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 양대마켓 매출 1위, 5월 11일 업데이트 공개

나이트 크로우, 양대 앱마켓 1위 달성!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앱마켓 순위 1위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5월 9일 오후 2시 기준으로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순위 집계 결과 나이트 크로우가 리니지M을 제치고 양대 앱마켓 정상을 차지한 것!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후 약 8일 만에 구글플레이 정상에 오르면서 흥행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나이트 크로우 5월 11일(목) 업데이트 소식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같은 서버 내 최대 5개 길드가 연합할 수 있는 길드 연합 기능과 신규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부 클래스의 밸런스가 조정되어서 유저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는 게임. 길드 연합은 메뉴 내 연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캐릭터 10레벨에 개방됩니다. 연합은 길드장이 창설할 수 있으며, 창설 비용에 1000 다이아가 필요. 5개 길드의 연합이 가능해지면서 앞으로 등장할 대규모 전쟁 업데이트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캐릭터 밸런스가 개선되었습니다. 한손검의 기술 중 휩쓸기, 쇄도, 격돌, 응징, 파열이 모두 추가 피해량 상향 되었고, 격돌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및 정신력 소모량까지 감소되었습니다. 마법봉도 뇌격, 신성 번개의 추가 피해량이 상향되었으며 신성 번개는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빛내림은 PVE 추가 피해 효과 추가로 사냥에 더욱 좋아졌고, 광휘 역시 PVE 명중 효과 추가로 사냥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기존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던 [던전] 마사르타 얼음 동굴 1~6 공동 보스 지역의 입구 폭이 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사트라 얼음 동굴 4공동 '스토미드' 보스 지역과 5공동 '몰타니스' 보스 지역 입구가 일부 폐쇄되었고요. 마사르타 얼음 동굴 1~6 공동 보스 지역과 격전지 보스 지역에서 탈것 탐승이 불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월 1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이벤트!

이벤트 기간: 5월 11일(목) 점검 후 ~ 5월 25일(목) 05:00까지

5월 11일 업데이트가 공개되면서 새롭게 출석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7일 동안 출석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1일차 [이벤트] 밤까마귀 성장 비약(귀속) 2개를 시작으로 마지막 7일차 보상은 미명의 화려한 탈것 소환 11회(귀속)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만 해도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재화와 탈것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이벤트 기간: 6월 8일(목) 05:00까지

길드 연합 기능 추가와 함께 길드장의 단원 지령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길드에 관련된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을 달성하면 길드 주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달성 보상을 완료하면 길드 주화를 무려 6000개나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이번 기회에 길드에 구매하고 길드 연합 기능에 미리 적응하면서 이벤트 보상도 챙기면 굿!

이벤트 기간: 6월 8일(목) 05:00까지

클레멘스의 제작 패스는 무료 보상과 패스 보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200 다이아로 시즌 패스를 구매하면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미션들을 완료하고 단계를 달성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꾸준한 게임 플레이로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받을 수 있는 보상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소과금 유저에게 효율이 좋은 이벤트입니다.

나이트 크로우 인기 비결은?

나이트 크로우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국내 크로스플랫폼 게임 최초로 언리얼엔진5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그래픽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PC 클라이언트 자체가 워낙 가볍기 때문에 오랫동안 접속해도 안정적인 게임. 뛰어난 그래픽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나이트 크로우의 탈것은 다른 게임과 차별화를 이루었습니다. 그것은 활공이 가능한 글라이더의 존재 때문인데요. 글라이더는 공중을 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중에서도 전투가 가능합니다. 활공 상태에서 지상에 있는 적에게 [강하 공격]을 합니다. 공격 대상과 그 주변에 피해를 주면서 즉시 행동해서 다음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죠. 글라이더로 인해 하늘을 활용한 입체적인 공격이 가능한데, 대규모 전투가 업데이트된다면 아주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클래스 뽑기가 없는 게임, 무과금 플레이 가능

클래스 뽑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리한 과금을 유도하지 않는 게임이며, 의뢰소를 통해서 지역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어요. 이때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이라 무과금으로 즐기기도 좋습니다.

클래스 뽑기 대신 클래스 전직이 존재하는데요. 초기 직업은 각각 서로 다른 두 종류의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활의 1차 클래스인 아처로 전직했으며,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가졌기 때문에 솔플 사냥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적을 실명 상태로 만들거나 밀쳐내서 적의 접근이라 공격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솔플 특화!

활의 또 다른 클래스는 로그입니다. 은신으로 적을 교란 시킬 수 있고 급습해서 한꺼번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클래스. 활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이며, 필드에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는 클래스입니다.

또한, 경매장에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경매장에서 자주 구매하는 재료 아이템을 판매해서 돈을 벌 수 있고, 1:1 개인 거래도 가능하기 때문에 재화가 순환할 수 있는 구조로 잘 짜여 있어요.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는 운영

나이트 크로우는 혜자롭고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새소식 → 까마귀 서신에서 개발팀의 첫 번째 서신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나이트 크로우 PD 이선호 님이 직접 서신을 작성했습니다. 이 글에서 유저분들의 의견들을 정리하고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지 미리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서신들이 공유될 것 같은데, 개발 방향성 공유와 유저 피드백이 공유되면서 소통의 장이 될 것 같아요!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MMORPG 게임 나이트 크로우는 아래 링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언리얼5로 창조한 극사실적 세상! 나이트 크로우, 지금 다운로드 받으세요.

nightcro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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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위메이드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