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인사이드M 뱅가드 낭만의 시대 기사 스킬과 클체 정보
리니지M 인사이드M 방송을 통해 25일 선보일 <뱅가드 낭만의 시대>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사전에 알려졌듯이 뱅가드 낭만의 시대는 과거 유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기사 리부트를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죠. 다시 기니지의 시대가 올 것이라는 말이 퍼지게 되면서 큰 관심을 모았는데요.
평일 늦은 저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3만명 이상의 유저가 인사이드M 방송에 참여했습니다. 저도 인상 깊게 방송을 지켜봤는데요. 그 내용을 지금부터 요약해서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기사 리부트 스킬
과거의 기사는 고유의 쇼크 스턴과 카운터 배리어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압도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7년 동안 다양한 클래스가 출시되고 저마다의 스턴과 카운터 기술을 보유하게 되면서 특색을 점차 잃어갔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는 이러한 아쉬움을 채워줄 내용들로 가득했습니다.
먼저 뱅가드 스킬입니다. 주변 적들에게 정해진 확률로 슬로우, 무방비 상태를 부여하고 무방비 상태 대상에게 기사의 스턴류 스킬 사용 시 확정 적중되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무방비 상태 대상은 생존기 사용이 불가하며, 이동과 텔레포트, 스킬 사용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각성 상태가 되어 리포스트 발동 확률 증가, 피션 모션 제거의 효과를 받게 되죠.
리포스트는 피격 시 정해진 확률로 대미지 경감 및 술자에게 돌진하는 대상을 튕겨내고 응수를 활성화합니다. 응수 활성화 시 강화된 공격이 반드시 명중하죠. 파격적이네요. 이 두 스킬만 보더라도 전투의 선봉에 서서 전투를 양상을 좌지우지하는 기사의 모습이 연상되는데요.
리뉴얼 스킬 역시 눈여겨봐야 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먼저 기사의 유니크 스킬인 그랜드 마스터 카운터는 공격자의 대미지에 비례한 반격 대미지가 추가 적용되었으며, 모든 카운터 스킬 이펙트도 변경되었습니다.
샤프 어택이 리뉴얼된 프라이드는 양손검 공격 속도 증가(패시브), 이동 속도 증가(액티브) 효과를 가지게 되었고, 차징 스턴은 대상을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오토 타겟팅으로 적을 잡아 스킬을 시전하게 되었습니다.
원 핸드 어택의 리뉴얼 스킬인 데몰리션은 사용 시 검의 경로에 있는 적들을 2회 연속 범위 타격하고, 블로우 어택 습득 시에는 최대 3회까지 연속 타격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주변의 몬스터를 주기적으로 자극하는 타운트, 배타적 타격 권한을 추가하고 이동 속도도 상승하는 플링을 선보이게 됩니다. 인사이드M의 스킬 소개만 보더라도 강력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기니지 시대의 기사를 추억하는 유저라면 분명 만족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 리부트를 기념하여 클래스 체인지가 지원될 예정인데요. 주목해야 할 점은 이번 클래스 체인지는 리부트 월드도 포함되며, 25% 할인된 비용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유일 등급 성물 & 공허의 사원 시즌2
레거시 월드의 상위 콘텐츠 소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일 등급 성물인 지배자 기르타스의 뿔이 추가되며, 파티원에게도 초고속 성장을 도와주는 경험치 시스템 적용되는 효과를 가지며, 추가로 원거리에서 드랍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글로벌 마스터 전장인 공허의 사원 시즌2가 시작되며, 이곳에서 유일 등급 성물 카드, 신화 무기 완제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에피소드 5주차에 오픈된다고 하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구라트 시즌6도 시작될 예정이니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월드 던전 리뉴얼 & 오림의 흔적 시즌8
문명을 가진 테베라스 사막, 티칼 사원, 아틀란티스 던전이 리뉴얼됩니다. 현재 중위 레벨 사냥터로 유저들이 보탐용으로 가는 등 실질적인 이용률이 낮은 편인데요. 새로운 콘셉트를 부여하여 핫스팟 던전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폭젠이라 불리는 성장 최적화 포인트를 추가하고, 유저 레벨에 따라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 AI도 최초 탑재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세 개 문명의 힘을 캐릭터로 가져온다는 설정의 토템 시스템도 추가됩니다. 해당 지역에서만 획득한 재료로만 강화시킬 수 있으며, 세 개의 토템이 동일한 수준으로 성장할 때마다 보너스 스탯이 활성화되는 공명 효과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대표 미니 게임인 오림의 흔적도 시즌8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시너지 스킬이라는 슬롯을 하나 더 확보할 수 있는 것인데요. 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어 체력을 지속 회복하는 올마이티, 맹독 운석을 소환하는 포이즌 미티어, 강력한 번개를 발사하는 라이트닝 등 여러 시너지 스킬이 등장하는데요. 시너지 스킬의 전용 레시피를 확인하며 추가 보상도 주어집니다. 더불어 리부트 월드도 동일한 버전으로 오픈된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장비를 바꾸는 세트 교체 기능이 추가되었고, 메인 UI 조정 기능 추가, 창고의 자동 보관 설정 추가 등 다방면에서 시스템적 개선도 이루어진다고 하니 업데이트를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월드 던전 리뉴얼 & 오림의 흔적 시즌8
10월 10일 점검 전까지 TJ 쿠폰 선물 상자를 7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변신 각성과 마법 인형 각성, 성물 각성 3가지의 TJ 쿠폰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데요. 뱅가드 낭만의 시대 출석 체크를 통해 스페셜 룬 복구, 마법 인형 합성, 변신 합성, 성물 합성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총 7총의 TJ 쿠폰이 주어지는 셈이죠.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수 던전에 은기사 마을 주변이 추가되어 몬스터 사냥을 통해 명예 기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재료로 삼아 명예 기사의 성장 지원 상자, 인벤토리에 소지 시 VANGUARD 호칭이 활성화되는 선봉장의 깃발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답니다.
공식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카너스의 보급 상자, 카너스의 성장 지원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니 미처 못한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