투척 브롤러 특성상, 벽 뒤에서 공격하는 플레이 방식이 주를 이룬다. 스퀴크의 공격도 벽을 넘을 수 있지만 투척 브롤러 입장에서는 뒤로 빠지면 그만이다. 비슷하게 조건부로 벽 뒤를 견제할 수 있지만 기본 체력과 이속이 우수하고 접근기가 2가지나 되어 스로어들을 조건부로 잡아낼 수 있는 재키와는 대조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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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거리에서 더 많은딜을 넣을수 있는 브롤러: 스퀴크와 사거리가 비슷한 브롤러 중에서도 중거리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는 케이스이다.
비슷한 거리에서 더 많은딜을 넣을수 있는 브롤러: 스퀴크와 사거리가 비슷한 브롤러 중에서도 중거리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는 케이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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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퀴크가 상대하기 쉬운 브롤러
스퀴크가 상대하기 쉬운 브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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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샌디를 제외하면 거의 없다. 스퀴크는 브롤러 특성상 지형 장악을 기반으로 한 팀파이트 브롤러로 설계되어 1vs1구조에는 매우 불리할 수 밖에 없는 브롤러다 보니 웬만한 브롤러들과 일반적인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
현재까지 샌디를 제외하면 거의 없다. 스퀴크는 브롤러 특성상 지형 장악을 기반으로 한 팀파이트 브롤러로 설계되어 1vs1구조에는 매우 불리할 수 밖에 없는 브롤러다 보니 웬만한 브롤러들과 일반적인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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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57]
샌디[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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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차가 심한 브롤러
편차가 심한 브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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쉘리: 중거리전은 스퀴크가 유리하지만 쉘리가 1가젯을 쓰고 접근하면 질수도 있다. 그나마 2스파와 2가젯으로 쉘리의 단점인 낮은 기동성을 더더욱 상쇄시킬수 있다는 점은 위안. 하지만 쉘리가 2가젯이 있으면 사거리 밖에서 데미지를 많이 넣을수 있어 불리해진다
쉘리: 중거리전은 스퀴크가 유리하지만 쉘리가 1가젯을 쓰고 접근하면 질수도 있다. 그나마 2스파와 2가젯으로 쉘리의 단점인 낮은 기동성을 더더욱 상쇄시킬수 있다는 점은 위안. 하지만 쉘리가 2가젯이 있으면 사거리 밖에서 데미지를 많이 넣을수 있어 불리해진다
8스킨
기본 스킨[편집]
스퀴크
기본 스킨
외형은 전체적으로 하늘색이고 강아지를 닮았으며, 귀엽다는 평이 상당히 많다.
머리에 스타 포스 모자를 쓰고 있으며, 목줄처럼 생긴 것을 착용하고 있다.[58]
11.2. 획득/ 구매 가능한 스킨[편집]
11.2.1. 고스트 스퀴크 (GHOST SQUEAK)[편집]
고스트 스퀴크
브롤로윈 스킨
브롤러 전용 외형
전용 이펙트
전용 애니메이션
전용 텍스쳐
비용
스퀴크의 첫번째 스킨이자 브롤로윈 스킨.
일반 공격 사용 시 유령을 날리며, 적에게 부착 시에는 유령이 붙어있는 모습으로 변경되고 터질 때 유령이 올라온다.
특수 공격 사용 시 등에 메고 있던 등불을 던지며, 젤 폭탄은 일반 공격과 같다.
승리 시 겁주는 듯한 제스쳐를 취하며 위로 떠오른다. 패배 시 하늘을 보고 놀라자 공중으로 내동댕이치자 갑자기 땅속으로 들어가며 등불만 남는다.
외형은 물론, 일반/특수 공격의 이펙트에 애니메이션까지 매우 멋지고 뚜렷하게 바뀌는데도 불구하고 일반공격의 이펙트만 바뀌는 대부분의 스킨들의 가격인 49보석이라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게다가 할로윈 기간에만 판매하는 스킨이기 때문에 희귀성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현재 최고의 스킨들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중.
여담으로 특수 공격을 사용할때 효과음이 없다.[59] 다만 특수 공격이 착탄할 때 바이런의 특수 공격처럼 쨍그랑 하는 소리가 난다.
5월 업데이트로 눈매가 살짝 더 날카로워졌다.
구매 시 지급 되는 핀.
