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4주년 쿠폰 받고 폭풍 육성 공략하기!

검은사막 모바일이 어느덧 4주년을 맞이했다.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이 3년 고비를 넘지 못하는데, 검은사막 모바일은 여전히 1티어 모바일 MMORPG라는 점이 고무적이다. 여전히 그래픽은 최상급이고, 새로운 클래스가 나올 때마다 유저들의 열띤 환호를 받고 있다.

4주년 기념 쿠폰, 풍성한 이벤트들과 함께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도 공개했다. '레가투스'는 세이지의 각성 클래스로, 우레의 힘이 달린 창을 활용한 화려한 광역 스킬을 선보인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레가투스 육성 이벤트를 장려하고 있기 때문에, 신규 유저들도 레가투스를 생성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가능해 보인다. 직업 관련 피드백도 빠르게 진행됐다.

선형적인 스토리 라인만 따라가도 60레벨 달성은 쉬울 것이고, 퀘스트가 어느 정도 마무리된 이후부터는 '하둠의 영역'에서 지식작을 들어가야 한다. 지식작이란, 타 MMORPG의 도감작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각 지식 달성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 전투력에 기여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하둠의 영역에 입장하기 위해 '빛의 성수'가 필요한데, 매일 특수 지령을 통해 광휘의 성수 2개를 받을 수 있고 광원석을 통해 빛의 성수를 제작할 수 있다. 심연 등급 이상 광원석은 태고 광원석 제작에 사용할 수 있기에, 스펙업을 원한다면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모은 빛의 성수로, 여러분의 전투력에 걸맞은 하둠의 영역부터 지식작을 해주면 된다. 시작은 세렌디아 자치령을 추천한다. 전투력이 5000대 유저들이라더라도 버틸 수 있기 때문.

자세한 육성에 대한 방향은 검은사막 모바일 포럼이나, 유튜브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그럼, 효율적인 스킬세팅에 대해서도 고민해볼 차례다. 레가투스의 공격은 자신을 주변으로 연쇄하는 우레가 주를 이룬다. 기동력도 준수하고, 한방 한방의 공격이 꽤나 묵직한 편이다.

나와 같은 라이트 유저는 PVP보다는 일반적인 사냥에 적절한 스킬세팅을 찾아야 했고, 여러 유튜버 분들의 의견을 참고해 봤다. 일단 내가 고른 스킬세팅는 아래와 같다.

대죄 심판, 전력 투창, 절멸하는 뇌창, 단죄하는 내옥, 신벌 집행, 교차하는 낙뢰, 마지막으로 만뢰를 활용한다. 스킬 계열은 아알, 라브리프 계열을 추천한다.

실제로 하둠의 영역에서 활용해 보니 스킬 연계가 상당히 부드러웠고, 만뢰까지 사용하고 나서 바로 대죄 심판으로 연계하며 쿨타임을 돌리는 게 가능했다.

레가투스를 육성은 위의 스킬세팅을 참고하고, 이제 검은사막 모바일의 4주년 이벤트와 보상을 통해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차례다.

우선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4주년 쿠폰 보상이 쏟아진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4주년 쿠폰은 총 4종이다. 4월 18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니 아직까지 기간은 제법 남은 편이다. 쿠폰 번호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욱 총괄 실장의 특별 선물은 태고 미확인 문양 각인서 1개, 돌파 복구권 20만 개를 제공해 준다. 김주형 개발 PD의 특별 선물도 캐릭터 클래스 변경권 (기간 한정) 1개 무기 교환권 (기간 한정) 2개 신화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2개 기능성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5개로 화려한 면면을 보여준다.

그리고 GM 모르코의 쿠폰으로 혼돈의 축 1개, 아크라드 3개를 받을 수 있는 건 덤이다. 모두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쿠폰 등록 방법은 두 가지다. 안드로이드 유저의 경우 인 게임 내 설정 -> 쿠폰 등록 버튼을 눌러 쿠폰을 입력할 수 있고, 애플 유저의 경우 공식 포럼 내 쿠폰 사용 탭을 눌러 쿠폰을 입력할 수 있다. 후자의 경우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으니, 굳이 인게임에서 한 땀 한 땀 버튼을 누를 필요는 없다.

인 게임 내에서도 레가투스 출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4주년 이벤트가 가득하다.

먼저 레가투스 유저들이라면 매일 번개의 흔적 획득 임무를 수행 가능하다. 매일 총 7종의 임무가 제공되며, 수집한 번개의 흔적을 준종결급 태고 장신구 / 보조무기 선택 / 투구 선택 / 장갑 선택 상자와 교환할 수 있을뿐더러, [이벤트] [심연] 유물 상자와도 교환 가능하다. 이 정도면 태고 장비 풀 세팅 아닐까.

레가투스 프리미엄 출석부를 통해서 1일차에 [이벤트] [심연] 장신구 궤짝, 4일차에 마패 : 7세대, 8일차에 [이벤트] [심연] 유물 상자를 제공해 주는 등 보상도 쏠쏠하다.

이벤트 지역에서 사냥만 해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4주년 글자모으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엘리언, 하둠, 혼돈, 대사막, 검은 태양, 대양, 숨겨진 연회장의 몬스터를 사냥하여 글자 '4주년을 그대에게'를 모을 수 있고, 4주년을 / 그대에게로 나누어 글자를 완성할 때마다 감사의 마음 10개를 획득 가능하다.

감사의 마음은 빛의 성수, 차원의 조각, 혼돈의 결정, 돌파 복구권, 발크스의 꾸러미 등으로 교환 가능하며, 수량 역시 파격적인 수준이기 때문에 성장 아이템은 4주년 글자모으기 이벤트로 전부 커버할 수 있을 정도더라.

물론, 사냥보다 더 쉬운 4주년 이벤트도 있다. 바로 출석만 해도 9일 동안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9일 출석 기준 4주년 행운 상점 최대 200회권 + 최대 블랙펄 1600개를 무료로 받게 된다.

4주년 행운 상점은 펄상점 내 매일&행운 상점 탭을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60레벨 이상 캐릭터만 구매 가능하다. 레벨이 아직 60 밑이라면 레벨링부터 하자.

아직까지도 주변에 "가장 퀄리티 좋은 모바일 MMORPG는 뭐냐"라고 물으면 검은사막 모바일을 답하는 유저들이 많다. 모바일게임 세상에서 4년이라는 세월은 강산이 바뀌는 시간임에도, 여전히 검은사막 모바일이 현역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은 고무적이다.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그리고 4주년 쿠폰과 이벤트들. 여전히 이 게임은 즐길거리가 차고 넘친다. 이전에도 그러했고, 지금도 그러하다. 4주년을 넘어, 5주년, 7주년, 혹은 그 이상으로 나아가는 검사모의 앞날이 기대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