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드디어 그림리퍼 & 발록 서버에도 에스카로스 오픈!

지난 설날 무렵 소식을 전해드렸던 리니지M. 저는 그간 개인 사정 덕에 많이는 못 했지만, 계속 꾸준하게 플레이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23년 2월 3주 차 업데이트에 제가 몸담고 있는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 매력적인 소식과 함께 모두에게 좋은 뉴스가 있어 다시 이렇게 글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먼저 업데이트 소식부터 전해드릴게요. 그림리퍼 & 발록 서버 내 신규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가 추가되었습니다. 85레벨부터 월드 던전 메뉴에서 10만 아데나를 지불하여 입장할 수 있고, 기본 주 7시간에 충전석을 사용해 최대 14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다른 곳과 다르게 특별한 이벤트 타임이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21:00부터 21:30까지 '터치 다운 타임 이벤트'가 총 5라운드 진행되는데,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각 라운드 별 아티팩트를 먼저 활성화한 500명에게는 보상이 지급되는데요. 명코 1만 개와 드래곤의 성수, 숙련 옵션 변경 티켓,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수호석까지 하나같이 버릴 게 없는 아이템이라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3월 2일까지 '에스카로스 깃발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됩니다. 해당 기간 동안 에스카로스에 혈맹 상인 린에게 구매 가능한 '점령 깃발'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침묵의 평원을 점령하고 유지하는 시간에 따라 소속 혈맹원에게 '경험치 보너스' 버프가 주어지고, 6시간 유지 시 깃발이 파괴되며 설치자에게 '점령자의 상자'가 지급됩니다.

점령자의 특권 버프는 2시간마다 증가해 최대 경험치 보너스 20%를 얻을 수 있고, 점령자의 상자에서는 명예 코인과 에스카로스 시간 충전석 외 비룡의 가죽 벨트, 구도자의 반지, 수호자의 목걸이, 수확자의 팔찌부터 에스카로스 장비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깃발을 설치하고 지키기 위한 경쟁이 당분간 더욱 치열할 것 같네요.

동시에 침묵의 평원 등장 NPC 밸런스 조정과 몬스터 등장 개체 수 증가 및 일부 몬스터의 밸런스 조정 등 에스카로스의 밸런스 개선도 이루어졌다고 하니 플레이하실 때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어서 에스카로스의 오픈 및 개선과 동시에 그림리퍼 & 발록 서버에도 작위 콘텐츠가 오픈되었습니다. 작위는 계정 단위 시스템으로 서버 내 모든 캐릭터에게 혜택이 적용되는데요. 용사, 기사, 준남작, 남작, 백작 순으로 서브 작위 포함 총 2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브 작위를 최고 등급까지 올리면 다음 작위로 승급이 가능합니다.

효과는 하위 서브 작위를 포함하여 누적되기 때문에 기사 Ⅰ 단계만 해도 AC-2, MR+6,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2 및 명중 +1까지 상당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요. 각 서브 작위마다 2~3개의 심사 퀘스트를 선택해 하루에 총 10회까지 도전하거나 상급 축복의 가루 기부를 통해 무제한 심사를 치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마침 심사를 위해 참여할 만한 좋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2월 22일까지 60레벨 이상이라면 아무 몬스터나 100마리만 처치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100개부터 최대 1,000개의 상급 축복의 가루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더 높은 곳을 향해'입니다. 참여 조건이 간단하니 잊어버릴 일이 없겠죠?

같은 기간 신규 이벤트 '판도라의 보물지도'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60레벨부터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선택 시 이동이 가능하며, 들어가면 동서남북으로 보이는 보물 상자를 열기만 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식입니다.

오픈 시 기본 보상으로 상급 축복의 가루,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상급 변신 및 마법인형 뽑기권,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사파이어&루비, 각종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확률적으로 종합 하프팩 상자, 드래곤의 성수, 종합 코인 상자 등을 추가 보상으로 얻게 됩니다.

동시에 이벤트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제작)을 얻게 되는데요. 이건 캐릭터당 매일 1회 제작이 가능한 '판도라의 보물지도 (이벤트)'를 만들어 사용 시 보물 창고로 다시 한번 입장이 가능합니다. 드다 외에도 조각난 보물지도 등을 활용해 만들 수 있으니 매일 추가 보상을 챙겨주는 걸 잊지 마세요.

다시 돌아온 시련의 탑 이벤트도 3월 8일까지 진행됩니다. 탑 내에 있는 몬스터 40마리를 처치하면 시련의 탑 성장 물약 3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10개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선물 상자 (이벤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요.

또한 시련의 탑 클리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시련의 증표'를 기란 마을의 광장 위쪽에 있는 증표 교환 상인 '요하임'에게 가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 팩, 드래곤의 수정 선택 상자, 스킬 카드&희귀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 상자 등으로 교환하거나 탑 입장 UI에서 버프를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이벤트만 해도 혜택도 좋고 보상도 상당한데요. 중요한 소식은 이건 시작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판도라의 보물지도' 및 '더 높은 곳을 향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4주 동안 겨울 추위에 움츠러든 몸을 깨울 아덴 월드의 다양한 WARM UP 시즌 이벤트가 예고되었습니다.

시즌 패스부터 일간 미션 더블 업, 특수 던전 시간 증가 및 화이트데이 이벤트까지 더욱 강력한 혜택으로 찾아올 거라고 하니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은데요. 저도 이번 기간에 지금까지 모아왔던 각인 장비 상자를 전부 개봉해서 성장에 박차를 가해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소식 때는 더 강해진 모습으로 만나 뵙겠습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