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BJ공약 전원 달성! 알피지게임순위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

얼마 전 리니지M이 위대한 유산을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습니다. 지난 3월 21일 인사이더M 방송에 인기 BJ들이 출연하면서 재미있는 공약을 내세웠는데요.

이런 재미있는 이벤트 덕분에 리니지M이 알피지게임순위에서 항상 최고를 차지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BJ세야의 유튜브 채널인 겜세야에서 인사이더M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때 BJ세야, BJ나다빡태, BJ용느 세분의 인기 BJ들이 공약을 세웠고 세 분 모두 공약 달성에 성공하여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BJ나다빡태님의 공약은 PVP 랭킹 10위 안에 진입이었고 공약 달성 시 코인 선택 상자 30개를 이벤트가 있었는데 공약에 성공하여 지난 3월 30일 정기점검 때 코인 선택 상자 30개가 지급되었죠.

또 BJ용느님의 공약은 켄트성 공성전 도전이었는데 마찬가지로 공약에 성공하셔서 4월 20일 그에 해당하는 보상인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을 3개씩 지급하였습니다.

겜세야 채널의 영상 역시 조회 수 10만을 넘기면서 BJ세야님의 공약도 달성!! 덕분에 축복 부여 주문서 30장이 4월 27일 지급될 예정입니다!! 만세~~

인기 BJ들이 인사이더M에 출연해서 재미있는 썰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참 괜찮은 이벤트라고 생각했는데, 모두 공약을 내걸고 그걸 달성할 경우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는 참신하고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이벤트들 덕분에 리니지M이 알피지게임순위에서 항상 최고를 지키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리니지M의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와 함께 재미있고 참신한 이벤트만 진행한 게 아니라 유저들을 위한 편의성 개선에도 고심한 흔적이 보이는데요.

스탯 상세 정보 창이 개선되어서 스탯-상세 정보에 들어가 보시면 이제는 ATK, DEF, RES, ETC 4개의 항목으로 카테고리가 생기고 PVP에 적용되는 항목들은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녹색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ETC에 있던 여러 능력치들이 이제는 ATK, DEF, RES, ETC 4개의 항목으로 정리되니 직관성이 좋으면서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정말 자주 확인해야 했던 위 8개의 능력치들이 스탯 상세 정보 창과 엘릭서 - 능력치 정보 창에 표기되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가장 핵심이 되는 능력치들이죠^^

스탯과 관련된 개선 사항은 이제 전부가 아닙니다. 아마 많은 리니지M 유저들이 기다렸던 개선사항일 것 같은데요.

이제는 엘릭서 및 하프 엘릭서의 확장 명칭이 '확장 횟수'로 통일되면서 더 편리해졌습니다.

그리고 하프 엘릭서 분배 시 필요한 포인트와 분배 이후 상승하는 수치도 알아볼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하프 엘릭서로 능력치를 분배할 때 다음 스탯 상승/하락에 필요한 능력치 포인트만 적용되게끔 개선되었습니다.

스탯 분배 시 표기되는 능력치 변화량도 최종 스탯 상승 수치를 기준으로 표기하게끔 개선되었습니다.

또 신성검사의 스킬인 세인트 이뮨,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과 마법사의 스킬인 이뮨 투 함 스킬을 퀵 슬롯에 자동 등록했을 때 버프 종료 전에 다시 재사용하게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리니지M의 이번 개선점들이 소소한듯하지만 꼭 필요한 부분들이라 참 반갑네요.

그리고 리니지M에서 새롭게 진행되는 이벤트가 생겨서 알려드릴게요. 그건 바로 '노력의 증표(이벤트)'

이벤트 재화로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이 노력의 증표(이벤트)를 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련던전, 파티던전, 월드보스를 플레이하실 때마다 얻을 수 있어요.

시련던전은 매일 9회(횟수 추가 시 최대 18회) 참여할 수 있으며 던전을 하나 완료할 때마다 노력의 증표(이벤트)를 1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파티던전은 매일 1회(횟수 추가 시 최대 2회) 참여할 수 있으며, 클리어할 때마다 3개의 노력의 증표(이벤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난이도에 관계없이 모두 한 번에 3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드보스는 매일 6회(일요일은 4회) 참여 가능하고 한 번에 1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따져보니 리니지M에서 노력의 증표(이벤트)를 얻을 수 있는 수가 제법 풍족한데요. 이벤트 재화의 이름만 듣고 노오력이 필요한가 싶었는데, 매일 하던 루틴대로만 해도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으니 정말 꿀 이벤트입니다.

이렇게 얻은 노력의 증표를 그냥 사용하게 되면 30분 동안 공격/시전/이동 속도 +10%(3단 가속), HP +50, MP +20의 버프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위 사냥터나 던전을 공략할 때 버프 효과를 봐도 좋겠지만 꾸준히 모아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는 게 베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란마을의 NPC인 '이벤트 상인'에게 가시면 이벤트 재화인 노력의 증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모은 노력의 증표로 축데이/축젤/종합 코인 상자/수련의 서 선택 상자/스킬 카드 뽑기권/3종 코인 상자/드래곤의 성수/만능 충전석 등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노력의 증표 이벤트는 4월 20일 정기점검 후부터 5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5월 4일 정기점검 이후에는 노력의 증표 아이템이 사라진다고 하니 그전까지 꼭 필요한 아이템이랑 바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그림리퍼 서버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그림리퍼는 신서버라서 처음부터 모든 컨텐츠가 열려있는 게 아니라 유저들의 성장 상황에 맞춰 컨텐츠들이 오픈되는 서버입니다.

마지막 컨텐츠가 그림리퍼 서버에서 87레벨에 도달한 유저가 300명이 될 때 오픈되는데요. 벌써 87레벨 이상 유저가 202명이나 되었네요.

이 기세라면 곧 87레벨 이상 달성 유저 300명에 도달해서 나머지 아이템 컬렉션, 위항, 팔찌 축복 등이 오픈될 것 같습니다.

그림리퍼 유저들의 성장 현황은 매주 목요일 0시를 기준으로 금요일 중에 갱신되며, 목표 달성 시 다음 정기점검 때 해당 컨텐츠가 오픈되는 방식입니다. 그림리퍼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스케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리니지M에서 인기 BJ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 여러 개선점 등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꾸준히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가 열리고 유저 편의성이 나아지는 걸 보면 리니지M이 알피지게임순위에서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업데이트 내용이나 재미있는 소식이 있으면 또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홈페이지 바로 가기

다운로드하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