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쿠쟈, 낭만 가득 전설 포켓몬

레쿠쟈, 3세대의 숨겨진 찐ㄸ, 아니 3번째 전설 포켓몬이다.일단 종족값이 뮤츠를 거의 빼다 박았다. 공격 284에 방어 170, 체력 213으로 살짝 공격 낮은 뮤츠 급이다. 일단 타입이 드래곤&비행으로 이 겨울에 살아남기 어려운 얼음 2.56배이다. 그렇기에 비자속 냉동빔 맞고 뒤지는 녀석이다. 2.56배가 있다는 것은 마스터리그에서 활약이 어렵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레이드는 메가얼음귀신을 피해 나왔다는게 학계의 정설. 타입 상성으로 보면 드테 그란돈이 아닌 머드숏 그란돈은 그냥 지하 깊숙이 봉인 시킨다. 가이오가의 경우에는 눈보라만 아니면 쉽게 잡아 고등어 구이를 즉석으로 만들어 준다. 요번에 신기술 받았는데 와이드브레이커라는 이림 쥰내 긴 기술인데 성능이 미쳐버린다. 일단 드래곤클로와 위력, 에너지가 같다. 그리고 부가효과로 공격 1랭크를 확정 하락 시킨다. 평타가 묵직해서 차징이 느린 게 단점인데 와이드브레이커의 등장으로 속도전도 가능해 디아루가가 없다면 조금 쓰이지 않을까 싶다. 디아루가 미만 잡.

스킬셋은 '드래곤테일"(D:13,E:9), '에어슬래시'(D:9,E:9]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역린'(D:110,E:60), '원시의힘'(D:60,E:45, 10% 확률로 사용자의 공격, 방어 1랭크 증가), '제비반환'(D:55,E:45), '와이드브레이커*'(D:50,E:35, 피격자의 공격 1랭크 확정 하락), '폭풍*'(D:110,E:65)을 배운다.

추천 기술은 '드래곤테일' '와이드브레이커*'&'원시의힘' or '제비반환'을 추천. 원시의힘은 버프용, 제비반환은 폭풍이 너무 무거운 스킬이여서 대체제로 쓰는 것. 강철 나오면 튀자.

이 녀석은 메가레쿠쟈인데 뮤츠와 함께 초전설 메가진화를 얻은 놈이다. 근데 여기선 얼음 맞고 터져서 딱히 안 쓰이기는 개뿔 미쳐버린 딜량으로 레이드 씹어먹고 다닐거다.

다음은 진짜로 디아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