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키 신작 RPG 추천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편성과 영혼석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인기순위 1위에 최고매출 2위를 유지하며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모바일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 세븐나이츠 키우기 >인데요.

세나IP로 제작된 방치형게임으로 신작 RPG 추천을 많이 받고 있는 게임인데요.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활용한 덱편성과 전투를 해야 하는 만큼 여러 가지로 정보들을 찾아보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벌써 7일차에 접어들며 꾸준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출석만으로도 푸짐한 보상을 챙길 수 있고, 방치하면서 육성이 가능하기에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저는 소과금으로 7일간 플레이하고 있는 세나키에 대해 이야기 드리면서, 도움이 될 만한 덱편성과 영혼석 활용에 대해 이야기 드려 보고자 합니다.

손놔 재밌는 세키!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편성 유의점과 정보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론칭 기념 1777뽑기 출석부의 경우 마지막 7일차에 무려 777뽑기를 증정합니다.

신규 기사단 출석의 경우 7일차에 코스튬 티켓 3000개를 드리는데요. 꾸준하게 플레이 하셨다면 영웅 소환 레벨이 5나 6정도 되셨을 테니 맘 놓고 영웅 소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아쉽게도 세븐나이츠를 새롭게 얻진 못했지만, 여러 레전드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코스튬은 영웅 관리 창에서 해당 영웅에 대한 여러 가지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귀엽고 색다른 외형과 함께 장착하지 않고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모든 영웅에게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의 퍼센티지(%)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렇기에 보다 강력한 영웅들을 만들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자주 사용하시거나 좋아하는 캐릭터의 코스튬을 구입하셔서 효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시는 만큼 여러 유저들이 연구하여 만든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나 티어표가 차차 공개되고 있습니다. 다만, 영웅 획득이라는 것이 확률적으로 이루어지기에 등급표에 맞게 덱을 구성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웅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덱편성을 해야 할 텐데요.

그런 점에 있어서 유니크, 에픽 등급의 캐릭터들도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나키에서는 크게 방치형 필드 전투와 보스 전투가 있습니다. 필드에서는 여러 몬스터들이 자유롭게 소환되어 나오고, 이들을 우리 파티가 상대해야 하는데요. 유저가 이동 외에 임의적인 조작을 하지 않기에 나오는 몬스터들에 따라 달려가서 공격하는 형태를 보입니다.

즉, 덱 편성 시 5*3 공간에서 구성하였던 것을 벗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보스전에서는 그 양상이 달라집니다. AUTO 기준으로 대부분 한 마리의 보스를 상대하는 만큼 덱 편성 시 구성하였던 위치를 고수하면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물론 근접 영웅이라면 적과 붙어서 싸워야 하기에 앞으로 나가게 됩니다.

다만, 그런 것이라면 탱커를 1명 정도만 세우고 근접형과 원거리형을 적절하게 조합하는 것이 덱편성에 있어 보다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세나 키우기 영웅 덱편성으로 생각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승급입니다.

동일한 캐릭터를 일정 이상 가지고 있으면 해당 캐릭터의 별이 승급 되면서 공격, 방어, 생명력 등 다양한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승급 없는 높은 등급 vs 승급 많이 한 낮은 등급 영웅 캐릭터 중 어느 것이 더 좋다 라고 말씀 드릴 순 없는데요. 각자 고유한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에 때로는 승급 높은 에픽이나 유니크 캐릭터들을 기용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를 주는 밍밍, 하울이 에픽에서 기용하기 좋습니다.

유니크 등급의 경우 쥬피, 루리, 앨리스, 유리, 세라, 노호 등이 사용하기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혼석은 무엇인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세나키에서 새로운 영웅을 만나면 레벨업을 해야 합니다. 영웅 경험치라고 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경험치를 사용하여 레벨을 올려야 보다 강력한 캐릭터가 됩니다.

여기에서는 장비나 장신구 착용 등이 없어서 육성에 복잡함이 없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만, 더 이상 쓰지 않을 영웅의 경우 레벨이나 경험치가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영혼석을 사용하여 영웅 경험치를 회수하고 초기 레벨로 돌려 놓을 수 있습니다.

영혼석 개수 확인은 우측 하단의 골드 옆 화살표를 누르시면 나오는 재화 탭을 통해 몇 개를 보유하고 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영혼석의 경우 출석 보상이나 일부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만큼 저 또한 많이 가지고 있진 않은데요.

그러니 거쳐가는 캐릭터라고 생각된다면 과하게 레벨업 하지 마시고 초기화하셔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신작 RPG 추천을 드릴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방치형이다보니 꾸준하게 접속만 하더라도 다양한 보상들을 챙길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육성도 가능한데요. 귀여운 SD 세나 캐릭터들과 멋진 일러스트. 거기에 전투를 하기 위한 덱편성 전략까지!

여러 가지 즐거움을 한 손으로 플레이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이상, 하르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세나키 월드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