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깨비물거미 가이드

깨비물거미는 7세대 알로라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처음 봤을때 정말 특이하게 생긴 포켓몬이라고 생각했었죠. 뭔가 외계인같은 느낌이 나더라고요.

타입 : 물/벌레

약점 : 비행, 전기, 바위

내성 : 땅, 물, 강철, 얼음, 격투

타입도 독특합니다. 물/벌레타입이에요. 벌레타입이 원래 상성이 안좋은 것으로 유명한데 물타입이 꽤 보완해준 덕분에 나쁘지않은 상성이 되었습니다.

약점이 3개뿐인데 내성은 5개나 되요.

그런데 더 놀라운건 깨비물거미의 능력치입니다.

최대 CP : 2065

공격력 : 126

방어력 : 219

체력 : 169

방어력도 방어력이지만 매우 낮은 공격력이 눈에 띕니다. 정말 배틀리그에 최적화된 능력치이죠. 하이퍼리그에 들어갈수 없는 부분은 좀 아쉽지만요.

이게 어느 정도 능력치냐면 가라르 메더와 파비코리를 능가하며 마릴리에 조금 못미치는 내구력입니다. 벌레타입 중 단연 최강이에요.

그래서 그런 걸까요. 기술은 상당히 문제가 많습니다.

깨비물거미의 기술들

일단 노말 어택은 나쁘지는 않습니다. 벌레타입뿐인것은 마음에 안들지만요.

엉겨붙기는 에너지 수급량이 좋은 기술입니다. 대신 데미지가 약합니다.

반대로 벌레먹기는 에너지 수급량은 조금 부족하지만 데미지가 좋습니다.

진짜 문제는 스페셜 어택입니다.

미러코트가 있다는 것부터 한숨이 나오죠. 이 기술은 존재할 가치가 거의 없는 기술입니다. 타입을 떠나 성능이 매우 심각하게 안좋습니다.

거품광선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의 공격력을 떨어트릴수 있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 원래 깨비물거미의 맷집이 좋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죠. 그에 비해 화력은 없는거나 마찬가지고요.

그나마 다행히도 쓸만한 기술이 하나 있긴 있는데 그게 벌레의야단법석입니다. 이거라도 없었으면 어쩔뻔 했을까요. 준수한 데미지에 적당한 에너지 소모량에 30% 확률로 상대의 방어를 떨어트리는 부가효과까지 깔게 없습니다. 타입이 벌레타입이라는 것만 제외한다면요.

왜 하필 벌레타입일까요. 벌레타입은 타격범위가 가장 좁은 타입에 속해서 범용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효과가 굉장한 타입은 악,에스퍼,풀 3개뿐인데 반해 효과가 별로인 타입은 격투, 강철, 독, 고스트, 페어리, 비행, 불꽃의 7가지나 됩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깨비물거미의 기술이 이렇게 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능력치가 워낙 배틀리그에서 좋기 때문입니다.

이 기술들로도 시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상위권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다만 깨비물거미를 슈퍼리그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거품광선으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키는 심리전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좋은 포켓몬은 아니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레이드

확실하게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레이드에서 벌레타입을 쓸 일이 잘 없긴 하지만 행여나 그런 때가 오더라도 이 포켓몬은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공격력이 심각하게 낮으니까요.

진화

물거미를 깨비물거미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