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플레이 No.486 - 진동 수정 응용 연구 이벤트 정복하기

언젠가 과거에도 진동 수정 관련된 이벤트를 플레이했던 적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쯤 되면 몇 달에 한 번씩 이벤트도 복각을 하는 모양이네요.

정말 비경 들어가서 전투를 하고 나오는 이벤트는 이제 너무 지긋지긋합니다. 그나마 수련 포인트를 4칸 채워줬기에 망정이지, 40분 동안 비경만 돌았네요;;

아를레키노 전용 성유물을 파밍하기 위한 축성 비경이 최근에 등판했죠. 기존의 성유물도 나쁘지 않지만, 역시 전용 성유물을 끼는 게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20-30초컷을 하는 비경이지만, 저는 정직하게 1분컷이 나오더군요... 하여튼 무기 강화랑 캐릭터 강화 못지않게 성유물 빨을 너무 많이 받아서 탈입니다.

한때 수메르 지역의 주간 보스를 참 많이 돌았습니다. 거기다 최근에는 폰타인산 주간 보스들을 잡는 중입니다. 남는 레진을 없애기 위해 주간 보스 4판을 도는 게 인지상정이죠.

3번까지는 30레진으로 반값할인을 해주지만, 4번째판부터는 60레진을 내고 보상을 받아가야 하는 자비없는 시스템... 하지만 캐릭터 육성을 위해서라면 어쩔 수 없습니다.

특성 재료라든지, 무기 강화라든지는 아무려면 진행해야겠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성유물 빨입니다. 캐릭터 하나 사람 구실하게 재대로 하려면 평균 2-3달이 걸리는 것 같더군요;;

캐릭터 만렙 찍고, 무기 만렙 찍고, 특성까지 만렙을 찍는다고 할지라도... 성유물이 개판이면 말짱 도로묵이죠. 정말 여러모로 골치가 아프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