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코리갑 가이드

코리갑은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코끼리를 닮은 외모를 갖고 있지만 크기는 의외로 작은 편입니다. 평균 키 1.1미터면 사람의 반 정도밖에 안되니까요.

9세대 오리지널 포켓몬 게임에서는 아주 오래 전 고대의 모습과 까마득한 먼 미래의 모습이 등장했습니다.

타입 : 땅

약점 : 얼음, 물, 풀

내성 : 바위, 독, 전기x2

땅/격투인 조상님과 땅/강철인 후손과는 달리 단일 땅 타입입니다. 과거 어떤 계기로 격투타입이 사라지고 미래에 기계화 되어서 강철타입이 생기는 걸까요.

아무튼 상성은 무난한 편입니다. 땅타입의 약점이 다 치명적인 타입들이지만 전기타입에 대한 이중내성도 갖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땅타입은 사실 방어상성보다는 공격상성이 훨씬 더 뛰어난 타입이죠.

최대 CP : 3407

공격력 : 214

방어력 : 185

체력 : 207

능력치도 공격력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전체 포켓몬 중에서 봤을때는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닌데 땅 타입 중 15위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굉장히 애매한 수치죠.

차라리 방어력이나 체력에 능력치가 집중되어 있었으면 훨씬 더 좋았을겁니다.

코리갑의 기술들이 배틀리그에 상당히 유리하거든요.

코리갑의 기술들

코리갑은 정말 특이한 포켓몬입니다. 노말 어택만 봐도 알수 있죠.

애교부리기카운터를 동시에 갖고 있는 포켓몬은 마자용과 코리갑이 유이합니다. 둘다 대단히 강력한 기술들이죠. 문제는 코리갑이 격투타입도, 페어리타입도 아니라는 것이지만.

몸통박치기 역시 무난한 성능을 가진 기술입니다.

땅타입 기술인 진흙뿌리기가 가장 성능이 부족해보이네요.

스페셜 어택도 만만치 않습니다.

누르기만 봐도 그렇죠. 저렴한 에너지 소모량과 준수한 데미지로 배틀리그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중 하나에요.

지진이야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고요.

특이한건 치근거리기인데 아주 강력한 페어리타입 기술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나쁘지는 않습니다.

헤비봄버는 타입을 떠나 낮은 성능으로 인해 쓸 일이 없습니다.

배틀리그

기술은 참 좋은데, 능력치가 발목을 잡네요.

그리고 의외로 약점을 보완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술 하나하나씩 떼어놓고보면 정말 강력한 기술들이지만 풀, 물, 얼음에 대한 견제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노말 어택인 카운터가 얼음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재미로 사용해볼수는 있겠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레이드

여기서도 애매한 능력치 때문에 한계가 분명합니다. 15위 안쪽에 위치한 공격력으로는 큰 데미지는 기대할수 없죠.

그래도 이미 갖고 있다면, 땅타입 포켓몬이 부족하다면 한자리 내어줄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좋은 포켓몬은 아니니까요.

별의모래를 투자할 정도는 아니지만요.

의외로 페어리타입으로도 기술 통일이 가능한데, 놀랍게도 노말과 스페셜 모두 페어리타입 기술을 가진 포켓몬들 중에서 공격력이 5위 안에 들어갑니다.

어지간한 페어리타입보다 더 강력하다는 이야기죠.

이것은 대부분의 강력한 페어리타입들이 페어리타입 기술이 부족하기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아무튼 페어리타입 라인업이 부족하다면 사용해볼만 합니다.

진화

코코리를 코리갑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