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환불 쉽게 쌉가능

아르케랜드 환불 쉽게 쌉가능

일본에 살고 있는 친구가 이번에 한국 게임이 일본에서 처음 오픈한 게 있다고 해서 신기해 하면서 연락을 하더라구요. 제작사의 의도가 저 또한 굉장히 궁금했기 때문에 알아보니 로한 온라인의 Mobile 버전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아르케랜드가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일본 퍼블리셔와 합작을 했는지 어쨌는지 자세한 내막은 모르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었어요.

첫 오픈을 일본에서 했다는 의미는 곧 반응이 좋으면 우리나라에도 상륙할 것이라는 뜻이 되기 때문이죠. 게임 로고나 여러가지 개발 중인 진행 단계가 공개되면서 점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던 와중 드디어 한국에서 정식 런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플레이해서 리뷰를 남겨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시작했습니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같이 하려 했지만 혼자 집중하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 여겨져서 일단 차근차근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근간을 잡은 선구자들이 대표적으로 대박이 터지면서 Mobile MMORPG의 성공적인 틀을 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원래 MMORPG 특성상 대규모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의 줄임말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온라인 시장이 급증하며 생긴 새로운 단어입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긴 해도 그 본질을 꿰 뚫고 완성도 높게 제작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요즘 범람하는 신작들이 정신 없게 하지만 그 중에서도 이번 보석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번 여름은 거의 이번 출시작이 끌고 간다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정통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퀄리티는 집중적으로 높였으니 당연히 매니아 층의 유입과 체류를 부를 수 밖에 없는 결과인 것 같습니다.

원작의 세계관이 그대로 이어지는 것도 충분히 컨텐츠의 확장성을 보장하는 데다 대표 캐릭터의 태세 변환을 앞세워 지루하지 않고 뻔하지 않게 연출한 것도 돋보였어요.대규모 전투공성전이 가장 대표 컨텐츠였기 때문에 저도 매일 타운공방전에서 뛰어 논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플레이를 한 만큼 계정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생기고 점점 헤어 나오기 힘들어졌어요.

필드에서 PVP가 가능하게 한 것은 그렇게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기존의 원작에 비해 장족의 발전이라고 보여지고 안 했던 시도를 한 것에 큰 의의가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도전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살새웁 시스템은 원작에서 가져와서 아르케랜드를 통해 구현되도록 하니 기술력도 좋아진 것 같아요. 이번 1차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 때 공성전에까지 적용되니 더 기대가 컸습니다.

필드 파밍 중심으로 진행되는 스타일도 놓치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 자체의 개성을 잃지 않았고 다양한 거래 시스템이 철저히 유저들의 자유 하에 이뤄지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았어요. 자유경제 시스템이 Mobile에서 구현되는 온라인에 적용된 게 그렇게 오랜 일은 아니기 때문에 저에게 있어서는 정말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필요없는 아이템을 얻었을 때 그냥 상점에 팔거나 삭제하는 과정은 너무 진부하고 답답하고 아깝기도 했는데 필요한 유저들에게 직접 판매를 하면 제 소득도 더 확보될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윈윈이 되다 보니 누구 하나 할 것 없이 활발한 거래가 이어지고 있었어요. 제약 없이 경매장과 1:1 거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을 사고 파는 상인 행위 자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 매력을 크게 느낄 것 같습니다.

유저들이 이번 신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 부분이 바로 이 자유 경제 시스템이고, 그 중에서도 캐릭터를 서로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저도 아르케랜드 환불을 하고 접기 전까지는 가장 메리트 있다고 생각했으니까 말이죠. 굉장히 바쁜 현실의 벽에 부딪혀 아쉽게도 접게 되었지만 다음에 다시 시작한다면 그 때는 좀 더 신중하게 재화를 아껴가며 플레이를 하고 싶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PC 특유의 감성이 고스란히 재현될 수 있다는 게 더욱 신나게 하는 것 같아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환불할 일만 생기지 않는다면 대박을 거머 쥘 요소들이 풍부하게 삽입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이렇게 매력만 싹 뽑아서 그대로 우려내기도 쉽지 않은데 말이에요. 출격 대기부터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았는지 상상도 안 되네요.

컨트롤이라고 불리는 조작성에 있어서도 그렇게 답답하거나 막히는 부분 없이 최적화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시스템 안정화에도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 개발이 되었다고 하네요. 원작만큼의 즐거움을 똑같이 만끽해야 하기 때문이겠죠. 사전 예약 기간이 굉장히 짧았는데도 불구하고 존재감은 올해 출시된 게임 중에 단연 최고 수준입니다.

장기 흥행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제작진의 꾸준한 지원과 이벤트의 정당성, 여러가지 플레이 요소들의 밸런스와 스토리텔링 등 다방면의 꼼꼼한 체킹이 중요할 텐데요, 아르케랜드 환불을 하지 않고 유저들이 오래도록 서버 내에 체류하게 하려면 적지 않은 아이디어와 공이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기대를 많이 한 편이었는데 사용액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다 보니 결제 취소를 바라지 않을 수가 없더라구요.

물론 콘텐츠 자체가 굉장히 알차고 종류도 많아서 완성도가 높다는 장점은 뚜렷하지만 바쁘고 경제 사정이 점점 좋아지지 않는 현대인들에게는 다소 무리가 있는 마케팅이나 방식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아르케랜드 환불 이유도 바로 이런 데에서 확정을 짓게 됐어요.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도 경제력이 좋지 않으면 최대의 재미를 즐길 수 없다는 게 억울하고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이 게임 외에도 환불을 생각하는 일이 잦아지는데, 그런 상황에 맞닥뜨리면 개인이 정답에 가까운 길을 찾기란 워낙 쉽지 않은 일입니다. 때문에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 프로들을 찾아 고민을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해결법인 것 같아요. 그리고 기왕이면 제가 맡긴 회사처럼 투명하게 전 과정이 공개되어 안전한 곳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제가 이번 아르케랜드 환불을 위해 맡긴 곳은 장 저렴한 가격으로도 업계 내에서 가장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였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본사를 거쳐서 일을 해 주시기 때문인지 다른 곳에서는 감히 따라할 수 없는 독자적인 프로세스가 강점이 되더라구요. 게다가 1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통장에 입금 처리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사후관리까지 챙겨주셔서 마치 의도치 않은 보너스를 탄 기분이 들기도 했어요. 1년 내내 24시간 상담을 하고 계셔서 많은 분들이 편한 시간 대에 문의를 할 수 있어 편하겠더라구요. 개인 사업자가 운영을 하는 곳은 다소 보장 범위가 좁을 수 있는데 이렇게 법인 회사를 만나니 스토어에 따라 최대 120일내에 게임 내 결제한 것까지 다 보장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