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보 영웅 컨트롤러의 가젯 기어 스타파워 궁수형 캐릭터가 땡긴다면

브롤스타즈 보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영웅 등급 컨트롤러 ''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식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필자는 게임을 시작하면 거의 항상 궁수형 캐릭터를 선호하여 플레이하는 편인데, 보는 초보부터 고인물까지 다양한 유저들이 사용하는 원거리 궁수형 브롤러로 조작이 쉽고 강력한 편입니다. 그럼 컨트롤러 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캐릭터 설명

2. 플레이 방법

1. 캐릭터 설명

공격 스타일과 유틸 장착

은 쇼 다운 솔로에서도 많이 쓰이지만 듀오나 3 대 3 맵에서 더욱 특화되어 있습니다. 아군의 특수기 충전 속도를 증가시키는 버프가 있으며, 원거리에서 강력한 대미지를 입혀 많이들 사용합니다. 필자는 주로 녹아웃이나 하이스트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적이 오는 방향에 덫을 깔아 놓으면 라인을 지키는데도 매우 유용합니다.

일반공격 독수리 화살은 폭발하는 화살 세 발을 날려 범위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도 장기리로 긴 편으로 대미지가 높아 적들을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특수공격 여우사냥은 지면에 덫을 깔아 밟으면 대미지를 입히고 적을 밀어냅니다. 스타파워 세팅에 따라 밀어내기 대신 기절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덫을 밟은 적을 마무리하거나, 방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의 이동 경로에 미리 설치해 주면 좋습니다.

가젯슈퍼 토템을 들어 자신과 팀원들의 특수기 충전 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특수기는 어느 브롤러든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특히 팀전에서 사용하면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와이어 함정은 1.5 뒤에 덫을 폭발시켜 솔로 모드의 방어용으로 사용하기 좋지만 토템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기어재장전 속도를 들어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고 나머지는 가젯 충전을 착용합니다. 가젯 자체가 팀전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한 번이라도 더 사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솔로 전에서도 평타 몇 방만 맞추면 특수기의 게이지가 가득 차 덫으로 주변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스타파워는 무조건 곰사냥을 장착하여 덫의 효과를 기절로 바꾸셔야 됩니다. CC기를 약 2초 동안 걸기에 웬만한 탱커들도 그 사이에 녹일 수 있습니다. 독수리의 눈은 덤블 속에 숨은 적을 찾아낼 수 있는데 효율이 떨어집니다.

스탯은 비교적 느린 이동 속도와 기동성에 비해 체력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11레벨 기준 HP가 7200이나 되어 웬만한 대미지 딜러들과의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능력치입니다.

스킨은 간지나는 게 많지만 그중 메카 버전이 상당한 거 같습니다. 이펙트 효과도 미사일을 발사하여 상당히 강력해 보입니다. 말벌이나 초월자, 언더월드 모두 각각의 이펙트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보석 대비 마음에 드는 걸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플레이 공략

인게임 모습과 캐릭터 방법

특수기 덫은 적의 이동경로나 젬그랩에서 리젠 되는 부분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적에게 덫의 위치는 보이지 않기에 밟고 피할 때 기습 공격을 노릴 수 있습니다.

토템은 생명력이 낮기에 주로 벽 뒤에 가려서 설치해야 됩니다. 적용 범위 내에서 아군들과 특수기 속도를 증가시키고 교전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평타 한발 한 발이 강력해 가까이 붙으면 탱커들도 녹일 수 있는 대미지입니다. 기본 체력이 높아 어쌔신이 들어와도 충분히 버티며 역관광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은 게이지가 가득 찰 때마다 계속해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적이 접근하면 덫이 있는 곳으로 유도하여 싸우고 계속해서 거리를 벌려주는 게 중요합니다. 옆 무빙을 하면 화살도 같은 방향으로 한발씩 날아가기에 궤적을 예상하며 공격해야 됩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보'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보는 높은 체력과 딜량, 버프까지 다방면으로 밸런스 좋은 브롤러입니다. 특히 팀전에서 궁극기와 가젯의 시너지가 높아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자 또한 팀전에서 자주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궁수형 캐릭터가 땡긴다면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컨트롤러 보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