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DENA - M2E와 P2E가 결합된 프로젝트(포켓몬고와 비슷한 개념)
반갑습니다 여러분!
이번에는 M2E와 P2E가 결합된 형태의 프로젝트인 더 아데나(THE ADENA)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헌팅, 무브, PVP
1. 포켓몬고와 유사한 시스템
작년에 다들 포켓몬고라는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거나, 들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
증강현실 AR기반의 게임으로 특정 지역을 걸어가다 보이는 포켓몬을 대상으로 전투에 돌입하고 포획하는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었다고 한다면 더 아데나는 소탕하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THE ADENA는 민팅을 통하여 얻게된 무기를 활용하여 M2E 형태로 걸어다니며 보이는 몬스터를 잡고 이를 통해 보상을 획득한다는 채굴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겜블, 강화, 렌탈, 공성전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고 있는데 이는 밑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2. 더 아데나의 시스템(PC)
더 아데나의 경우 특이하게도 PC버전과 모바일버전으로 나누어서 2가지 모드를 각각 다른 형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될 예정입니다.
M2E의 경우 스테미너를 소진한 이후에는 즐길거리가 구매와 판매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 해당 프로젝트의 경우 PC버전에서 접속하면 채광이나 훈련을 통해 캐릭터를 레벨업시킬 수 있습니다.
훈련 맵의 경우 무기 NFT가 아닌 플레이어의 레벨에 의존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무기를 소유하였다고 해서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은 없기에 순수 노력이 필요한 부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3. 더 아데나의 시스템(Mobile)
스테픈과 유사한 방식으로 아데나 앱을 다운받은 이후에 지갑을 연결하면 위치기반형 몬스터 퇴치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더 아데나만의 매력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무기를 인챈트(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 4강까지는 100%로 강화가 되지만 그 이후에는 일정 확률에 의해 성공하고 나머지는 파괴되는 구조입니다.
강화를 통하여 STR 스탯이 높아야 더 많은 토큰을 채굴할 수 있고 보스몹을 토벌하거나 공성전을 하는데 있어서 높은 강화등급의 Sword NFT가 유리한 포지션을 갖고 가게끔 되어있습니다.
또한, 고레벨 Sword NFT를 타인에게 대여도 가능한데 높은 등급의 몬스터를 잡기위해 검을 빌리려는 수요는 발생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높은 등급으로 올릴수록 부가적인 수익이 늘어나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4레벨까지 강화를 진행한 홀더의 경우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강화를 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로 인하여 NFT 및 토큰 소각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더 아데나의 토큰 생태계 구조
4. 마무리
기존의 M2E와 P2E의 장점들이 적절하게 믹스된 프로젝트라고 생각됩니다.
엄청나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스템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구조를 잘 만들었다고 보여지는 곳입니다.
아직 파트너사와 백커에 대해서 공개된 사항도 없고
체인넷도 현재 투표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
그렇지만 즐길수 있는 폭도 넓고 소각 구조가 안정적일 것 같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드리는 정보는 공유 차원이기 때문에 투자는 여러분들이 결정하셔야 겠지만 하나쯤 갖고 있어도 재미있을 것 같은 프로젝트입니다!
이번에도 읽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다음번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M2E #P2E #포켓몬고 #AR게임