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한 방치형모바일게임 헌터W 지금 순위는?

지난 6월 기적의검 게임사로 익히 알고 있는 4399 게임즈에서 신작 헌터W를 국내 출시했다. 헌터W는 기적의검과 비슷하게 쉽고 편한 방치형모바일게임으로 성장을 중시하는 게임이다. 플레이 방향성은 비슷하나 수렵이라는 컨셉으로 나온 헌터W는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국내에는 성우진까지 섭외해 기대를 모았었다.

남도형, 강수진 등 유명 성우들과 더 나아진 그래픽 퀄리티에서 수렵 활동을 하는 게임으로 사전예약 150만 돌파까지 하며 큰 기대를 받았고, 런칭 이후에는 높은 순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런칭한지 한 달 반 정도 지난 지금은 초기 인기에 비해 떨어지긴 했지만 구글 매출 순위 30위대로 낮지 않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

헌터W는 방치형모바일게임으로 간편한 조작과 빠른 성장을 특징으로 한다. 세로형 모바일 게임으로 한 손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연동되는 공식 PC 버전도 지원해 PC에서 켜두고 방치하는 식으로 즐길 수도 있다. MMORPG의 성장의 재미를 좋아하나 게임할 시간이 적은 직장인층에게 어울리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은 과거 부족 활동을 하고 공룡이나 거대한 생물들이 등장하는 선사시대 느낌이 물씬 풍긴다. 사냥이 곧 생존이던 시대를 배경으로 한 부족 컨셉이 사냥 중심의 RPG 게임 특징과 잘 어울린다. 판타지 요소가 가미되어 거대해진 동물이나 독특한 생물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적들을 사냥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헌터W에는 방치형모바일게임 요소가 있다. 게임을 켜놓고 자동 사냥을 돌리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경험치와 게임 재화, 성장에 필요한 재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훈련이 있다. 훈련의 관문을 돌파할수록 시간당 획득하는 수익이 늘어나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시, 온라인 시 24시간 내내 방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단, 최대 14시간까지만 보상이 저장되니 하루에 2번씩은 접속해 보상을 수령해 줄 필요가 있다.

방치 보상인 훈련 시스템과 함께 게임 내 보스 사냥, 던전 공략 등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해 캐릭터의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고, 한 번에 크게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장비 교체, 펫 육성에 필요한 새콤과일, 계령엽,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석을 획득하며 다방면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사냥꾼은 사냥감의 냄새를 맡고 흔적을 좇는 사냥개를 데리고 다니듯 수렵MMORPG 헌터W에서 캐릭터는 동반자 펫과 함께 한다. 펫은 소환을 통해 알을 깨고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에 1회 무료 소환이 가능하다. 이벤트 및 게임 플레이를 하며 소환권을 얻어 펫을 소환하다 보면 다양한 펫을 얻게 되고 도감을 채워가는 재미가 있다. 또한 다양한 펫을 육성하여 함께 전투에 출전하기도 하고, 파견을 보내 보상을 챙겨오며 펫의 비중이 크다.

비주얼과 성우진 등 퀄리티에 신경 쓰면서도 보스 사냥, 현상금 헌터, 일일 의뢰,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사냥의 재미와 장비를 획득하고 각종 육성 재료로 펫과 장비 강화 등 육성의 재미를 갖춘 게임이다. 방치형모바일게임으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간편한 서브 게임 느낌으로도 괜찮다.

처음 시작한다면 7일 로그인 및 신병 시련 이벤트를 통해 출석 및 일정 성장치 달성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는 한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기간 한정 이벤트로는 8월 9일까지 접속 시 보상을 받는 일일 로그인과 일일 퀘스트, 수집물 교환, 한정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일일 퀘스트로는 160레벨 이상 보스 처치, 현상금 퀘스트 매일 10회 완료, 경기장 1회 도전 등 일일 콘텐츠 수행을 통해 완료하고 수집물 교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수집물 교환에서는 펫 소환권, 예지 수정, 영웅 펫 장비 선택 상자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교환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갤럭시 스토어와 연계한 이벤트도 펼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 방치형모바일게임에 관심 있다면 한 번 접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 헌터W 』

구글 플레이 / 게임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