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슈팅스타 사전예약, 요정 육성 2배 빠른 버스 타

[게임]

리니지M 슈팅스타 사전예약,

요정 육성 2배 빠른 버스 타

글/사진 : 화이트아몬드

나비 날갯짓하니 강한 섬광이 가로지른다. '리니지M' 홈페이지의 인트로 장면이다. 나비효과를 떠올린다. 필시 많은 변화를 예고한 것일 거다. 한꺼풀씩 감춰둔 재미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생각한 게 맞다. 여러 면면을 두고 보건대 다시 뛰어야 할 시기다.

채근하는 이유야 분명하다. 물약 한 병부터 둘러멜 검 한 자루까지. 그야말로 모든 걸 싹 다 챙겨줄 강력한 사전예약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오랜 기간 사랑받은 태초의 클래스, '요정'과 '마법사'가 클래스 리부트를 예고했다. 뭘 더 말해. 두 가지만 두고 봐도 복귀할 이유는 충분하다.

두 배 더 나빌레라, 구원의 활시위를 당기다

다가올 업데이트가 심상치 않다. 그래서 난 주창한다. 복귀뿐만 아니라, 그동안 망설여 온 이 세계 용사들도 이제는 시작을 결정해야 할 시기라고. 이유인즉, 서두에 표한 내용만으로도 충분할 거다. 하지만, 그에 대한 해석이 중요할 듯싶다. 왜 두둑하다고 하는지, 다른 게임과 어떤 점이 다른지에 대해서.

강조하건대 두 배 더 빠르게 날갯짓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구원'의 활시위라는 슬로건처럼 '요정'의 활이 더 매섭고 강해질 '클래스 리부트'가 임박해서다. 여기에 라인 드라이브를 연상케하는 강한 섬광을 날릴 '마법사'를 택해도 좋다.

구체적 정보는 다가오는 03월 15일에 공개될 예정. 커뮤니티의 반응은 벌써 뜨겁다. 주된 방향은 스킬의 개편이다. 내 생각도 다르지 않다. 정체된 분위기를 쇄신할 전면적 개편도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시점이다. 예컨대 낮은 레벨부터 쓸 수 있는 기술일 가능성도 있다.

더 나아가 적은 MP를 소모하면서도 다수의 타격이 가능한 게임 체인저 하나쯤은 추가되지 않을까 싶다. 그게 요정이든 마법사든 말이다. 그도 그럴 게 두 개의 클래스는 론칭 시점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었던 사냥터의 인사이더였다. 하지만, 언제부터였을까.

최근의 핫플레이스에서는 더 이상 예전의 영광을 찾아볼 수 없었다. 그도 그럴 게 새로운 선택지, 그리고 압도적 성능을 갖춘 새로운 대안이 너무나 많아졌다는 거. 그 틈바구니 속 다시금 정체성을 찾을 필요가 있다. 가능하면 섬광 반짝이는 정도로 화려하고, 화끈하게 말이지.

육성이 2배 빨라질 사전 혜택, 골라 먹는 재미있네

자, 지금부터가 중요하다. 육성 속도를 비약적으로 높여줄 선물 보따리에 무엇이 들었는지, 어떤 게 선택해야 하는지를 따져볼 거니까. 눈 크게 뜨고 잘 따라오시라.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서버의 선택'이다. 쉽게 말해서 '그림리퍼&발록'을 묶어 신규 서버로 칭하고, 그 외의 곳들을 기존 서버로 칭한다.

그리고 각각은 각기 다른 보급 및 성장 지원 상자를 제공하는 식이다. 물론, '선택 1'에 해당하는 '마르바의 보급 상자' 속 아이템은 구성이 거의 동일하다. '신비한 뽑기팩 선택 상자'와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의 차이일 뿐. '드래곤의 성수'라든가 '룬 변환석',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등 보상은 같다.

더불어 보유 시 'PVE 대미지 리덕션+2'를, 명예 코인 15개를 소모해 버프 사용 시 10분간 'PVP 대미지 리덕션+2'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마르바의 은총'도 제공된다. 한 가지 더. 주요 보상 중 하나인 '마르바의 행운 큐브'는 사용 시 '전설 제작 비법서'를 필두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와 '명예 코인' 등 두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거.

다만, 여기까지는 큰 차이가 없다고 앞서 말씀드렸다. 진짜는 지금부터다. 사실상 성장 속도를 높여줄 주요 장비 세트가 신규 및 기존 서버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둘 다 기간제라는 점을 먼저 말씀드린다. 각각을 살필 필요가 있다. 우선 신규 서버부터 살펴보자.

무기는 +7인챈트 된 '희귀'등급을 제공한다. 반면, 방어구는 +4 인챈트 된 '고급'등급을 풀세트로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마르바의 성장 큐브 1개와 행운 큐브 60개도 담겨있다. 두 상자는 단계별 오픈할 수 있는 형태로 발 빠른 캐릭터 육성을 도울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무기와 장비 외에도 액세서리 역시 +3 인챈트 된 귀걸이 2개, 반지 2개, 인장 2개가 제공된다. 눈여겨볼 건, '요정' 선택 시 더 빠른 성장을 도울 기간제 '빛나는 듀펠게넌의 목걸이'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착용 시 'DEX+1, 원거리 대미지+1, 원거리 명중+2'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그 외 복용 시 다량의 경험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채울 수 있는 '드래곤의 성수'도 준비되어 있다는 거. 말인즉, 시작부터 기존과는 남다른 스펙을 갖추어 아덴 대륙 곳곳을 마음 편히 탐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생각하건대 70레벨 달성까지 별다른 어려움이 느껴지지 않으실 거다.

