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큰롤베이비 리월의 로커 신염 원신 캐릭터 소개

걸크러쉬 컨셉으로 나온 신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름 처음 나왔을 때 활발하고 음악을 좋아하는 특이한 캐릭터로 출시했던 것이 눈에 띄는 신염이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얘만 꺼내면 기타를 쳐대는 통에 꺼내고 싶지 않은 캐릭 이었습니다.

아마 공격을 사용할 때도 기타를 쳤던 것으로 기억해서 이 친구 보면 소리를 낮췄던 것 같네요.

이 친구도 나온지 꽤 오래된 캐릭터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래도 불원소답게 꽤 좋은 딜량을 자랑해서 연구된 공략이 많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다이루크와 비슷한 포지션으로 양손검을 쓰고 있고. 우선 메인딜로 사용할만한 캐릭터가 없다고 하면 메인딜러로 채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보호막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물리 딜량증가와 화염 원소 피해를 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쯤 됐을 때 불원소 캐릭터들이 너무 많아서 사용할 캐릭터가 많았기 때문에 제 눈 밖에 나갔던 것 같은데요.

인간적으로 불소 캐릭터 너무 많습니다.

번개원소 캐릭터도 너무 많아요.

그런데 지금은 원소를 가리지 않고 모든 캐릭터를 다 합쳐 50명이 넘기 때문에 얼음 캐릭터도 지금은 많아요.

뭘 써야 될지 모르겠어요. 사실.

요즘은 신염을 많이들 사용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불원소캐릭이 초반부에 비해서 덜 출시된거 같기도하구요.

풀원소가 등장했고, 바위원소 캐릭도 많이 나온것 같거든요.

신염은 유성세트나 피에물든 기사도 세트를 섞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왕실 세트를 섞기도 합니다.

음 순수하게 일반 공격량을 증가시키려면 검투사세트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보호막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유성 세트를 사용하기도 하네요.

성배는 공격력이 아니라 물리피해를 사용하고 뚝배기는 치명치피 시계는 공격력 꽃 HP 깃털 공격력 다른 것들은 일반 캐릭터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성유물 맞추기는 힘들지 않네요.

제가 신염 유저라면 서포터로 쓸 생각을 하고 방어막을 위주로 쓸 거예요.

그래서 방어력을 올려주는 유성 세트를 쓸 것 같습니다.

유성세트는 보통 바위원소 사용하는 애들 파밍하다 보면 나오잖아요.

저 같은 경우는 종려랑 알베도 응광이 있기 때문에 바위 성유물 던전에서 죽치고 며칠 동안 살았거든요.

그때 남은 거 좀 껴주면 될 거 같애요.

서브딜러나 메인 딜러로 신념을 사용하실 분들은 검투사 셋을 사용하시는 게 나을 거 같은데요.

검투사는 그냥 메인 스토리 진행하시다보면 떨어지는 경우가 있고 옵션도 나쁘지 않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당하게 골라서 껴주면 다른 캐릭터랑 겹치지는 않을 거 같아요.

왜냐면 생각보다 검투사를 끼는 캐릭터가 많지가 않거든요.

다들 속성에 맞는 성유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연의 무기는 우선 양손 검인 천공의 긍지인데요.

원소 폭발 사용이 신염의 메인 스킬이기 때문에 원소폭발 사용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원소 충전 효율이 있는 천공의 긍지가 1위 무기입니다.

또한 추가적인 피해 증가 버프가 있고 딜량을 증가시키는 것 때문에 좋다는 것 같습니다.

5성무기는 뭐든 좋겠지만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늑대의말로도 좋구요.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4성 캐릭터한테는 5성무기를 껴주지 않는 사람입니다.

저는 4성 페보니우스 대검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페보니우스대검의 효과도 원소충전 효율이구요.

5성무기를 굳이 찾아서 껴주지 않아도 제련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페보니우스대검은 많이 나옵니다.

신염은 굳이 메인딜러로 쓰지 않고 보호막 서포터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보호막을 형성한 다음에 스위칭에서 다른 캐릭터로 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원소폭발이 별로면 e스킬을 사용해보세요.

e스킬을 빨리 사용할려면 제례검을 사용하고. 그 이외에 고압 프로토타입을 사용하면 물리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q스킬은 보호막을 형성하는 동시에 보호막이 발동되면 불원소를 부착하면서 적에게 간헐적으로 불원소 피해를 준다고 나와 있네요.

그런데 설명과 달리 실제로 써보면. 지속 시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데미지를 입히는 질량도 상당히 적은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노엘의 보호막이 단단하기는 하지만 오래가지 않는 것처럼요.

말씀드렸듯이 4성은 아무리 사기적인 스킬을 가지고 있어도 뭔가 하나 하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무령검이 사기적인 스킬 같아도 스킬 쿨이 잘 안 돌고 돌파를 해야 좀 쓸만한 것처럼요.

사실 제 생각에 신염은 보호막이 불원소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보는게 아니라면 서포터로도 사용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 메인 딜러가 없는 유저한테는 양손검 불원소 메인딜로 포지션으로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

방어막은 노엘이 있는데 굳이 신염을 써야 하나라는 생각도 드네요.

저는 신염이 등장했을 때쯤 해서 원신을 접었었기 때문에 4성신염이 거의 나오지 않았었네요.

운명의 자리 오픈 효과에 대해서는 e스킬 q스킬 증가가 있는데 상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방어막이라는 효과와 물리피의 효과 때문에 마녀셋을 사용하지 않는 불소 캐릭터라는 점은 신기하기는합니다.

육성법이 다른 캐릭터는 한번 키워볼 만하기도 하고 관심이 가기도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불캐릭이 많기 때문에 다른 원소 캐릭을 키워보는 걸 해보겠습니다.

뭐 아무튼 로큰롤 베이비 신염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쫌 목소리가 좋기는 한데 살짝 킹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