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방치형 수집형 RPG 리뷰 정리 및 소개 & 특징 정리

안녕하세요 모노모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에버소울 방치형 수집형 RPG 리뷰 정리 및 소개 & 특징 정리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에버소울 소개

방치형 게임의 편리함과 특색있는 재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게임 에버소울

현재 에버소울은 구글 마켓 4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엔 잠잠했으나 입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커지면서 신규 유저가 계속 들어오고 있죠.

얼핏 보면 에버소울은 방치형 AFK 아레나 류에 미소녀를 입힌 그저 그런 평범한 게임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왜 전혀 별반 달라보일 것 없어 보이는 이 게임에 점점 열광하고 있는 것일까요?

에버소울이 인기를 얻는 이유를 간단하게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중독성이 강한 매력 넘치는 게임

AFK 아레나가 엄청난 히트를 기록한 이래 방치형 장르를 택한 게임은 수도 없이 출시되어 왔습니다.

당장 구글 플레이 마켓에 들어가 보아도 승리의 여신 니케, 메멘토 모리 등 다양한 방치형 게임이 순위 목록에 올라 있죠.

핸드폰을 끈 시간에도 알아서 성장하는 방치형 게임은 요즘 시대 사람들에게 굉장히 편리합니다.

귀찮은 노가다 요소들은 자동으로 맡기면 되고 재밌는 부분만 골라서 원하는 시간에 플레이할 수 있으니 시간도 아끼고 정말 좋죠.

에버소울은 이런 유저들의 니즈를 공략하여 사용자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요소를 제공합니다.

캠핑 중!

대표적으로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가 다분한 인연 시스템, 각종 조경물 배치를 비롯한 영지 꾸미기, 전선 및 전투 등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하죠.

영지 아르바이트 보상

진형과 배치를 도입해 전략성을 높인 전투 시스템

에버소울의 전투 시스템은 다른 게임과는 다른 어떤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클래스 분류, 타입, 속성 그리고 돌파와 레벨 동기화 등 어디서 본 듯한 그런 요소들이 존재하죠.

하지만 에버소울은 여기에 진형과 배치를 도입, 스킬 발동 타이밍까지 넣어서 차별성을 높였습니다.

아군은 자신들의 진형과 배치에 따라 전혀 다른 전투를 전개하게 됩니다.

진형의 버프가 아군 정령들의 스탯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뿐더러 배치상태에 따라 스킬을 적중하는 대상이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훌륭하지만 약간은 부족한 인연 시스템

에버소울 인연 시스템은 연애 시뮬레이션의 성격이 짙습니다.

유저가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는 점 역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과 매우 흡사하죠.

에버소울 유저는 선물, 나들이와 같은 옵션을 통해 정령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인연 스토리를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정령과의 에버톡을 방치한다 해서 유저들이 얻는 불이익은 따로 없습니다.

이 역시 유저님들 게임 하고 싶을 때 하세요~ 라는 에버소울 개발진의 의지가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인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없는 정령이 너무 많다는 점입니다.

인연 스토리를 할 수 있는 정령을 세는 게 훨씬 빠를 정도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신규 캐릭터가 나올텐데 언제 이걸 다 업데이트할지 걱정되기도 하네요.

딱히 부담스럽진 않은 과금 요소

에버소울 돌파 시스템이 당초 주요 과금 요소로 보였기에 상당히 걱정을 했는데요.

플러스 단계 등급 외엔 동일정령이 아니라 해도 승급이 가능하다

생각보다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에픽 플러스 등급의 등일한 정령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돌파 난이도를 낮추는 여러 요소들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앞으로의 길

아직 이 게임은 개선할 사항이 더 많습니다. 때문에 완벽한 게임이라고는 할 수 없죠.

다만 믿음이 가는 점은 앞으로 이 모든 것들이 개선될 것이라는 개발진의 의지입니다.

유저의 피드백을 누구보다 빠르게 수용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피력하고 있죠.

부족한 편의성 문제나 인연 시스템 등 아쉬운 점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느낌이 좋은 게임은 분명 맞습니다.

재미는 확실하게 있으니 개발진이 앞으로의 길만 잘 닦아 놓는다면 유저들에게는 분명히 더 좋은 미래가 열릴 거라고 믿습니다.

* 해당 게임사와 관계가 없으며 IMI 배너를 홍보하면서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