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칠색조, 마스터리그의 미친 새

칠색조, 루기아와 함께 2세대의 전설이다. 내구 몰빵형 루기아와는 다르게 이 녀석은 파이어로와 같이 공격, 방어, 체력을 골고루 분배했는데 파이어로의 상위호환 수준이다. 일단 전설 포켓몬 치곤 도무지 보이지가 않는다. 그 이유로는 가이오가와 멜메탈이 마스터리그에 많이 분포 되어있는데 가이오가의 폭포오르기와 파도타기 몇 대 맞다보면 이미 뒤져있을거다. 멜메탈은 서브웨폰으로 2.56배를 찌르는 스톤샤워를 쓰기에 한 번이라도 맞는 순간 이 세상의 존재하지 않게 되며 패배하게 된다. 그리고 디아루가의 문제도 있는데 저 새끼가 번개 배워서 칠색조를 턴두리치킨으로 만들어 버린다. 다행인 것은 디아루가의 번개 매커니즘은 칠색조의 지진보다 조금 느리기에 이길 순 있으나 용숨이 너무나 쎄기에 차라리 교체하자. 마스터리그에선 애매한 타입과 스킬셋으로 명함을 내밀지 못한다. 그래도 전용기가 50% 확률로 상대 공격 1랭크 다운 시키는데 대미지는 130이라 개사기라고 괜찮긴 하다. 제목은 거창하게 '미친 새' 라고 썼는데 오히려 반어법이 되어버렸다. 아니 스킬셋이랑 매커니즘만 보면 최강캔데 이 녀석 약점 공략이 너무 쉽다는게 문제. 디아루가 잡으려고 낸 괴력몬이 어쩌다 더블킬을 하는 경우를 마련해준다. 일단 이 녀석은 그란돈, 메타그로스를 전부 반감으로 받으며 칠색조 본인은 약점으로 돌려준다. 내약남반.

스킬셋은 '강철날개'(D:7,E:5), '불태우기'(D:15,E:20), '신통력'(D:8,E:10), '잠재파워'(D:9,E:8)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불대문자'(D:140,E:80), '브레이브버드'(D:130,E:55, 사용자의 방어 3랭크 확정 하락), '솔라빔'(D:150,E:80), '성스러운불꽃*'(D:130,E:65, 피격자의 공격 50% 확률로 하락), '지진*'(D:120,E:65)을 배운다.

추천 기배는 '불태우기' '브레이브버드'&'지진*' or '성스러운불꽃*'을 추천. 지진이나 성불은 개인 취향에 따라 정해주면 된다. 그리고 저번 루기아 편에서 '+' 버전과 '++' 버전이 다 같다고 했는데 '+' 버전과 '++' 버전은 레이드&체육관에서 대미지가 대폭 증가하기에 루기아에 경우 '++' 버전으로 위력 225가 나온다. 칠색조는 155가 최대치. 얘는 루기아 때문에 조금 비교되어 평가가 좋지 않지만 루기아와 같이 지 몫은 한다고 확정은 못하지만 0.8인분은 할 수 있다.

다음에는 '루비&사파이어'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