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 전사로 돌아온 마동석의 모바일SLG 할만한게임 바이킹 라이즈 정식 출시
안녕하세요 겜스토리입니다. 마블리 마동석이 돌아왔습니다. 그것도 바이킹 용사가 되어서 말이죠. 지난 2023년 4월 30일(일) 모바일SLG 게임 바이킹 라이즈가 국내 정식 출시가 됐습니다. 바이킹 라이즈는 IGG가 개발하고 출시한 모바일SLG 장르 게임입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바이킹의 족장이 되어 내 부족을 지키면서 동시에 성장을 통해 북유럽 전역을 쟁취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게임 보다 이번 바이킹 라이즈 TVCF 모델인 마동석 영상으로 미리 접했는데요. 그동안 마블리로 불리며 다양한 연기 변신을 해왔던 마동석이 이번에는 바이킹 전사가 되었습니다. 사실 마동석의 경우 국내 배우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포스를 풍기는 배우라고 할 수 있죠. 이번에는 짧게 자른 머리에서부터 바이킹 용사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바이킹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ㅎㅎ
바이킹 라이즈는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인기 1위 그리고 4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실 양대 마켓 1위 자체로도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MMORPG와 수집형 RPG 특히 근래에는 서브컬처 RPG 게임들이 주를 이루는 우리나라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SLG 장르 게임이 양대 마켓 1위에 올랐다는 점은 그만큼 이 게임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비해서 그동안 북유럽 신화 또는 바이킹을 배경으로 한 게임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바이킹 라이즈는 모바일SLG 장르 게임으로 기존 판타지 혹은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유럽의 감성을 담은 그래픽 역시 바이킹 라이징의 특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이킹 라이징은 사실적인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게임의 배경과 건물 그리고 캐릭터들까지 바이킹 라이징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을 하는데요. 각각 고유한 얼굴 특징과 의상 등을 잘 표현했습니다.
기존 모바일SLG 장르 게임들은 조금은 정적인 배경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이킹 라이즈에서는 낮과 밤의 변화과 계절의 변화 그리고 날씨의 변화 등을 통해 유저들이 더 리얼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환경의 변화들이 단순히 그래픽의 차이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전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실제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간단히 배경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바로 게임에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적인 게임 진행은 미션을 따라서 진행을 하다가, 점점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확장되는 방식입니다. 미션을 따라서 유저들이 직접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직접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처음 SLG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도 미션을 따라 진행을 하면서 게임에 대해서 하나씩 익혀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영지가 확장되는 모습이 시각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건물과 군대 유닛들이 있습니다. 건물을 건설하고, 업그레이드하면서 마을을 발전시키고, 병사들을 모집하여 군사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자신의 마을을 건설하고, 발전을 시키기 위해서는 자원이 필요한데요. 자원을 수집하기 뒤에서는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거나 혹은 전투를 통해 자원을 획득해야 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계속해서 늘어납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미션을 따라 진행하면서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지만, 점차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자유롭게 퀘스트와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킹 라이즈에는 실제 북유럽 신화나 바이킹 역사에 등장했던 여러 바이킹 영웅들과 게임 내에서 유저들을 도와줄 가솔들이 등장합니다. 각 영웅과 가솔들은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이러한 특징을 잘 살려서 임무를 맡겨주면 더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모바일 전략 게임과 달리 바다로 이루어진 맵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은 바다를 통해 해상 이동도 할 수 있는데요. 영웅이나 날씨 그리고 지역적 특성 등을 활용해서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들은 기존 모바일SLG 게임들과 차별화된 부분이라서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부족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서로 연계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SLG는 다수의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즐기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협동 또는 경쟁을 하게 되는데요. 부족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연합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이킹 라이즈를 할 때는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를 켜고 플레이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픽과 사운드가 잘 어우러져 치열한 북유럽의 전장으로 유저들을 인도합니다. 참고로 바이킹 라이즈의 테마송은 해외 드라마 바이킹스의 OST를 작곡한 트레버 모리스가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에 가시면 OST 티저 영상도 있으니 한 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게임 이벤트를 활용하시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대부분 열심히 또는 꾸준히 플레이를 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의 이벤트들이라서 누구나 보상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이벤트를 위해 필요한 조건들이 플레이어의 성장과도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도 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 라운지를 통해서 진행되는 이벤트들도 있기 때문에 게임 진행하시면서 공식 라운지 이벤트에도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시 이후 계속 쿠폰 코드도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5월도 쿠폰이 하나 공개가 됐는데요. VRKINGDOM50를 사용하시면 오라클 소울 스톤 1개, 건설 가속 (1시간) 2개, 연구 가속 (1시간) 2개, 훈련 가속 (1시간)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쿠폰이 공개되고 있으니 공식 라운지도 자주 확인을 하시면 좋습니다.
바이킹 전사로 돌아온 마동석의 모바일SLG 할만한게임 바이킹 라이즈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플레이를 하면서 기존 모바일SLG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모습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북유럽의 감성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바이킹 라이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