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토네로스 화신폼 졸업스킬과 약점 레이드에 필요한 공략
3월 초를 맞이하게 되면서 포켓몬고의 새로운 전설 레이드 포켓몬인 토네로스 화신폼이 등장하게 되었다. 날개가 달려있는 영물폼과는 다르게 팔짱을 낀채 구름을 타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원작에서는 5세대에 등장한 순수 비행 타입 포켓몬이기도 하며 해당 포켓몬의 외형은 일본의 민간신앙에서 등장하는 후우진(風神)에서 비롯된 것이다.
포켓몬고 토네로스 화신폼 전설 레이드는 3월 1일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며, 전설이라는 네임드에 맞게 상당히 높은 공격력 수치를 지니고 있는 것은 마음에 들지만 스킬 배치가 영 좋지 못하기도 하고, 비행 타입 스킬인 브레이브버드의 데미지 자체가 이전보다 버프를 받게 됨에 따라 워글이나 찌르호크와 같은 흔한 비행 타입 포켓몬에게 DPS가 밀리게 되면서 이전보다는 입지가 낮아진 상황이다.
당연히 이로치 버전도 따로 존재하고 있다. 이로치의 경우 오리지널하고 똑같은 피부색을 가지고 있지만 꼬리 부분에서 색깔이 다르다는 점에서 차이가 어느정도는 있다. 그렇게 눈에 띌만한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이로치 도감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또한 확보해보는 방향으로 플레이를 진행해보도록 하자.
기본 스탯
기본적으로 공격력 266, 방어력 164, 스태미너 188의 스탯을 지니고 있으며, 공격력 수치가 상당히 높은 편임을 알아볼 수가 있다. 그러나 40레벨 기준으로 CP는 3345에 해당되고 있고, 최대 CP 값은 3782CP 밖에 안되기 때문에 전설 레이드 포켓몬 치고는 수치가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기도 하다.
포켓몬고 토네로스 화신폼 졸업스킬
스킬 구조는 노멀 기술 기준으로 물기(악), 에어슬래시(비행)이 있고, 스페셜 기술로는 파괴광선(노말), 악의파동(악), 폭풍(비행), 풀묶기(풀) 등이 있다. 비행 단일타입에 해당되는 포켓몬이라서 여기서 본인의 속성으로 통일해서 맞출 수 있느 스킬로는 에어슬래시와 폭풍만이 유일하다.
그래서 토네로스 화신폼 졸업스킬의 경우 에어슬래시, 폭풍 이렇게 맞추거나 에어슬래시, 풀묶기 이렇게 두 속성으로 맞추는 게 많이 통용되고 있지만 사실 실전에서 정말로 영 좋지 못한 스킬들이라서 굳이 졸업스킬이 강제되는 포켓몬은 아니다. 성능을 중시하는 사람들이라면 애초에 이 포켓몬을 굳이 졸업스킬까지 맞추면서 성장시킬 필요성을 못 느낄 것이다.
토네로스 화신폼 약점
주 타입이 비행 타입 하나 뿐이고, 약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바위, 전기, 얼음 타입이 있는데 모두 단일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약점 타입에 해당된다. 반대로 격투, 벌레, 풀, 땅 타입에는 어느정도의 내성이 있으니 잘 보고 판단해서 레이드 배틀을 진행하도록 하자.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그림자 라이코(전기쇼크, 와일드볼트), 메가 썬더볼트(번개엄니, 와일드볼트), 전수목(스파크, 방전), 그림자 썬더(전기쇼크, 10만볼트), 그림자 자포코일(스파크, 와일드볼트), 메가 프테라(돌떨구기, 스톤사워), 제크로무(차지빔, 크로스썬더), 볼트로스 영물폼(볼트체인지, 10만볼트), 그림자 맘모꾸리(눈싸라기, 눈사태) 등이 있다. 그냥 여기서 적당한 약점 타입의 카운터 포켓몬을 골라 레이드 배틀에서 적절하게 상대해주면 된다.
나머지는 그림자 마가리스, 그림자 에레키볼, 램펄드, 그림자 뮤츠, 메가 전룡, 그림자 렌트라, 그림자 포푸니라, 견고라스 등 다양하게 있다. 여기까지가 포켓몬고 토네로스 화신폼 졸업스킬 및 약점 등 레이드에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지만 솔직히 성능적으로는 애매한 감이 많아서 별 다른 애정이 없다면 그냥 쉬어가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