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 등장 D-DAY 위크엔드 에디션 선물까지!

리니지2M 크로니클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진레이피어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7월 20일 업데이트 예정으로 신규 클래스의 등장 및 특별한 선물로 준비된 위크엔드 에디션 등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예고 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리니지2M 크로니클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진레이피어 업데이트

I. NEW CLASS , RAPIER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소식은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의 등장이다. 적 진영으로 순식간에 침투하고 빠지는 돌진형 근거리 딜러의 역할로 롱소드 형태의 레이피어 무기를 들고 적진을 누비는 매력적인 클래스로 등장한다. 현재 공개된 변신은 서약의 수호자 라피에르, 칠흑의 유령 오델리아, 여명의 지휘관 클라우디아 그리고 그림자의 주인 테네브레 4인으로 각기 다른 포스를 뽐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레이피어 신규 클래스 등장과 함께 새로운 무기도 공개되었다. 신을 죽일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는 전설을 가진 미스틸테인을 비롯해 다이너스티 레이피어, 린드비오르 스팅거 그리고 베르페르 핀서 총 4종이다. 재미있는 건 공개된 4개의 무기 모두 예사롭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회가 된다면 바람의 용 린드비오르의 힘이 깃들어 있는 린드비오르 스팅거는 꼭 한번 휘둘러 보고 싶다. 왠지 휘두를 때마다 바람이 느껴질 것 같아 궁금하다.

레이피어 클래스는 스팅 I/II/III 스틸을 비롯해 슈팅스타, 패링 애로우, 블링크, 컴패니언 스킬등의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신규 스킬이 인상적인 건 레피이어의 특징을 살린 찌르기 공격과 휘두르기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스팅의 경우엔 찌르기 공격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킬로 보이는 만큼 스킬 사용 시 느껴지는 손맛이 제대로 일 것 같다.

현재 공개된 스킬 중 레이피어 클래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스킬은 블링크가 아닐까 한다. 적중 시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스턴을 부여하고 일정 시간 내 스킬을 재사용할 경우 스킬을 사용한 지점으로 돌아오는 공격과 텔레포트의 조합이 PVP에서 무척이나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컴패니언 스킬은 다른 레이피어 스킬인 페네트레이트, 소드 플러리 소드 블라썸 그리고 스팅II,III 을 강화하는 동시에 특정 스킬 사용 시 검이 소환되어 대상을 함께 공격하는 검을 소환하는 스킬로 액티브가 아닌 패시브 스킬로 보인다. 이전 단계부터 강화를 통해 신화 단계로 성장시키는 스킬이라고 하는데, 레이피어 클래스 등장과 함께 가장 강력하고 욕심나는 스킬이 아닐까 싶다.

리니지2M 레이피어 컴패니언 스킬의 범용성이나 대미지는 추가로 공개된 레이피어 클래스 스킬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 15일에 진행되었던 라이브 토크 시즌 4에서도 소개된 내용처럼 날개같이 휘날리는 액션 외에 사냥 시 주변에 휘날리듯 공격하는 모든 액션들이 컴패니언의 강화 버전이라고 하니 강력한 위력에 두 눈이 크게 뜨일 정도이다. 무엇보다 단독 스킬 액션이 아니라 다른 스킬을 강화하여 전투력을 올려주는 만큼 컴패니언 스킬을 신화 등급까지 올린 레이피어 클래스를 마주하면 절대 시비 붙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리니지2M 크로니클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진레피이어 업데이트

II.위크엔드 에디션

7월 20일로 예정되어 있는 업데이트에서 꼭 챙겨야 할 찬스! 바로 특별한 선물로 준비되어 있는 위크엔드 에디션이다. 65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계정당 1회씩 구매 가능하며, 아데나와 신탁의 증표로 최상급 클래스/ 아가시온 획득권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회차 7월 30일 0시부터 구매 가능한 위크엔드 에디션 I 상자는 800,000,000 아데나로 구입 가능하며,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11회)(각인) X4을 시작으로 최상급 아가시온 획득권(11회)(각인), 최상급 진혼석, 최상급 고양이단 진혼석, 빛나는 장신구 선택 상자 등등 캐릭터 육성에 꼭 필요한 보상이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2회차 위크엔드 에디션II 는 8월 13일 0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신탁의 증표 1,000,000개가 필요하며, 앞서 위크엔드 에디션I과 동일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 아데나와 신탁의 증표를 소모해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은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많다. 아직 필요한 재화가 부족하더라도 1회차까지 시간이 넉넉히 남아 있는 만큼 지금부터 달려도 충분할 것 같다.

리니지2M 크로니클VIII

THE NEXT

NEW CLASS 레이피어의 등장과 위크엔드 에디션 소식까지 풍성한 크로니클VIII 업데이트 소식도 중요하지만, 이후에 진행 예정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내용도 공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바의 가호를 받는 호수의 나라 안나드릴 영지가 추가될 예정이고, 보스 자켄 리뉴얼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필자가 가장 기대하는 건 시간, 공간 제약에서 보다 자유로운 무접속플레이!!! 다음 업데이트에서.. 무접속 플레이만큼은 꼭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크로니클 VIII 업데이트를 앞두고 지난 7월 15일 라이브 토크 시즌4가 진행되어 보다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라이브 토크에서는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 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진행되었는데, 유저들과 꾸준한 소통과 편의사항등을 개편하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다. 더불어 7월 20일 출시 예정인 레이피어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도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기대를 많이 하게 하는 방송이었다.

리니지2M

EVENT

7월 20일 크로리클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진레이피어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를 환영하는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 중이다. 7월 20일까지 매일 2회 우편으로 섬강 수색 지원 보급이 지급되는 섬광을 품은 선물을 시작으로 7월 27일까지 섬광의 흔적을 수색해 실체를 확인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전장 속 섬광의 흔적 및 720아데나로 진레이피어의 전장 보급품을 구매해 필요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기존 유저는 말할 것도 없지만,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 또한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잔뜩 챙겨 시작하기에 딱 좋은 시점이기도 하다.

필자도 리니지2M을 꾸준히 즐기는 중이다. 매일 주어지는 신탁 임무와 던전 사냥만 챙겨도 늘어나는 아데나와 쑥쑥 성장하는 캐릭터 육성의 재미는 해봐야만 안다.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라면 무엇부터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벤트 보상은 무조건 챙기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하루에 가능한 신탁 임무는 매일 클리어하다 보면 어느새 재화도 쌓이고 캐릭터도 쑥쑥 성장하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시작해 보자.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리니지2M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