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모마 9주년 기념 업데이트 슈퍼난투전 플레이 리뷰!
[모두의마블] 모마 9주년 기념 업데이트 슈퍼난투전 플레이 리뷰!
안녕하세요~ "모두의마블 모두해~" 노래는 언제나 우리에게 익숙한데요 모두의마블이 벌써 9주년을 맞이했다고해요! 모마 9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조이스틱으로 컨트롤을 하는 색다른 콘텐츠 "슈퍼난투전"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해요.
기존 모마의 게임방식은 주사위를 던져 랜드마크를 건설하고 지역 독점 및 상대팀 파산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방식과 전략을 통해 게임 진행을 했다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콘텐츠 슈퍼난투전은 3:3 매칭을 통해 팀전으로 진행하는 게임 방식입니다.
슈퍼난투전은 블루팀과 레드팀으로 나뉘는데요 랜드마크 12개를 먼저 건설하거나 트리플 컬러 독점 시 승리를 하게되는 구조로 주사위를 굴리는 것이 아닌 조이스틱을 움직여 직접 아이템을 먹어가며 건물을 짓거나 부수는 방식으로 진행해서 더욱 짜릿한 승부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우선 랜드마크를 짓기 위해서는 마블(동전)을 5개 이상 획득해야 하는데 동전은 맵 가운데 마블(동전)표시가 있는 건물 양쪽에서 획득을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빈 토지에 서서 망치버튼을 눌러주면 건물을 지을 수 있어요.
반대로 상대의 랜드마크를 부술 수도 있는데요, 랜드마크를 부수기 위해서는 원석 5개가 필요합니다. 원석은 맵 중단의 좌우 끝에서 생성이 되는데요, 상대편이 건설한 랜드마크 앞에서 망치버튼을 누르면 인부들이 건물을 철거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내가 건물을 짓거나 부술때 상대에게 공격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은 방어 헬멧이나 팀 쉴드를 통해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데요, 반대로 상대가 내 건물을 부수고 있다던지 또는 건물을 짓고 있는 상황이라면 거대화, 자물쇠, 다이너마이트, 물폭탄 등을 사용해서 전략적으로 공격이 가능해요.
특히 가장 인상적인 아이템은 페인트인데 상대 팀 랜드마크를 우리팀 랜드마크로 바꿔버릴 수 있어 적절한 타이밍에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승리를 뒤집는 게임체인저로 작용 할만한 아이템이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들었어요.
이처럼 직접 이동하며 조작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공방을 이어나가는 슈퍼난투전은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는데요, 특히 친구를 초대해 팀구성을 해서 친구들과 모여 전략적인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높이 평가 할만한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 모두의마블은 9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정말 역대급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일 접속만 해도 1만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고 진화 불멸 루시아를 무료 지급하고 있음은 물론 미션을 통해 전용 행템과 코스튬까지 확보하실 수 있어요.
현재 저도 진화 불멸 루시아쨩으로 세팅이 되어 있다능 우힛~
배달앱 요기요와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모마 플레이도 하시고 요기요 쿠폰을 모마 인게임에서 받아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고 캐릭터&행템 획득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슈퍼난투전 플레이를 통해 푸짐한 업적달성 보상도 받을 수 있고 신규 맵 스팀월드 플레이 보상도 기다리고 있으니 추석동안 "모두의마블 모두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모두의마블 카카오 공식카페입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v
cafe.koreamobilegame.com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