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치토리&노아&우타하(응원단)

3월 12일(화) 점검 후부터 3월 21일(목)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코토리(응원단)노아와 우타하(응원단)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치토리는 신규 픽업이며 노아, 응타하는 복각입니다.

치토리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딜러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전방에 기관총을 난사하면서 적을 넉백시킵니다.

1스는 다른 아군들이 EX스킬을 5번 사용할때마다 자신을 제외한 자신 주변의 아군에게 치명수치 버프를 걸어줘서 치명타가 좀더 잘터지게 해주며 1스가 발동되면 버프를 준 대상의 수에 따라 자신의 공격력을 올립니다.

총력전보단 주로 PVP인 전술경연 대회에서 자주 쓰이며 특히 한섭엔 5월쯤 시작할 시즌6 실내전 전술대회에선 실내전 적성이 높은 치토리가 많은 활약을 하니 PVP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실분은 뽑아가시고 아니라면 무리해서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노아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여 적 1인한테 방깎+집중 공격 상태를 걸 수 있습니다. 집중 공격 상태가 걸리면 아군은 그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게 되죠.

30초마다 1스를 사용하며 적에게 피해를 주며 1스를 사용하면 3스가 발동하여 방깎 유지시간을 늘려줍니다.

처음 나왔을땐 고즈 접대캐(집중 공격)인데도 수즈나 등에 밀려서 좀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방깎이 중요해진 비나 토먼트가 나오면서 입지가 어느정도 상승했습니다.

비나 토먼트를 좀더 편하게 깨고 싶으면 노아를 뽑아가는게 좋고 인세인만 클리어하거나 토먼트 클리어에 많은 파티를 투입할 생각이면 굳이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응타하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딜러로서 5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90초 동안 천둥이 포탑을 강화시켜서 평타 공격력을 높이고 1스도 강화됩니다. 1스는 기본 상태에선 30초마다 적 하나에게 피해를 주는 평범한 스킬이지만 EX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 6회마다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게 되죠.

상당한 평타딜이 가능한 딜러로서 과거엔 신비 총력전 고점팟에서 사용됐지만 현재는 토먼트 난이도 정도에서나 사용되고 있으니 굳이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픽업중에선 우선도가 제일 낮죠.

이후에 있을 가챠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체유카까지는 확정입니다. 최근엔 한섭 미래시에 변동이 많으니 주의하세요.

3/21~4/2-체유카/체마리/체루나

4월 초?-이치카/카스미

4월 중순?-온구레/온리노/온도카/온나츠

4월 말?-메구/시구레

5월 초?-초전자포 콜라보 미코토/미사키

미쿠도 했으니 한섭도 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