반면, 기존 서버의 꾸러미는 더욱 파격적이다. '액세서리'라든가, 기본적인 '마르바의 큐브' 등의 보상은 동일하다. 차이는 무기와 방어구에 있다. 우선, 무기는 +9 인챈트 된 '희귀' 등급을 제공한다. 요정이 되었든, 마법사가 되었든 그 퍼포먼스는 일정 구간이 아니고서는 남부럽지 않을 거다.

여기에 방어구 역시 +7 인챈트 된 '희귀' 등급 풀세트로 준비된다는 점이다. 여느 서버에서든 상관없다. 거래소 평균 시세를 예상하건대 이들 풀세트의 가치는 다이아 수천 개에 달할 정도다. 말인즉, 돈 한 푼 쓰지 않더라도 빠르게 성장하고 즐기기에는 지금 만한 때가 결코 흔치 않다.

늦지 말고 시즌 패스, 잊지 말자 TJ 쿠폰-룬 복구

챙겨야 할 건 이뿐만이 아니다. 한 가지 더 설레는 특전이 남아있다. 바로, 전설의 TJ's 쿠폰이다. 그중에서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TJ 쿠폰-룬 복구'가 제공된다. 신규 유저를 위한 부연 설명은 하건대, 본 쿠폰은 과거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되살릴 수 있는 마법의 기회다.

때문에, 이번 'TJ 쿠폰-룬 복구'의 경우 2022년 11월 2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023년 03월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더블 클릭해 쿠폰을 사용 후 복구할 아이템을 고른 뒤 '복구' 버튼을 클릭하면 끝이다.

만약, 룬 파괴 이력이 없는 신규 유저의 경우는 제작 재료로 사용해 '룬 변환석'을 획득할 수도 있다. 말인즉, 앞서 장비 풀세트에 '룬'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셈이 된다. 어떻게 보면 그야말로 싹싹 긁어 퍼주기 위한 수순이 아닌가 싶을 정도다.

아무튼 간에 이 설레는 특전을 얻기 위해선 획득 방법을 미리미리 살필 필요가 있다. 그 부분은 지금 '슈팅스타 시즌 패스'를 지금 바로 구매하실 필요가 있다. 지난 02월 22일부터 시작된 이 패스는 날짜별 지정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중 하나다.

그리고 방금 말한 'TJ 쿠폰- 룬 복구'와 바꿀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오는 03월 15일 제공할 계획에 있다. 따라서, 글 읽는 지금 미리 접속해 상점 → 이벤트 탭을 확인하시라. '[시즌 패스] 슈팅 스타'를 200만 아데나에 살 수 있고, 현재는 수령하지 않은 이전 회차의 혜택까지 한 번에 획득할 수 있어 선물 받는 재미도 쏠쏠하실 거다.

신규 컬렉션 등장 2주 차 패치, 재미 한가득 사탕 바구니

한편, 업데이트를 목표로 점점 고조되어 가는 분위기 속 지난 3월 2주 차에는 각양각색의 패치도 이루어졌다. 짧고 굵게 살펴보건대 3가지 주요 변화와 현재 진행 중 이벤트만 잘 챙기셔도 복귀 및 새 시작을 위한 사전 준비를 충실히 마치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우선 변경 사항부터 갈무리한다. 첫 번째, 스텟 상태 정보 창이 개선됐다. '스탯 정보-상세 정보'와 '엘릭서-능력치' 탭에서 대미지 증가, 결정타/결정타 증폭/결정타 추가 대미지, 속성 대미지 4종, 언데드 추가 대미지, PVE 대미지 감소, 무기 막기, 차징 시간 감소의 보너스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란 감옥 핫스팟이 추가됐다. 1층부터 4층까지 이른바 '폭젠'이라 불리는 구간이 등장한다. 몇몇 서버에서는 등장과 동시에 핫플레이스가 된 상태다. 보다 빠른 성장을 꾀하는 복귀 유저들은 든든히 장비 갖추어 방문해 보시라. 기존과는 차원 다른 사냥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으실 거다.

세 번째, 신규 컬렉션이 추가됐다. 정상의 가호로 확정 제작 가능한 '정상의 증표'로 '정상을 향하여' 시리즈를 채워 넣을 수 있다. 컬렉션의 효과는 'PVP 대미지 리덕션'으로 총 12개의 정상의 증표로 최대 +12의 옵션을 갖출 수 있다. 참고로 '정상의 증표'는 '최상급 축복의 가루 1,000개', '최고급 철 5개', '500,000 아데나'로 제작이 가능하다.

기존 서버에서는 그리 어려운 조건이 아니기에, 업데이트 시즌 발 빠르게 대응한다면 강력한 컬렉션 효과를 쟁취할 수 있으실 거다. 끝으로 오는 03월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소모하면, 하루 한 번 '롤리팝 사탕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다.

해당 상자 오픈 시에는 3-5개의 '롤리팝 사탕'이 등장하며, 이들 사탕을 모아 '기란 마을'의 이벤트 상인 '유나'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예컨대 '[변신 카드] 토끼 소녀, 검은 토끼 소녀, 맘보 토끼(당근), 페르페르'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사탕 바구니'를 필두로 '드래곤의 성수'와 같이 다량의 EXP를 얻을 수 있는 '화이트데이 사탕'도 구매가 가능하다.

생각하건대 업데이트 후 발 빠른 성장을 생각한다면, 본격적인 시작이 전 몸풀기로 '화이트데이 사탕'을 다수 확보해 둔다면 남다른 속도로 성장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적극 권해본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짜릿한 기회는 오직 지금뿐이다.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