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단애의칼, 근원의파동에 대하여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인 2023년 2월 16일, 그란돈과 가이오가의 전용기술인 단애의칼과 근원의파동의 성능이 공개되었습니다.
다만 이것은 공식적인 것은 아니고 유저들의 데이터 분석에 의한 것이기때문에 실제로 공개되었을때 조정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호연지방 투어 기간에 잡은 그란돈과 가이오가는 이 특별한 기술들을 갖고 있겠지만 그 전에 잡은 포켓몬들은 대단한 기술머신을 사용해야 얻을수 있습니다.
이 기술들 같은 경우엔 스페셜이 필요할겁니다.
근원의파동
타입 : 물
효과가 굉장하다 : 바위, 불꽃, 땅
효과가 별로인것 같다 : 물, 풀, 드래곤
체육관 & 레이드 배틀 : 130 데미지
배틀리그 : 130 데미지, 60 에너지 소모
의심할바 없이 압도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물타입 기술입니다. 가이오가의 능력치와 결합되어서 비상식적인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레이드에서는 비교 대상이 없습니다. 그 어떤 포켓몬도 근접하지 못해요.
하지만 배틀리그에서는 좀 애매합니다. 에너지 소모량이 부담스럽기 때문이에요. 가이오가는 에너지 수급이 좋지 않거든요. 그래서 에너지 소모량 40의 파도타기를 버리기가 어렵습니다. 근원의파동은 파도타기에 비해 데미지는 2배이지만 저 20 더 많은 에너지 소모량 때문에 주저하게됩니다. 아마도 한동안은 두 기술이 같이 사용될겁니다. 그리고 실전에서 쓰다보면 어떤게 더 나은 것인지 알게 되겠죠.
가이오가는 물타입 호연지방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고래를 닮아 인기가 많죠. 성능 면에서도 매우 뛰어납니...
m.blog.koreamobilegame.com
단애의칼
타입 : 땅
효과가 굉장하다 : 불꽃, 전기, 독, 강철, 바위
효과가 별로인것 같다. : 풀, 벌레, 비행x2
체육관 & 레이드 배틀 : 130 데미지
배틀리그 : 130 데미지, 60 에너지 소모
타입만 다르고 성능은 완벽하게 같은 기술인데 근원의파동과 마찬가지로 단애의칼 역시 최고의 땅타입 기술입니다. 그나마 물타입 중에서는 하이드로캐논이라는 상당히 근접한 기술이 존재하지만 땅타입에는 그런 것도 없어요.
그러니 레이드에서는 당연히 그란돈이 최고의 포켓몬 자리를 되찾을수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한카리아스나 랜드로스 등에 빼앗겨서 자존심을 구긴 상태였거든요
그리고 배틀리그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날겁니다. 그란돈은 가이오가와 달리 머드샷이라는 아주 강력한 에너지 수급 방법을 갖고 있습니다. 거기다 기존 갖고 있던 지진과 비교해서 거의 완벽한 상위호환입니다.
이미 Pvpoke 등의 사이트에서는 마스터리그 1위로 그란돈을 꼽고 있죠.
그란돈은 땅 타입 포켓몬으로 호연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가이오가의 라이벌인데 어째 타입은 물타입...
m.blog.koreamobilegame.com
여러가지로 둘 다 포켓몬고에서 가장 강력한 포켓몬이 될 겁니다.
당장은 라스베가스 호연투어 이벤트 참여자만 얻을수 있겠지만 한국에도 빨리 나오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