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6주년 기념 이벤트 및 신성 검사 리부트, 오림의 흔적 시즌3
모바일 인기 RPG게임 리니지M이 최근 6주년을 맞이했습니다. 6주년 기념하여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 내용들에는 신성 검사 리부트 및 진 기르타스 서버 등장과 6주년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들이 담겨있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6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 리니지M 업데이트 내용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아볼 것은 신성검사 리부트 소식입니다. 신성검사는 이번 리부트를 맞이하여 굉장히 다양한 스킬들이 최신 리니지M 게임 환경에 맞게 개선됐는데요. 일단 세인트 노바가 인카네이션으로 변경되어 무기 사거리 증가 옵션과 피격 시 대상의 MP를 소멸시키는 효과로 바뀌었습니다. 또 확률 적으로 ‘징벌’효과를 발동하여 상대에게 이동 불가 효과를 심어줄 수도 있게 되었죠. 이러한 스킬 구성은 공격 속도와 아주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내며 전반적인 면에서 신성검사의 정면 PK 전투력이 전보다 훨씬 강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와 본인의 위치를 바꾸는 스킬이었던 포지션 체인지는 이번 리부트를 통해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상대를 쫓는 스킬인 세인트 체이서로 변경됐으며 추가적으로 상대가 멀어지면 다중 대시연계기 빛의 추격을 사용하여 타깃인 상대를 고정시킬 수 있는 효과 또한 갖게 됐습니다. 위 인카네이션 스킬과 더불어 신성검사의 강력한 전투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스킬로 개선된 느낌이죠.
기존 스킬의 변경 외 새롭게 추가된 스킬도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인 인챈트 웨폰:크래쉬LV3가 그 주인공인데요. 해당 스킬은 기존 인챈트 웨폰:크래쉬LV3가 LV2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새롭게 추가된 스킬로서, 효과는 무려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정해진 확률로 피해량이 극대화된다고 하니 신성전사의 순간 폭딜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신규 스킬이라 볼 수 있겠죠.
신성검사는 기존에도 사냥 유지력 만큼은 정말 좋았지만 몹을 사냥하는 속도가 상당히 느려 유저들에게 선택받지 못했던 슬픈 클래스였던 만큼 이번 리부트에서는 딜링 쪽으로 많은 개선사항이 진행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가 직접 이번 신규서버 진 기르타스에서 신성검사를 키워보며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이며, 개선점들은 위에 설명해 드린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세인트 소드 마스터리의 강화 피해량 상향과 세인트 퍼니셔의 스킬 쿨타임 감소 및 스턴 적중률 상향 등 다방면에서 상향이 진행됐으니, 신성검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키워보셨으면 좋겠네요.
만약 부캐를 키우는 과정이 걱정되어 신성검사를 키우는 것이 꺼려지신다면 상점 이벤트란에 있는 클래스 체인지(신성검사)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시는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클래스 체인지(신성검사)의 구매 조건은 레벨 75이상 달성 캐릭터와 3000다이아이며 7월 12일까지 기간 판매하는 상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신성검사를 가장 키우기 좋은 서버가 어디냐고 물어보신다면 단연코 이번 신규 서버로 등장한 진 기르타스 서버를 추천드립니다. 기르타스 서버는 지금 제가 신성검사를 육성하면서 즐기고 있는 신규 부스팅 서버인데요. 서버 자체적인 버프로 획득 경험치량 +500%와 아이템 드롭 확률 + 30%(월드)를 갖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점 이벤트란에서 100만 아데나에 판매하는 BURNING 전투 패키지와 BURNING 성장 패키지로 더욱 빠른 사냥과 육성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진 기르타스 서버는 위와 같은 육성 혜택들 외 특수 던전 몽환의 섬을 이용하여 드랍율이 증가된 풍룡의 파편을 습득해 볼 수도 있습니다. 풍룡의 파편은 약간의 아데나와 함께 축복의 갑옷/저주받은 갑옷 주문서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는 기존 서버보다 더 많은 수의 전략적인 강화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혜택과 보상들로 준비된 진 기르타스 서버인 만큼 현재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으니 다른 유저들과 섞여 플레이를 즐기고 싶으신 리니지M 유저분들이라면 신규/복귀 유저분들과 함께 진 기르타스 서버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부가적인 내용이지만 오림의 흔적이 6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시즌3로 찾아왔습니다. 오림의 흔적은 생존을 목표로 하는 리니지M의 미니게임 같은 컨텐츠로 보상이 상당히 괜찮은데요. 최대한 이점을 만들기 위해선 오림의 흔적에 존재하는 각각의 버프드를 전부 구매한 후 게임에 입장하시는 것 추천드리며 특히 20다이아로 증표 드랍률 상승 버프 같은 경우 가성비가 상당하니 다이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꼭 버프를 켜두고 들어가시면 좋겠네요.
오림의 흔적 보상 아이템인 오림의 증표는 제작의 이벤트를 통하여 드래곤의 성수, 드래곤의 수정 선택 상자, 룸티스의 귀걸이 선택 상자 등 상당히 가치 있는 아이템들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오림의 증표는 노멀 1단계 기준으로 약 1000~1050개가 모이고 하드 1단계 기준 약 1800~1900개 모이니 이점 참고해서 오림의 흔적 시즌3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성검사 리부트 소식과 신규 버닝서버 진 기르타스 및 오림의 흔적까지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지금 리니지M에는 6주에 걸쳐 진행되는 6주년 기념 이벤트들이 따로 더 준비돼있습니다. 각 이벤트들은 시련 던전 보상 강화, 만년설원 경험치 BOOST, 파티 던전 보상 강화 등으로 게임 플레이 시 자연스럽게 추가적인 보상들을 획득하는 식으로 구성돼있는데요.
추가로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리니지M 6주년 감사제 출석 이벤트를 통하여 각종 코인들 및 뽑기팩 등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간편한 이벤트이니 놓치지 말고 매일 챙겨두는 걸 추천합니다.
TJ 쿠폰 또한 6주년을 맞이하여 6장의 역대급 보상으로 찾아왔습니다. TJ 쿠폰 6장의 구성은 스킬합성,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스페셜 변신 각성,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일반 장비 복구권 등으로 구성 되어있는데, 한 장은 이전 SUNRISE 시즌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총 다섯 장이나 TJ 쿠폰을 얻을 수 있으니, 꼭 모두 수령하셨으면 좋겠군요.
두 장은 상점에서 600 아데나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고, 나머지 세 장은 현재 진행 중인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쿠폰들을 통하여 인형 각성에 성공하는 등 상당한 스펙업을 올리며 리니지M 6주년 이벤트를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받을 수 있는 쿠폰 종류가 남아있는 지금 스펙업을 위해 이번 역대급 TJ 쿠폰들을 챙겨두시면 좋겠죠.
리니지M 6주년을 맞이하여 신성검사 리부트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된 신규서버 진 기르타스의 등장 및 6주년 이벤트들. 할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고 계신 게이머 유저분들이라면 6년 동안 모바일 게임 최상위의 인기작 자리를 누리고 있는 리니지M을 이번 기회에 시작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전예약 : 2023. 6. 14.(수) ~ 6. 27.(화)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