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폰타인 향릉 복각 최종 스펙 공개하다.(2탄)

안녕하세요.

저번글에서 향글 관련 글을 올렸는데 사실 저번 글에서 스펙이 많이 낮아서 이번에 최종적으로 올릴껀 올리고 낮출껀 낮춘 스펙으로 맞췄는데 설명드리기 위해 글을 적었습니다.

불의 여신 향릉

옛날에 언급했듯이 향릉을 고인물 기준으로 많이들 설명했던거 같은데 사실 향릉은 사이클문제랑 원충 문제가 겹치다 보니 사용을 안하게 되는 점도 있는데 원충,사이클 문제를 원충 베터리 역할을 해주는 캐릭터랑 같이 사용한다면 이 문제는 없습니다.

사실 향릉은 베넷,라이덴 의존도가 높은 캐릭터이기도 하고 어획 기준 최소 원소 충전 효율을 250%까지 맞추고 원충 베터리 캐릭터를 하나 넣어야 굴러갑니다.

향릉은 화룬(궁)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원충과 원충 베터리 캐릭 하나를 넣어야 하는점이기에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향릉의 장점

여전히 좋은 화룬딜 (13렙 기준 틱당 2~3만 정도)뜨는 여전히 좋은 서브딜러

불원소 서브딜러 겸 부착도 잘되기에 흔히들 타탈 파티에서나 라이덴파티에서의 핵심 요원으로 사용가능

기본 지급 캐릭터

별자리 돌파없이 기본 명함만 가져가면 좋은 캐릭터

향릉의 단점

높은 원충 요구량(어획 기준 250, 페보창 기준 230)으로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높은 원충 요구량이 필요함

원충 베터리 캐릭터 필수( 베넷 및 라이덴이 필수)

별자리 돌파에 따른 성능 체감(1,4,6돌이 필수인데 4돌이 화룬 연장시간 40%증가 이기에 기본적으로 향릉의 핵심 돌파는 4돌파가 핵심)

총평

3.7버전에 얼음 심연 사도가 나올때 베넷과 같이 한때 많이 사용했던 서브딜러인데 폰타인을 넘어오고 나서부터 현재 좋은 캐릭터들이 많이 나왔고 캐릭풀의 늘어남에 따라 현재 잘 안쓰는 캐릭터 중 하나

옛날 어획 향릉 스펙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4성 중 복각한 향릉의 스펙을 공개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향릉 사실 이번...

blog.koreamobilegame.com

이때 당시엔 절연 합성도 패치전이기도 하고 절연을 돌아서 성유물을 파밍함으로써 낮았던 치확과 어획기준 원충요구치가 낮았기에 사이클이 꼬이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걸 해결할려고 치피를 낮추고 원충 충전 효율과 치확을 높여서 사이클이 굴러가게끔 스펙업을 했습니다.

향릉같은 경우 위 장단점처럼 저도 나선몹 환경에 따라 쓸지 안쓸지 모르겠는데 나중에 불원소 캐릭터중에 조작감 편한 캐릭터가 출시된다면 지금보다 더 사용빈도가 없어지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며)

기본 캐릭터 겸 나선 3층을 깨면 주는 지급캐릭터인데 라이덴 파티에서 나름 잘 사용했던 캐릭터중 하나였으나 4.2버전 푸리나 출시와 백출 복각으로 인해 뽑았기 때문에 옛날 라이덴 국대팟보다 라푸나백을 더 사용하게 됐습니다.

원신의 국룰인 뉴비가 행향베를 가져가면 좋다는 초반이나 캐릭풀이 없을떄의 해당이 되기에 지금같이 캐릭풀이 많고 향릉의 대체제 역할을 해줄 캐릭터들은 넘쳐나기에 지금 현 기준에서는 사용을 거의 안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제 원신 후반픽업이 시작됐는데 전 패스할 예정인데 4.3버전 나비아를 건너 뛰고 4.4버전 신복각시즌이라면 나히다를 노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