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자리 가이드

메가자리는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인 왕자리가 진화한 형태죠. 왕자리일때는 참 귀여웠는데 진화하고 나니까 좀 무시무시하네요.

하필 이름이 메가자리라서 메가진화한 포켓몬을 찾으려고 할때 메가니움과 함께 먼저 검색되기도 합니다.

타입 : 벌레/비행

약점 : 얼음, 비행, 불꽃, 전기, 바위x2

내성 : 벌레, 격투x2, 풀x2, 땅x3

상성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의외로 벌레타입과 비행타입은 서로 잘 안어울려요. 예를 들어 보자면 어차피 비행타입은 땅타입에 이중내성을 갖고 있는데 벌레타입까지 땅타입에 내성이 있어 3중 내성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정도면 낭비라고 할수 있죠.

최대 CP : 3330

공격력 : 231

방어력 : 156

체력 : 200

하지만 능력치는 괜찮은 편이에요. 최대 CP가 3000을 조금 넘기는데 무슨 소리냐 하시겠지만 원래 벌레타입들이 전반적으로 공격력이 낮은 편이에요.

231이면 상위권은 됩니다. 거기다 기술도 괜찮은 편이거든요.

메가자리의 기술들

둘 다 좋습니다.

날개치기는 배틀리그와 레이드, 양쪽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벌레먹기는 레이드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요.

스페셜 어택은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벌레의야단법석은 좋은 기술입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그렇죠. 특히 레이드에서 우수한 기술입니다.

원시의힘은 타입 자체는 아주 좋은 바위타입입니다. 메가자리의 약점인 불꽃, 비행, 얼음의 약점을 찌를수 있으며 나머지 전기와 바위를 상대로도 효과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많이 애매합니다. 아주 안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약점을 보완해줄 정도인가 하면 그건 아니에요.

안타깝게도 제비반환은 더 안좋습니다. 얘는 레이드와 배틀리그 모두 형편없어요.

배틀리그

솔직히 좋은 포켓몬은 아닙니다. 일단 벌레타입 자체가 리그에서 살아남는게 아주 어렵습니다. 거기다 능력치도 불리한 공격력 위주고요.

기술 조합 자체는 나쁜건 아니라서 더 아쉽죠. 재미삼아 써보는건 해볼수 있겠지만 메가자리로 이기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레이드

메가자리의 존재가치입니다.

어쩌면 상황에 따라서 가장 저렴하게 만들수 있는 벌레타입 공격수일겁니다.

높은 공격력과 우수한 기술들 덕분에 메가진화까지 포함해도 10위 안은 물론이고 5위까지 올라갈때도 있습니다.

후파 레이드 등 벌레타입 공격수가 필요할때를 대비해서 한두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셔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비행타입으로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메가자리의 능력치를 떠나서 제비반환의 성능이 정말 처참하니까요.

진화

왕자리를 메가자리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와 함께 신오의 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