11.2.2. 감자 스퀴크(POTATO SQUEAK)[편집]
감자 스퀴크
클럽 스킨
브롤러 전용 외형
전용 이펙트
전용 애니메이션
전용 텍스쳐
비용
스퀴크의 몸체가 감자로 변하고 눈과 입, 팔, 모자가 제대로 된 위치가 아닌 아무 곳에나 이상하게 박혀있는 스킨이다. 모티브는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인 것으로 추정.
일반 공격과 특수 공격으로 침이 묻은 싹 난 감자를 던진다.
승리 시 주위를 보고 점프해서 한바퀴 돌고 손을 흔들어 인사를 한다. 패배 시 몸체 부분이 하나씩 떨어진다.
유저들의 평가는 부정적인 평이 많은 편이다. 귀여웠던 스퀴크의 외형은 어디가고 기괴하고 섬뜩한 뒤틀린 모습으로 만들어버린지라 개성이나 독특함보다 거부감과 혐오감을 느끼는 유저들이 많다. 오죽하면 그전에 외형으로 혹평이 많았던 그리프와 반인반어 진이 선녀 같다는 평을 들을정도. 또한 이펙트가 크게 바뀌지 않다보니 가격도 다른 클럽 리그 스킨들과 같은 2500 클럽리그 코인인지라 가성비도 처참하다. 그리고 한국어 한정으로 유일하게 느낌표가 있는 스킨이다.[게임 진행을 더욱 빠르게!]
여담으로 시즌 16 브롤토크 때, Dani가 처음 부분에서 벚꽃 스파이크의 떨어진 팔을 머리에 붙여줬는데, 이 스킨을 연상케한다.
11.2.3. 옥토끼 스퀴크(MOON BUNNY SQUEAK)[편집]
옥토끼 스퀴크
브롤러 전용 외형
전용 이펙트
전용 애니메이션
비용
일반 공격과 특수 공격으로 끈적한 토끼 모양 찹쌀떡을 던진다.
승리 시 몸을 한 바퀴 돌고 망치로 달을 튕긴 뒤, 다시 몸을 한 바퀴 돌고 제자리로 와서 망치를 머리 위에 올린다. 패배 시 망치로 내려치자 달이 이리저리 피하자 망치로 내려치고 달이 머리 위로 올라가자 망치로 달을 치다가 머리에 맞고 쓰러지며 기절한다.
고스트 스퀴크처럼 49보석인데도 외형, 이펙트, 애니메이션 다 화려해서 가성비가 매우 좋다.
2022년 9월 8일에 옥토끼 스퀴크를 무료로 배포해 주는 이벤트가 있었다.
11.2.4. 트루 실버 스퀴크(TRUE SLIVER SQUEAK)[편집]
트루 실버 스퀴크
트루 실버 스킨
브롤러 전용 외형
전용 텍스처
비용
11.2.5. 트루 골드 스퀴크(TRUE GOLD SQUEAK)[편집]
트루 골드 스퀴크
트루 골드 스킨
브롤러 전용 외형
전용 텍스처
비용
11.2.6. 게릴라 스퀴크(FIRST BLOB SQUEAK)[편집]
게릴라 스퀴크
액션 히어로 스킨
브롤러 전용 외형
전용 이펙트
전용 애니메이션
전용 텍스쳐
비용
람보를 패러디한 스킨. 스퀴크의 몸이 녹색으로 바뀌고 곳곳에 위장무늬가 생긴다.
일반 공격 시 끈끈이로 감싼 수류탄을 던지며, 특수 공격 시 매고 있던 배낭을 던진다. 배낭에서는 화살들이 터져나간다.
승리 시 수류탄을 툭툭 던지고 받는다. 패배 시 스카이다이빙을 하듯 뛰어올랐다가 그대로 땅에 고꾸라진다.
사진글출처
1. 개요 As Col. Ruff's accidental creation, Squeak was born to play fetch! 러프스 대령이 우연히 만든 스퀴크의 특기는 물어오기 놀이입니다! 스타 포스 트리오 의 두 번째 멤버로 러프스 대령의 장난감에서 쌓인 침 덩어리가 진화한 외계 생명체라고 한다. 대사는 끽끽거리는 소리밖에 없다. 또 브롤러 중 목소리 톤이 높은 편이다. [ 승리 / 패배 모션 ] @ 승리 모션 패배 모션 승리 시 공을 던진 후 머리로 흡수하지만 공이 다시 빠져나온다. 패배 시 짜증 났는지 공을 바닥에 내팽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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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타임
스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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