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50레벨 무기 선택 공략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각성 이후

늘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1레벨부터 50레벨을 달성하고 각성을 한 이후까지의 무기 선택 방법을 공략하려고 한다. 각성을 하면 강력한 각성기를 배우기도 하지만 50제 유니크 무기를 주기도 한다.

다만 이 사실을 미리 알려주지 않다 보니까 마스터 계약을 하신 분들은 그전에 엉뚱한 무기를 고강화를 했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본인의 경험담이다. 다행히 해체하면 강화 수치만큼 라이언 코크스+골드를 많이 회수할 수 있게끔 해주더라. 아무튼 나같은 피해자가 더이상 없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성해보았다.

?1~40레벨

어차피 레벨은 쑥쑥 오르고 무기도 자주 교체하기 때문에 비싼 아이템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전혀 없다. 첫 번째 전직을 하면 10레벨 짜리 깨달음의 무기를 주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걸 재료로 사용해서 15레벨 레어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이렇게 제작한 15레벨 레어 무기에 원소 결정과 레어 소울을 더하면 20레벨 레어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25~40레벨까지도 마찬가지이므로 계속 제작을 통해 업그레이드한다.

경매장에서 추억의 유니크 무기를 구매해서 써본다거나 과금을 해서 테라가 남아돈다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제작하는 방법이 가장 무난하다.

참고로 제작 재료가 되는 하위 호환 레어가 없을 때는 좌측처럼 언커먼 장비를 재료로 쓴다고 표시되는데, 하위 호환 레어를 획득하고 나면 우측처럼 재료로 쓸 수 있다고 나온다. 강화 수치도 일정 부분 계승(하위 호환에서 -1을 한 수치)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렇다고 굳이 강화를 할 필요는 없다. 저렙때는 크게 차이도 안 난다.

?40~50레벨

마스터계약을 하면 자신의 레벨보다 10레벨 높은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따라서 40레벨을 찍자마자 50레벨 레어 무기를 제작해서 사용한다. 마스터계약을 하지 않았다면 40레벨 무기를 쓰면 된다. 유니크 무기는 살 필요가 전혀 없고, 레어 무기도 강화를 너무 많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50레벨때 공짜로 주는 줄 알았더라면...

어차피 50레벨이 되면 공짜로 유니크 무기를 주며 그전까지의 에픽 퀘스트는 노강화 레어 무기로도 충분히 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받게 된 유니크 무기도 최대 10강까지만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11부터는 강화 확률이 매우 낮은 편이고 실패에 따른 라이언코크스 낭비도 커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다음은 어떤 무기로 업그레이드해야 할까?

?50레벨 이후

바로 진 에픽 무기를 제작해야 한다. 50레벨 유니크 무기(먹거나 경매장 구매)와 유니크 소울 250개, 원소 결정 250개가 필요하다. 지옥 파밍을 해서 직접 자에픽(자기가 키우는 직업의 에픽 장비)을 먹으면 다행이지만 그럴 확률은 굉장히 낮다. 필자도 처음엔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초대장 2천 장 녹여보니까 알겠더라. 자에픽은 커녕 에픽도 겁나 안 나온다.

유니크소울, 라이언코크스, 원소결정 등 중요 재료들은 캐릭터간 이동이 가능하다(귀속 제외)

50레벨 정도 되면 유니크 소울은 100~150개 내외를 모아두지 않았을까 싶다. 부캐를 키운다면 창고 이동을 통해 더 많이 모을 수 있다. 부족한 양은 경매장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유니크 장비를 구매해서 해체해서 수급한다.

10레벨 유니크를 해체하면 소울 1개

30레벨 유니크를 해체하면 소울 3개

참고로 10레벨 단위로 유니크 소울 1개씩을 준다. 예를 들어 10레벨 유니크 무기를 해체하면 소울 1개, 15레벨 무기도 소울 1개, 20레벨 무기는 소울 2개, 30레벨 무기는 소울 3개를 주는 식이다. 비인기 캐릭터(격투가)의 40레벨 유니크 무기를 보면 1,000~1,500테라에 파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즉 유니크 소울 1개 = 250~400테라 정도로 계산해서 적절하게 구매해 주시길 바란다. 원소 결정도 그냥 경매장 구매가 속 편하다. 필자의 경우 유니크 소울 100개가량과 원소결정 150개 정도+50제 유니크 무기를 구매해서 10만 테라 정도를 썼다. 흑광검 같은 특정 무기는 몇십만 테라씩 하던데.. 건투를 빈다.

필자는 이렇게 제작한 진 에픽 무기에 그동안 모은 촉매제를 먹여서 12강을 만들어두었고 자에픽을 먹을 때까지 쓸 계획이다.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쓸데없는 무기도 사고 유니크 무기를 12강까지 강화해버리는 무식함을 만끽하기도 했었는데.. 다음부터는 절대 이런 일 없을 것이다.

여러분도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이러한 루트로 무기를 파밍하시길 추천한다. 마스터계약을 하고 테라가 많이 있으신 분들은 40레벨에 제작해도 무방할 것 같다.

테라나이트 무기 제작은 당연히 비추천한다. 빛나는 테라나이트나 영결이 남아돈다고 해도 강화 때문에 큰 낭비가 된다. 모속강과 뎀증 등 부가 옵션은 좋지만 단순 깡뎀이 진 에픽 무기에 밀리는 데다가 제작 난이도도 비슷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그럼 던파 모바일 공략 참고하셔서 즐거운 아라드 생활 되시길 바란다. +12 진 에픽 무기를 끼고 사냥을 하는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