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글라이온 가이드
글라이온은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인 글라이거가 4세대에 오면서 새롭게 진화형을 얻었습니다.
상당히 특이하게 생겼죠. 박쥐인것 같기도 하고, 전갈인것 같기도 하고..
타입 : 땅/비행
약점 : 물, 얼음x2
내성 : 독, 벌레, 격투, 전기, 땅x2
타입도 독특합니다. 보통 땅과 비행은 서로 상극이라 상상하기 어려우니까요. 대신 덕분에 방어 상성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비록 얼음에 이중약점을 갖고 있으나 약점의 갯수가 2개밖에 안됩니다.
내성은 5개나 되고요. 그 중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전기타입 내성입니다. 보통 비행타입은 전기에 약하니까요.
하지만 땅타입 덕분에 글라이온은 비행타입임에도 전기에 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글라이온이 활약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최대 CP : 3043
공격력 : 185
방어력 : 222
체력 : 181
능력치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방어력이 그나마 높긴 하지만 다른 포켓몬들과 비교해서 상위권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거기다 공격력이 애매한 덕분에 레이드에서 사용하기도 어렵고요.
하지만 글라이온에게는 우수한 타입과 더불어 강력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글라이온의 기술들
땅타입 기술이 없는게 많이 아쉽긴 합니다.
둘다 괜찮은 기술들이긴 하지만요.
특히 연속자르기는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지만 글라이온이 벌레타입이 아니라서 쓸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날개치기가 있죠.
포켓몬고 배틀리그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중 하나로 한동안 땅 속에 파묻혀있던 글라이온이 하늘로 날아갈수 있게 만들어준 기술입니다. 에너지 수급량이 좋아지는 조정을 받았거든요.
스페셜 어택도 매우 훌륭합니다. 쓸모없는 기술들도 있지만요.
일단 지진이 있습니다. 언제나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강력한 기술입니다. 배틀리그에서는 에너지 소모량이 조금 많다는 점이 걸리긴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한 날개치기의 상향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래지옥은 안쓰입니다. 에너지 소모량이 적고 상대의 방어를 하락시킨다는 장점이 있지만 데미지가 너무 적습니다. 에너지 소모량이 지진의 2/3 정도인데 데미지는 1/5 정도밖에 안됩니다.
제비반환도 마찬가지로 경쟁력이 없습니다. 타입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성능이 형편없습니다.
그리고 배틀리그에서 글라이온의 핵심, 깜짝베기입니다. 우수한 타입과 준수한 데미지, 저렴한 에너지 소모량, 12.5%의 확률로 공격력 50% 증가. 거기다 지진을 맞추기 위해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키는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죠.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됩니다.
주로 하이퍼리그에서 많이 사용되는 편입니다.
비행타입, 땅타입, 악타입 모두의 장점을 살려낼수 있는 포켓몬으로 굉장히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덕분에 배틀리그의 강자인 곤율거니, 대로트, 크레세리아, 기라티나 등을 상대로 우위를 보여줍니다. 심지어 실드의 도움만 받는다면 대짱이마저 상대가 가능합니다.
하이퍼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포켓몬이니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시길 추천합니다.
레이드
글라이온은 공격력이 많이 낮아 레이드에서는 경쟁력이 없습니다. 굳이 사용한다면 비행타입으로겠지만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제비반환의 성능도 구리기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진화
글라이거를 글라이온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와 신오의 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