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좁았던 탕탕특공대 시골도로, 중요한 건 바로
처음엔 쉽고 만만해 보였다. 1챕터 야생거리 까진 무난하게, 아니 쉽게 깼다. 도시공원부터 막히기 시작했다. 무과금 유저의 비애일까. 하루에 챕터 1개씩 깨는 걸 목표로 여겼지만, 현실은 녹록지 못했다. 드디어 10챕터 시골도로를 클리어 했지만, 쉽진 않았다. 그리고 중요한 걸 알게 됬다.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업그레이드였다. 단순 파워, 에너지 등을 키울 수도 있었고, 무기도 가능했다. 하지만 그에 앞서 필요한 건 재화였다. 매번 부족함을 느꼈고, 과금하는 이유를 알겠더라. 가끔 결제하기 버튼 손가락이 향한다. 아직까진 잘 이겨내고 있다.
레어템의 첫걸음, 재화 쓸어 담기
명품으로 치장한 사람을 흔히 볼 수 있다. 겉으론 실용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속으론 부럽기도 하다. 탕탕특공대 시골도로까지 오려 한다면 필수일지 모르겠다. 장비는 무기, 목걸이, 장갑, 벨트, 전투복, 부츠로 6종류가 있다. 등급별 우수, 레어, 엘리트로 나뉘었다. 각자 능력치가 달랐고, 레벨 업도 가능했다.
재화에는 보석과 골드가 있다. 뭐가 더 중요하다 하기 어렵다. 골고루 쓰인다. 그리고 찾아보니 모을 수 있는 팁을 발견할 수 있었다. 첫째는 메인화면의 순찰이 있겠다. 가장 필수가 아닐지. 10분 마다 할수 있었고, 능력치까지 받을 수 있다. 가끔 에너지가 남는다면 빠른 순찰도 수시로 해주자.
둘째는 일일 도전이다. 등급별에 따라 스테이지가 변한다. 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보면 되겠다. 총 3명의 끝판왕이 나온다. 추가로 골드를 받을 수 있는 광산이 있다. 하루 두 번 플레이 된다. 황금 돼지가 나왔고 마치 저금통을 깬 기분이랄까. 반면 맷집은 상당했다. 그럼에도 난이도가 어렵진 않았다.
시작 7일 도전은 꼭 해줘야 된다. 7일차까지 1500개의 메달을 수령한다면, S 등급 '빛을 쫓는 자' 란 검을 받을 수 있다. 출석부와 데일리, 위클리 등도 쏠쏠했다. 상점에선 몇몇 광고 시청으로 가능한 것들도 있다. 마지막으로 공식 카페를 통해 제공되는 부분도 확인해 주면 좋다.
도전 미션은 필수, 진화로 단단해지기
이처럼 돈을 모았다면 이제 써야 할 때다. 처음엔 '진화'를 확인해 줘야 한다. 종류는 두 가지다. 왼편에선 렙업 될 때마다 체력, 공격력 등을 올릴 수 있다. 우측에선 각종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처음 제공되는 '행운아'는 시작 하자 마자 기술 하나를 받는 거다. 단, 재화 외의 것이 필요했다. 그건 주황색 구슬이었다.
획득하고 싶다면 해골 모양의 '도전'을 이용해야 됐다. 여태 깨온 챕터가 열려있더라. 다시 난이도별 3단계로 구성 되있다. 몬스터의 능력치가 향상돼서 나오고, 속도 전개가 빠르다. 마지막엔 암흑 모드가 펼쳐진다. 전체 시야가 아닌 내 주면 일부만 보인다. 보스는 매번 두 명씩 나왔다.
너무 걱정할 필욘 없겠다. 매번 렙업만 충실했다면, 어렵지 않다. 정확히 표현하면, 내가 너무 강해진 거다. 당해도 HP 소모가 적었고 강해진 파워 덕에 손쉽게 처치할 수 있었다. 주의할 건, 체력만 믿고 들이대면 안 된다는 거. 너무 붙으니 단번에 죽기도 했다. 말인즉, 약간의 컨트롤은 필요하단 거.
근거리 야구방망이, 공격력이 우수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건 원거리 발사체 '쿠나이'다. 가장 큰 장점은 보스 몬스터와 대결할 때 일 거다. 근처로 갈 필요가 없다. 피해 다니면 알아서 요격해 주니 매우 편했고 대미지도 우수했다. 문제는 그 전 단계. 특정 구간부턴 흑돼지가 나온다. 맷집이 상당하며 둘러싸인 순간 끝이라 봐도 무방하다.
탕탕특공대 시골도로에서 가장 골치 아팠던 건 중간 대장이 나온다는 거다. 갇혀서 못 움직이는데 달려든다. 한두 방에 죽을 리 만무했다. 강한 건 20방 넘게 때려도 안 죽었다. 결국, 길을 열 수 있는 강한 화력이 필수였다. 그런 면에서 리볼버도 비추다. 단방향에 총알 수도 적다. 한 번에 몰려오는 적을 상대할 수 있을 리 만무하다.
그래서 선택한 건 야구방망이다. 단, 사정거리와 파워까지 올려줘야 힘을 발휘한다. 무빙 해주는 것만으로 적이 녹아내린다. 물론 단점은 존재한다. 뒤로는 칠 수가 없으니, 움직임이 중요했다. 또 대장을 무찌르기 위해선 붙어 싸워야 한다. 그래서 HP 상승과 대미지 감소, 원격 등을 추가로 익혀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